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라인스케이팅 무게중심 잡기: 허리로 속도와 안정성 모두 챙기는 팁! 💡
안녕하세요.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다 보면 무게중심의 위치를 잘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무게중심이 잘 잡혀 있게 되면 어떤 동작에서도 흐트러짐 없이 자연스런 움직임이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않게 되면 자세가 스케이팅을 할수록 흐트러지게 됩니다.
우리들이 스케이팅을 하면서 무게중심을 잡을때 가만히 앉는 자세 즉, 스쿼트의 자세를 자주 하게 되는데 이 자세는 천천히 움직일 때는 별로 나쁜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속도가 조금씩 빨라지게 되면 잡았던 자세의 중심이 점점 뒤로 가게 되고 자연스럽게 상체가 앞으로 더 기울게 됩니다.
몸의 움직임이 속도를 잘 따라갈 수 있다면 문제가 없지만 속도를 이겨내지 못할 경우 무게중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게 됩니다. 이때 허리를 조금 더 앞으로 밀어내거나 살짝 뽑아줄 수 있다면 조금 더 속도를 이길 수 있게 됩니다. 그 이유는 자신의 무게중심을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뒤로 옮겨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코너를 돌때 언더푸시의 힘을 조금 더 주고 싶을 때 허리를 조금만, 살짝만 더 앞으로 밀어보면 뒤로 쏠리는 무게중심이 앞쪽으로 옮겨가면서 조금 더 안정된 자세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상체가 허벅지 위를 올라타는 느낌을 받으며 언더푸시를 할 때 그립력이 증가하여 힘을 조금 더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연습을 하면서 허리의 움직임을 앞 뒤로 옮겨 보시기 바랍니다. 앞 뒤로의 움직임이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주 조금 움직일 수밖에 없으니가요. 허리를 빼는 것이 힘들다면 엉덩이를 살짝 앞으로 옮겨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무게중심을 스케이팅의 속도에 따라 앞 뒤로 움직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몸이 알아서 자연스럽게 움직여주기도 하지만 스스로 속도를 이기기 어려울 때 의식적으로 나의 무게중심을 옮겨보는 시도를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겁니다.
안전 인라인을 위해 오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