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를 맞으면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 될까요?

보톡스를 맞으면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 될까요?

728x90
반응형

보톡스를 맞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끔 TV를 볼 때마다 부자연스러운 얼굴을 하고 나와 방송을 하는 연예인들은 대부분이 보톡스 효과를 보기 전 단계를 보여주기 때문일 것입니다.

 

보톡스는 근육 운동을 억제하는 주사 가능한 물질인데 일반인들을 비롯하여 보톡스에 관심을 가진 분들은 도대체 보톡스를 맞고 나면 얼마나 효과가 오래 지속될 것인지도 궁금할 것이고 건강에는 문제가 없는지도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톡스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합니다.

출처 : https://www.pngwing.com/ko/free-png-bmhgb

보톡스는 특정 건강 문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으며 일반 사람들에게는 미용상의 이유로도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용 보톡스는 그 효과가 3-6 개월 지속됩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독소의 상표명입니다. 잘못 사용하면 치명적일 수 있는 매우 위험한 물질이기도 합니다. 의약 또는 미용 용량의 Botox는 근육이 수축되게 하는 특정 신경 신호를 차단하여 주사를 받은 근육의 이완을 유발합니다.
(참고 : 보툴리눔 독소(영어: Botulinum Toxin, BTX)는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 (Clostridium botulinum) 균 및 관련 종에 의해 생성되는 신경 독성 단백질입니다. 이는 신경근 접합부의 축삭돌기 말단으로부터 분비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방출을 막습니다.)

 

병원에서는 아래과 같은 특정 건강 문제를 치료하는데 보톡스를 사용합니다만, 사람들이 주름을 줄이기 위해 보톡스를 맞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기 때문에 결국 병원은 보톡스의 주 수입원을 미용목적의 치료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1. 눈꺼풀 연축(순가적으로 오그라들었다가 누그러지는 현상)
2. 처지는 눈꺼풀
3. 과도한 침 흘림
4. 과도한 발한
5. 약화 된 방광
6. 자궁 경부 긴장 이상증
7. 당뇨병 성 신경 병증
8. 만성 편두통등이 있을 때에도 보톡스 치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톡스를 맞고 난 후 효과는 빠르면 12 시간 이내에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반적인 효과를 충분히 보려면 14 일은 지나야 합니다. 2019 년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톡스 주입 후 얼굴 운동을 지속적으로 연습하면 더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보톡스를 맞고 난 후 아래와 같은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1. 치료 후 4 시간 동안 누워 있지 말 것
2. 24 시간 동안 보톡스 맞은 부위에 마사지와 열을 가하지 말 것
3. 24 시간 동안 심한 운동을 피할 것
4. 24 시간 동안 음주 금지
이와 같은 금기사항은 보톡스가 다른 곳으로 퍼지는 것을 막고 혈관이 얇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보톡스를 맞는 부위와 환자의 통증 역치에 따라 주사가 고통스러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만, 그렇다고 마취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보톡스를 맞고 난 후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다음과 같은 어려운 상황, 보톡스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1. 삼키기 어려움
2. 호흡 곤란
3. 일반화된 근육 약화
4. 감염이 있을 수 있으며 보톡스 주사 후 직후에 나타나거나 증상이 개선되려면 몇 주가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다음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보톡스를 맞으면 안 된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1. 임신 상태인 경우
2. 모유 수유 중인 경우
3. 의학적으로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18 세 미만
4. 용액의 모든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5. 보톡스에 불리한 반응을 보인 적이 있는 사람

일반적으로 보톡스는 미용상의 문제나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었는지도 모를 정도로 피부가 탱탱한 사람들을 보면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면도 있지만 오죽하면 그럴까 하는 연민의 생각도 듭니다. 얼굴이 예쁜 사람들이 잘못 성형 중독으로 마귀의 얼굴로 변해가는 것을 보면 인간의 욕심이 어디까지인가, 결국 인간의 욕심의 끝은 마귀가 되는 건 아닌지 고민해 봅니다. 

 

내가 가진 지금의 나의 모습이 제일 아름다운 법입니다.

더 많은 욕심이 화를 부르지 않기를 바라며 보톡스에 대한 정보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