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기초편 (잘 타는 스케이터 따라하기)

인라인스케이트 기초편 (잘 타는 스케이터 따라하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좋아지나 싶더니 미세먼지가 세상을 뒤덮기 시작했습니다. 평일에는 온순한 날씨가 주말에는 비로 바뀌면서 나들이와 스케이팅에 적잖이 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나란히 일렬로 줄을 맞추어 달려 본 지가 언제인지 까마득합니다. 조만간 인라인스케이트를 신고서 로드를 다 같이 다녀와야겠습니다. 

https://www.westend61.de/en/imageView/DLTSF00888/young-woman-inline-skating-on-promenade-at-the-coast
youtube.com//

오늘은 스케이팅 팩 주행시 리듬을 찾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스케이팅 시 리듬이라는 말은 숱하게 들어왔는데 나의 리듬이 무엇인지 감이 오지 않는 시절이 있습니다.

이유는 스케이트를 신고 익숙해지지 않아서이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우리는 걷기를 할 때 정확한 자신의 리듬을 가지고 걷습니다.

걸을 때 속도가 일정하다는 말씀이고 좌우의 움직임이 대칭을 이루고 있다는 이야기이죠.

어느 누구도 천천히 걷다가 뛰다가, 다시 느리게 걷기를 마구잡이로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스케이팅도 마찬가지로 자신의 스피드에 맞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그것도 상당히 몸이 편한 상태의 주행을 이야기합니다.

다만, 한 가지 덧붙이자면 부드러운 움직임이 이어지도록 하면 더욱 좋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 트랙에서 팩 주행 잘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멈추지 않고 달리는 에너자이저와 같은 체력을 원하십니까? 하지만 체력은 내가 원한다고 해서 금방 올라오는 게 아닌걸 우린 다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체력을

inlineskatestory.com

더 나아가서 여럿이 걸을때를 생각해 보면, 그것도 일렬로 줄을 맞추어 걷는다고 하면 우리는 알게 모르게 앞사람과 발을 맞추려는 동작을 살포~시 하게 됩니다.

발이 안 맞으면 앞사람 발을 밟게 되거나 걷는 동안 내내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라인스케이팅도 마찬가지입니다.

항상 앞사람과의 발을 맞추는 훈련을 게을리하면 안 됩니다.

어느 누군가 내 앞에 나타나더라도 그 사람과 발을 맞출 수 있다면 그때부터 인라인스케이트는 껌입니다.

facebook.com//

반응형

지금까지는 발을 맟추는 이야기를 했다면 이제부터는 나보다 잘 타는 스케이터를 항상 앞세우고 타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잘 타는 스케이터가 앞에 있는 경우 우리 몸은 자연스럽게 앞사람의 동작을 따라 하게 됩니다.

따라 하지 않으려고 해도 따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왜냐면 나보다 더 잘 타니까....

설사 앞사람이 나보다 느리더라도 거기에 맞추어 줄 수 있는 정도가 항상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인라인스케이트를 신고 처음 워밍업을 할 때에는 모두의 발에 맞추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속도와 관계없이 발을 맞추어 줄 수 있는 인라이너가 되셔야 합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주행은 아웃에지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스케이트를 신고 처음 걸음마를 했던 기억이 엊그제같습니다. COEVID19 때문에 요즘 직장에서도 재택 근무를 채근하고 있고, 매일 일상을 같이 하던 주변 사람들의 50%

inlineskatestory.com

항상 상급자의 자세를 보고 따라하고 베끼는 연습을 하다 보면 어느 자세를 할 때 몸이 편하게 되는지를 알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 저렇게 타니까 힘 안 들이고 오래 타기도 하며 속도도 나는 구나~ 하고 배우게 되는 과정이 생깁니다.

항상 나 홀로 주행보다는 나보다 조금이라도 잘 타는 분을 만나면 앞에 세우고 몇 바퀴라도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세를 전부 다 베끼면서 똑 같이 타 보는 연습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 과정에서 내가 구하고자 하는 답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빠른 시간내에 초보를 벗어나 인라인스케이트를 신고서 자유를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