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차를 마시면 식도암 위험이 5배 증가

뜨거운 차를 마시면 식도암 위험이 5배 증가

728x90
반응형

China Kadoorie Biobank(CBK)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뜨거운 차를 마시면서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면 식도암 위험이 5배 증가할 수 있습니다. 식도암은 전 세계적으로 8번째로 흔한 암으로 2012년에 456,000건의 새로운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암 사망의 6번째 주요 원인입니다.

 

 

이 최신 연구 결과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현재 음주 습관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CBK 연구 결과와 뜨거운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이야기합니다.

 

 

차는 모든 계층의 사람들이 소비하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료입니다. 따뜻한 차는 종종 특히 추운 겨울날에 마음을 달래고 편안하게 해주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중국 카두리 바이오뱅크(China Kadoorie Biobank)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뜨거운 차를 마시면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는 것과 같이 식도암 위험이 5배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새로운 정보는 확실히 우려되지만 뜨거운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과연 무엇을 의미할까요?

 

 

CBK 연구

 

CBK 연구는 연구 초기에 암 진단을 받지 않은 30세에서 79세 사이의 456,155명을 추적했습니다. 9.2년의 추적 기간 동안 1731건의 식도암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그 결과 식도암 위험은 매주 차를 마시고 매일 15g 미만의 알코올을 섭취하는 참가자에 비해 뜨거운 차와 매일 15g 이상의 알코올을 섭취하는 참가자에서 가장 컸습니다(5배 증가). 마찬가지로 매일 차를 마시고 담배를 피우는 참가자의 경우 식도암 위험이 2배 증가했습니다.

 

 

국제암연구소(IARC)와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미 '뜨거운 음식'을 발암 가능성이 높은 발암 인자로 분류했습니다. 그러나 암 위험에 대한 알코올과 담배 노출 사이의 관계는 아직 평가되지 않았습니다.

 

뜨거운 차를 마시는 것이 왜 위험한가요?

 

뜨거운 차를 마시면 식도 점막에 지속적인 열손상을 일으켜 암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IARC는 현재 65도 이상의 음료를 마시는 것이 식도암을 유발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상관관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어찌됐건, CBK 연구는 술을 마시면서 뜨거운 차를 마시고 담배를 피우는 것이 위험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결론

 

CBK 연구 결과는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면서 뜨거운 차를 마시는 사람들에게 경고를 이야기합니다. 식도암은 전 세계적으로 8번째로 흔한 암이며, 식도암 발병 위험은 이러한 생활습관의 조합으로 5배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암 위험에 대한 알코올과 담배 노출 사이의 관계는 아직 평가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조심하고 음주 및 흡연 중에 뜨거운 차를 마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 습관을 바꿀 필요가 있는지 여부는 우리에게 달려 있지만 관련된 위험을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