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정보 (백혈병)

암 정보 (백혈병)

728x90
반응형

백혈병은 혈액 생성 줄기 세포 또는 혈액 세포, 일반적으로 면역 반응을 수행하는 백혈구에 영향을 미치는 암입니다. 비정상 세포는 골수에서 통제 할 수없는 상태로 성장하여 완전히 발달하기 전에 혈류로 들어가 성숙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 혈액 세포를 몰아 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기능 세포가 부족하면 감염, 빈혈 및 혈액 응고 장애에 대한 감수성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백혈병은 종종 좋아질 수 있으며 때로는 완치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빠르게 진행되는 급성 백혈병은 즉각적인 치료를 하지 않으면 생명을 잃을 수 있습니다.

 

https://www.lenecrologue.com/canada/ontario/southwestern-ontario/chatham-kent/chatham-kent/alexander-and-houle-funeral-home/IY6H7L/jocelyn-mcglynn/obituaries/

 

백혈병은 급성 (빠르게 진행) 또는 만성 (느리게 성장) 여부와 성인 또는 어린이에게 영향을 미치는 세포의 유형에 따라 분류됩니다. 급성 빈혈은 감염과 싸우는 것 같은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 할 수 없는 매우 미성숙 한 혈액 세포 전구체 (모세포로 알려짐)가 과성장을 한 것입니다. 만성 백혈병은 부분적으로만 기능하는 더 성숙하지만 비정상적인 혈액 세포를 과잉 생산합니다. 백혈병에는 네 가지 주요 타입이 있습니다.

 

1. 급성 림프 구성 또는 림프 모 구성 백혈병 (ALL)

2. 만성 림프 구성 백혈병 (CLL)

3. 급성 골수성 백혈병 (AML)

4. 만성 골수성 백혈병 (CML)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은 골수에서 림프 아세포로 알려진 전구 세포의 과성장을 수반하며, 이는 정상 혈액 세포의 생성을 손상시킵니다. 만성 림프 구성 백혈병은 비정상적인 B 세포, T 세포 또는 자연 살해 세포를 과잉 생산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CLL이 일종의 림프종으로 변형 될 수도 있습니다.

 

골수성 또는 골수성 백혈병은 호중구 및 기타 과립구 백혈구를 생성하는 골수 모세포로 알려진 전구 세포의과성장을 수반합니다. AML은 또한 비정상적인 적혈구 또는 혈소판의 과잉 생산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백혈병 증상은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인 백혈병 징후 및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열과 식은 땀

빈번한 감염

부은 림프절

식욕 부진 또는 설명 할 수없는 체중 감소

빈혈 (적혈구 수가 적음)

피로 또는 약점

호흡 곤란

쉽게 멍이나 출혈

피부 아래 작은 붉은 반점 (점상 출혈)

갈비뼈 아래의 통증 또는 압력

 

https://www.chathamdailynews.ca/news/local-news/stem-cell-transplant-process-to-begin-for-jocelyn-mcglynn

 

일반적으로 백혈병은 일부 혈액 세포가 DNA에서 돌연변이를 일으킬때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돌연변이는 세포가 더 빠르게 성장하고 분열하게하고 정상 세포가 죽을 때에도 자기는 계속 살아 가도록 유도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비정상 세포는 골수에서 건강한 혈액 세포를 밀어내고 건강한 백혈구, 적혈구 및 혈소판을 감소시켜 백혈병의 징후와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혈구수 검사로 알려진 혈액 검사는 다양한 유형의 혈액 세포에 대한 목록을 알 수 있습니다. 백혈병은 이 검사에서 비정상적으로 높은 백혈구 수가 나타날 경우 종종 진단됩니다. 검사실에서 검사하기 위해 바늘로 골수 검체 (생검)를 채취 할 수 있습니다. 암이 진단되면 다양한 유형의 영상 스캔, 척수 천자 또는 기타 검사를 통해 암이 얼마나 퍼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혈병이 진행됨에 따라 림프절, 간 또는 비장이 비대해질 수 있습니다. 때때로 백혈병은 뇌와 척수, 고환 또는 잇몸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백혈병 세포는 현미경으로 비정상적으로 보이며 유전적 돌연변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백혈병 세포가 과립구인지 림프구인지, 후자의 경우 B 세포인지 T 세포인지 확인하기 위해 추가 검사를 실시합니다. 일부 백혈병 세포에는 특정 약물에의해 치료되는 필라델피아 염색체라는 돌연변이가 있습니다. 백혈병은 골수와 혈액에서 미성숙 모세포의 비율과 정상 혈액 세포의 고갈에 따라 단계적으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로 살펴볼 유형의 분류는 백혈병의 진행 속도입니다.

