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라인스케이트 초보 중심잡기가 어렵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LivelyLeaps 2020. 2. 8. 11:4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어린 시절 친구들과 신나게 닭싸움를 했던 기억이 스믈스믈 올라옵니다. 

 

깔깔 거리며 재미있게 게임을 하지만 싸움을 하기도 전에 다리가 풀리거나 몇발짝 폴짝폴짝 뛰다가 혼자 넘어지는 경우도 발생을 합니다.

 

한발로 중심을 잡기가 쉽지 않은 탓도 있고 다리 힘이 약한 탓도 있겠지요.

 

혹시 인라인스케이트를 배우고 타면서 중심잡기가 잘 안되시나요?

 

중심을 잡고 한발로 길게 오랫동안 가고 싶으신가요?

 

이미지 : https://www.active.com

 

 

트랙에서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면서 중심잡기가 잘 안된다면 트랙의 하얀선을 따라 가며 중심잡기를 해 보세요.

중심잡기 연습으로 스케이트가 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콘트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냥 트랙을 달리면서 막연한 중심잡기 연습은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시선이 한 곳에 있지 않아 뇌의 수행 능력이 떨어지고 효율적인 중심 잡기가 어려워집니다.

 

트랙에서 중심잡기 연습

 

뇌 과학 연구에 따르면 두가지 이상을 동시에 하면 집중력이 흐트러져 제대로 인식과 기억을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라인 주행 시 그냥 중심잡기 훈련은 머리속이 복잡해지고 주변 사물들이 다양하게 눈에 들어 오는 등 집중력에 방해를 줍니다. (특히, 나의 손을 보거나 다리를 보거나 지면을 보거나 주위를 보거나 등등...)

 

성인용 인라인스케이트를 신었거나 아동용 인라인스케이트를 신었든 똑 같이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중심잡기 연습은 인라인스케이트 종류와 관계가 없습니다.

 

트랙에 일정하게 나 있는 흰색선을 보고 달리면 한곳에 집중을 할 수 있고 몸이 그에 따라 반응을 하게 됩니다.

 

이런 연습은 일반 스케이팅 훈련 코치들이 많이 하는 방법이며 초보들의 경우 집중력을 높이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중심잡기 간단합니다. 꼭 흰색 선을 따라가며 중심잡기를 하여 주세요.

 

혹시라도 흰색 선이 없는 경우에는 시선을 전방 5m 정도 앞에 두고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달리기를 할때나 훈련을 할때나 나의 시선이 어디에 있는지가 중요하며 그 시선이 집중력과 동시에 나의 몸을 이끌어 줍니다. 

 

조금 더 기본적인 동작을 부연하면 푸시하고 리커버리 되는 발의 1번 휠을 뒤에서 바닥을 지탱 해주며 중심을 잡아주는 훈련이 있습니다. 처음 배우는 분들을 위한 연습 단계입니다만, 이 단계를 빨리 넘어 서고 다음 단계, 즉 한발로만 오랫 동안 버티는 연습의 경우에는 앞쪽에 시선을 두고 힌 색 선을 벗어나지 않고 따라가는 연습을 하면 효과적입니다. 

 

나의 몸이 선 밖으로 벗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허벅지가 끊어질듯 아픔이 올 수 도 있겠지만 이것이 인라인스케이트 운동효과라 느끼시고 버티어 주시기 바랍니다.

 

조금만 더 연습을 하시면 멋진 지그재그도 할 수 있으며 마치 강위에 떠있는 배와 같이 미끄러지듯이 질주하는 날이 분명 올 것입니다. 

 

오늘도 운동으로 잠자고 있는 엔돌핀을 뽑아내고 삶의 활력을 선물 해 주세요.

 

 

인라인스케이트 중심잡기 지상훈련 BOSU 볼 피스톨 스쿼트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안정적으로 타면서 주행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근육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대퇴 사근의 자극을 주는 운동을 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inlineskate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