인라인스케이트 지상훈련 사이드 점프 허벅지 운동으로 최고

인라인스케이트 지상훈련 사이드 점프 허벅지 운동으로 최고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깥외출이 계속 고민되는 시기 입니다.
집에만 머물러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와는 달리 또 다른 괴로움이 있습니다.

야외에서 운동을 하고 땀을 흘리며 비타민 D를 합성할 시간을 가져야 이런 고민들이 해갈 될 것 같은데 말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그런마음을 담아 인라인스케이트 고강도 지상훈련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많은 분들이 불타는 허벅지, 남자에게 좋은 하체운동, 허벅지 단련 운동에 대하여 이야기를 합니다.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피트니스를 찾아 웨이트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나름대로의 계획을 세워 식단을 조절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맨손 지상훈련 5분 안에 칼로리 다 써버리기

지금쯤이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HIIT)을 하는 것이 가장 짧은 시간에 칼로리를 태우고 지방을 태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매일같이 운동장에 모여 설

inlineskatestory.com

야외 스포츠인 인라인스케이트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맨몸운동이 많습니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습니다. 여기에 소개되는 운동들은 선수들이 하는 운동법을 가지고 온 것이라 일반인들에게는 바로 적용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선수들은 야외 운동뿐만이 아니라 실내에서의 웨이트도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맨몸 운동을 할 경우에는 고강도 부하 운동이 아니면 운동이 안 될 것입니다.

그래서 보통 2시간 가량 고강도 지상 훈련을 하고 난 후에 스케이팅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스케이트를 신고 마구 달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스케이트를 신기 전에 충분한 몸을 만들고 스케이트를 신었을때 그 자세와 동작이 그대로 묻어 나게 하기위함입니다.

반응형

일반인들의 경우에는 스케이트를 신고 타는 것에만 집중을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선수들의 모습과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제는 지상훈련의 중요성을 깨닫고 좀 더 지상훈련에 집중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인라인스케이트 지상훈련 중에서 사이드 점프 중심이동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너무나도 쉽게 사이드 점프를 합니다. 그리고 중심의 흔들림도 없습니다.

우선 이런 그림이 나에게도 나오는지 한번 연습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마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의 근육이 이런 상황을 겪어 보지 않았기에 무척 당황 할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너무 멀리 뛰려고 하지 마시고 제자리에서 발만 바꾸는 연습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심이 흔들리지는 않는지 체크 하 보시면 좋겠습니다.

 

사이드 점프에 대한 동작을 다시한번 설명합니다.


1.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점프없이 제 자리에서 발만 바꾸는 연습을 먼저 해 봅니다.

 

발을 바꾸는 동작에서 버팀발이 잘 버텨주는지 그리고 리커버리하는 뒷발은 무릎이 종아리(복숭아뼈)까지 내려갔다 올라오는지 확인 해 보세요.

2. 제자리 발 바꾸기가 잘 되신다면 다음 단계로 제자리 점프를 해 봅니다.

 

제자리에서의 점프도 생각보다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잘 이겨 내셔야 합니다.

점프시 뛰어오를 때의 무릎은 항상 버팀발 종아리 부근에서 위로 차 올라야 합니다.

두 무릎이 나란히 있는 상태에서는 운동 효가 좋지 않습니다.

3. 제자리 점프를 마스터 하셨으면 이제 사이드 점프로 넘어갑니다.

 

점프 간격을 너무 멀리 벌리지 마시고 처음에는 약 30cm 정도부터 시작을 하세요.

그리고 서서히 넓혀 가면 됩니다. 점프의 원동력은 허벅지입니다.

허벅지에 부하가 잘 걸리는지 의식 하셔야 합니다.

허벅지로 밀고 무릎이 자연스레 펴져야 되는데 필요한 허벅지 근육이 형성이 안되어 있으면

무릎으로 밀게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무릎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3. 무게중심을 잡는 부위는 허벅지와 엉덩이 골반입니다.

 

어느 부분에 힘이 가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사이드 점프를 하다보면 근육이 뭉치는 부위가 생기는데 그 부분이 힘을 받는 부위가 됩니다.

무릎 위쪽이라면 자세가 잘 못 된 것입니다.

제일 근육이 뭉치는 곳은 엉덩이 골반과 허벅지 뒤쪽과 바로 앞쪽이 됩니다.

그리고나서 마지막이 무릎을 싸고 있는 근육이 됩니다.

 

인라인스케이트 일반인들도 따라하면 좋을 스케이팅 지상훈련 동작 (1부)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스케이팅을 하는 분들이 겨울철 동계훈련을 하는 목적은 무엇일까요? 날씨가 야외운동(스케이팅)을 제한하는 탓에 대신할 수 있는 것이 지상훈련인데요. 요즘처럼

inlineskatestory.com


4. 인라인스케이트 사이드 점프는 위 그림의 동작처럼 점프 이후 중심자세에서 흔들림이 없도록 훈련 해야 합니다.

 

그 정도로 허벅지 근육이 강화가 되어야 가능 합니다.

사이드 점프 연습은 스케이팅 시 필요한 허벅지 근육을 만드는데 중요한 훈련입니다.

그냥 웨이트만으로 근육을 키웠다고 저런 동작이 가능하거나 스케이팅이 가능하진 않습니다.

 

스케이팅 동작에 맞는 훈련이 필요한 것이 이유입니다.

 

먼저 스케이팅 동작 훈련을 하고 난 후 웨이트를 겸하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시간만 나면 스케이트를 꺼내 달려보세요.

 

낯선 곳이라도 금방 적응을 하고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운동이 필요하시면 인라인스케이트를 타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