 

급성 백혈병. 급성 백혈병에서 비정상적인 혈액 세포는 미성숙 혈액 세포 (아세포)입니다.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 할 수없고 빠르게 증식하여 질병이 빠르게 악화됩니다. 급성 백혈병은 공격적이고 시기 적절한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만성 백혈병. 만성 백혈병에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일부는 너무 많은 세포를 생산하고 일부는 너무 적은 세포를 생산합니다. 만성 백혈병은 더 성숙한 혈액 세포를 포함합니다. 이 혈액 세포는 더 느리게 복제 또는 축적되며 일정 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기능 할 수 있습니다. 만성 백혈병의 일부 형태는 초기에 초기 증상을 나타내지 않으며 수년간 눈에 띄지 않거나 진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ttps://www.iheartradio.ca/am800/news/chatham-woman-loses-fight-with-leukemia-1.13265149

참고 : 위 사진의 주인공은 백혈병과 싸우다가 사망한 채텀여성입니다. 그녀의 이야기가 뉴스에 크게 난 적이 있어 가져와 봤습니다. A Chatham, Ont. 암 여정을 나눔으로써 사람들의 삶을 감동시킨 여성 Jocelyn McGlynn은 토론토의 Princess Margaret Cancer Center에서 급성 골수성 백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23 세의 그녀는 자신의 "Win Rocky Win"페이지에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게시하여 질병과의 싸움을 통해 죽는 순간까지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노력했다고 합니다.

 

 

두 번째 분류 유형은 영향을 받는 백혈구 유형에 따른 것입니다.

 

림프 구성 백혈병. 이러한 유형의 백혈병은 림프 또는 림프 조직을 형성하는 림프 세포 (림프구)에 영향을 미칩니다. 림프 조직은 면역 체계를 구성합니다.

 

골수성 (my-uh-LOHJ-uh-nus) 백혈병. 이러한 유형의 백혈병은 골수 세포에 영향을 미칩니다. 골수 세포는 적혈구, 백혈구 및 혈소판 생성 세포를 생성합니다.

 

백혈병의 종류별 주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급성 림프 구성 백혈병 (ALL). 이것은 어린 아이들에게 가장 흔한 유형의 백혈병입니다. 모두 성인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성 골수성 백혈병 (AML). AML은 일반적인 유형의 백혈병입니다. 어린이와 성인에서 발생합니다. AML은 성인에서 가장 흔한 유형의 급성 백혈병입니다.

 

만성 림프 구성 백혈병 (CLL). 가장 흔한 만성 성인 백혈병인 CLL이 걸린 경우 치료 없이도 수년 동안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성 골수성 백혈병 (CML). 이러한 유형의 백혈병은 주로 성인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CML 환자는 백혈병 세포가 더 빨리 성장하는 단계에 들어가기 전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증상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을 수 있습니다.

 

https://www.chathamdailynews.ca/news/local-news/jocelyn-mcglynn-ready-to-pursue-medical-career-after-beating-cancer

 

그 외 다른 유형. 모세포 백혈병, 골수 이형성 증후군 및 골수 증식성 장애를 포함한 기타 희귀한 유형의 백혈병이 존재합니다.

 

백혈병 치료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의사는 나이와 전반적인 건강 상태, 백혈병 유형 및 중추 신경계를 포함한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 졌는지 여부에 따라 백혈병 치료 옵션을 결정합니다.

 

백혈병 퇴치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학 요법. 화학 요법은 백혈병 치료의 주요 형태입니다. 약물 치료는 화학 물질을 사용하여 백혈병 세포를 죽입니다. 백혈병의 유형에 따라 단일 약물 또는 약물 조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알약 형태로 제공되거나 정맥에 직접 주사 될 수 있습니다.

 

생물학적 치료. 생물학적 치료는 면역 체계가 백혈병 세포를 인식하고 공격하는데 도움이되는 치료법을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표적 치료. 표적 치료는 암세포 내의 특정 취약성을 공격하는 약물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약물 이마티닙 (글리벡)은 만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의 백혈병 세포 내에서 단백질의 작용을 중단합니다. 이것은 질병 통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사선 요법. 방사선 요법은 X- 레이 또는 기타 고 에너지 빔을 사용하여 백혈병 세포를 손상시키고 성장을 중단합니다. 방사선 요법 중에는 큰 기계가 주위를 움직이는 동안 테이블에 누워 방사선을 신체의 정확한 지점으로 보냅니다.

백혈병 세포가 모인 신체의 특정 부위에서 방사선을 받거나 전신에 방사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사선 요법은 줄기 세포 이식을 준비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줄기 세포 이식. 줄기 세포 이식은 병든 골수를 건강한 골수로 대체하는 절차입니다.

줄기 세포 이식을 받기 전에 병든 골수를 파괴하기 위해 고용량의 화학 요법이나 방사선 요법을받습니다. 그런 다음 골수를 재건하는데 도움이되는 혈액 형성 줄기 세포를 주입합니다.

기증자로부터 줄기 세포를 받거나 경우에 따라 자신의 줄기 세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줄기 세포 이식은 골수 이식과 매우 유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