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상 모더나 백신을 맞는 사람들

50대 이상 모더나 백신을 맞는 사람들

728x90
반응형

50대는 7월 26일부터 모더나·고3-교직원들은 19일부터 화이자 순차 접종한다고 합니다.

 

50대 26일부터 모더나·고3-교직원 19일부터 화이자 순차 접종(종합)

60∼74세 6월 초과예약자-30세 미만 사회필수인력 등 최우선 접종 7월 접종계획 발표…대형사업장도 이달말부터 모더나 접종 시작 7~9월 징집병-모집병 등 입영예정자 7만명 12일부터 화이자 접종 (

news.naver.com

[모더나 백신은 28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는 mRNA-1273 백신으로 상완 근육에 주사합니다.]

API : Nucleoside-modified mRNA encoding the viral spike (S) glycoprotein of SARS-CoV-2

 

모더나 예방 접종을 하면 안 되는 사람인지 확인하여 주세요

l  mRNA COVID-19 백신 ( : 폴리에틸렌 글리콜)의 성분에 대해 심한 알레르기 반응 (아나필락시스) 또는 즉각적인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적이 있는 경우 ( 심하지 않았더라도) mRNA COVID-19에 감염되지 않아야합니다

l  mRNA COVID-19 백신 1 차 접종 후 중증 또는 즉각적인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다면 mRNA COVID-19 백신 (Moderna 또는 Pfizer-BioNTech) 중 하나를 2 차 접종하지 않아야 합니다.

l  심한 알레르기 반응은 에피네프린이나 에피 펜으로 치료하거나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l  즉각적인 알레르기 반응은 두드러기, 부기 또는 쌕쌕 거림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을 포함하여 주사 후 4 시간 이내의 반응을 의미합니다.

 

mRNA COVID-19 백신을 맞을 수 없더라도 다른 COVID-19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https://www.ft.com/content/7cebed90-3267-4651-a249-56f5a9ae7684

모더나 백신을 맞고 나타나는 부작용

주사 맞은 부위에서는 고통, 홍반, 부종이 생길 수 있으며 나머지 신체 부위에서는 피곤함,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구역질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백신 접종 후 하루나 이틀 이내에 발생합니다. 이는 신체가 보호 기능을 구축하고 있으며 며칠 내에 사라져야 한다는 정상적인 신호입니다만 침기 어려운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있다면 통증 감소를 위해 미리 준비하신 약을 드셔야 합니다.

 

부작용 완화를 위한 약물 치료

예방 접종 후 겪을 수 있는 통증과 불편 함에 대해 이부프로펜, 아세트 아미노펜, 아스피린 또는 항히스타민제와 같은 일반 의약품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백신 접종 후 나타나는 통증과 오한 발열 등 부작용을 완화하기 위해 복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주사를 맞은 경우

두 번째 주사 후의 부작용은 첫 번째 주사 이후에 경험한 것보다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리 약을 준비하시고 드시기 바랍니다.

 

임상 시험 결과에 따르면, 18 세 이상의 사람들에서 Moderna 백신은 2 회 접종을 받았지만 이전에 감염된 적이 없는 사람들의 실험실에서 확인된 COVID-19 감염을 예방하는 데는효과적이었다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은 다양한 연령, 성별, 인종 및 민족 범주의 사람들과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COVID-19 예방을 위한 임상 시험에서도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자료 출처 : https://www.cdc.gov/coronavirus/2019-ncov/vaccines/different-vaccines/Moderna.html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