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엉덩이 근육 대둔근 키우기

LivelyLeaps 2021. 7. 9. 20:58
728x90
반응형

인체의 모든 근육 중 가장 크고 세 개의 둔부 근육 중 가장 큰 근육으로 엉덩이 뒤에 있습니다. 대둔근이라고 불리는 이 근육은 크기와 모양 때문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엄청난 양의 힘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대둔근은 하체의 부상 예방, 균형 및 안정성에 가장 중요한 근육 중 하나입니다. 또한 높은 확장성, 회전 및 완벽한 점프를 하는데 중요한 근육입니다.

https://blog.nasm.org/how-to-train-the-external-hip-rotators-for-injury-prevention

골반의 뒤쪽 측면에서 시작하여 대퇴골의 연결부위까지 이어지는 근육에는 두 개의 층이 있습니다. 대둔근은 고관절을 확장하면서 옆으로 회전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육의 윗부분은 엉덩이를 외전 시킬 수 있으며, 하부 근육은 엉덩이를 내전 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엉덩이의 근육인 대둔근은 강력한 신근이기 때문에 이 대근육을 사용하면 등산과 달리기와 같은 강한 하체 운동을 담당하게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걸음걸이를 한층 가볍게 만들어 줍니다. 통통튀는 발걸음을 만들어 냅니다.

https://www.dancemedicinenm.com/post/gluteus-medius-my-favorite-muscle

대둔근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은 신체의 직립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며, 햄스트링과 함께 몸통을 구부린 자세에서 똑바로 세운 자세로 만들어 주며, 척추를 그냥 세워 주는 것 이상으로 강력한 버팀목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대둔근은 또한 장경 인대로 연결되어 무릎을 확장하는 역할도 합니다. 깊은 복근과 함께 대둔근이 전방 골반의 회전을 제어 할 수 있다는 것도 알려져 있습니다.

대둔근이 약한 많은 사람들은 엉덩이 움직임을 콘트롤하기 어렵고 완전히 똑바로 세운 자세를 오래동안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특히, 약간의 무리한 움직임으로도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둔근육이 약해지면 측면 무릎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엉덩이 근욱을 키우는데 시간을 조금이라도 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