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손상을 가져오는 안좋은 7가지 습관

뇌 손상을 가져오는 안좋은 7가지 습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얼마전 경동맥 초음파를 했는데 혈관벽에 찌꺼기가 발견이 되었습니다. 운동도 한다고 하며 관리를 하고 있지만 찾아오는 몸의 변화는 막기에는 역 부족입니다. 그렇다손 치더라도 지속적인 추적 관찰을 하면서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할 둣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뇌 혈관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우리의 뇌에 중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지 않거나, 나쁜 습관들로 인하여 뇌 세포를 빠르게 죽이는 것은 우울증이나 불안과 같은 정신 장애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 뇌졸중, 간질, 심지어 암과 같은 신체 질환의 위험에 빠지게 만들어 버립니다. 정신 장애는 주로 유전적인 결과로 나타나지만, 식이 요법과 생활 방식은 뇌 활동을 조절하고 진정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뇌를 손상시키는 7 가지 위험한 습관에 대하여 이야기 합니다. 

 

 

1. 아침 식사 안하기

 

아침 식사가 하루의 가장 중요한 식사로 간주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아침을 건너 뛰게되면 공복 시 혈당 수치가 낮아질 수 있으며, 특히 많은 경우 뇌에 매우 않좋은 해를 끼칩니다. 뇌는 신체의 다른 어떤 기관보다도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며 매일 우리 몸에서 사용 가능한 총 포도당의 최대 20 %를 소모하게 됩니다. 뇌의 “에너지 사용”의 약 2/3는 신경세포가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신호를 보내는데 사용이 됩니다. 나머지 1/3은 세포를 유지 보수 및 관리를 위해 사용 돱니다. 정기적으로 충분한 양분의 영양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에너지 부족을 경험하게되고 뇌가 자극에 덜 반응하게됩니다. 특히나 아침 공복으로 운동을 하는 분들의 경우 장기간 뇌가 영양 부족을 경험하게 될 경우 여러분도 모르게 몸의 이상 반응을 겪게 됩니다. 대사 이상 혹은 신체기관의 무반응 등을 겪게 되는데 이러한 중상은 뇌의 영양소가 고갈이 되어 뇌에서 보내는 신경 신호가 필요한 장기까지 전달이 되지 않아 생기는 이상증상입니다. 이런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뇌 세포는 건강에 필요한 기능을 하지못하고 몸에 나타나는 이상증상에 대하여 중요한 치료법을 놓치게 되고 가속화된 속도로 죽을 것입니다. 

 

2. 수면 부족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다음날 몸이 둔감해지며 느려집니다. 그 이유는 불충분한 수면으로 인해 신경 세포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부족한 수면은 결국 우리의 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신적 소멸로 이어집니다 . 만성 수면 부족은 이러한 영향을 영구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충분한 수면을 취하기에 너무 바쁘다고 느낀다면, 우리의 잠을 우선 순위로 정할 때까지 다른 일에 최선을 다하지 않는것으로 해야합니다. "잠이 먼저다" 입니다. 그리고 제대로 잠을 자면 다음날 더 적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과식

 

연구에 따르면 비만과 치매의 놀라운 연관성이 밝혀 졌습니다. 그 이유는 불분명하지만 연구자들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 영양이 부족할 때 비만이 발생하여 비타민과 미네랄에 대한 신체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과식을 원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이 먹어도 여전히 몸은 굶주림 상태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관찰 결과, 2015 년까지 치매로 진단 된 환자의 수가 거의 4,500 만 명에 이르러 1990 년 이후 두 배로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시에 미국의 비만 률은 11.1 %에서 30.6 %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비만과 치매 이걸 어떻게 풀어가야 할까요? 

 

 

4. 흡연

 

흡연으로 인한 피해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 졌기때문에 우리들는 이미 담배와 뇌의 관계를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흡연은 뇌의 균형, 조정 및 미세 운동 기술과 총 운동 기술을 관리하는 뇌 영역의 세포막과 신경의 생존력을 분명히 손상시킵니다. 또한 언어, 기억 및 인식을 포함한 프로세스가 발생 하는 뇌의 피질을 얇게 만듭니다. 지금 바로 금연 하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하며 두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정량의 손상은 이미 진행되었고 봅니다. 연구 결과에서 금연이 피질의 손실 된 두께를 회복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25 년 넘게 담배를 피운 해비스모커들의 경우 담배를 피운 적이없는 사람들보다 피질이 훨씬 더 얇아져 있다는 사실입니다. 뇌를 죽이는 흡연! 바로 금연하세요. 

 

 

5. 탈수

 

우리 몸은 70 %의 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뇌 기능을 포함한 모든 신체 기능에 중요합니다. 탈수의 뇌에 미치는 영향은 정말 빠르게 발생합니다. 연구결과를 보면 물없이 2 시간의 고강도 운동만으로도 인지 기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연구에서 탈수는 복잡한 문제 해결 , 조정 및 관심과 같은 기능 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매일 일정한 양을 마시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지만 물의 필요성을 나타내는 훌륭한 지표이므로 갈증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하루 종일 지속적 으로 물을 마시고 레벨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뇌를 행복하게하십시오.

 

 

6. 너무 많은 당 섭취

 

우리 몸과 뇌는 기능하기 위해 당 이 필요 하지만 현대 식이 요법에는 설탕이 너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뇌 세포를 포함한 세포가 만성 염증 상태에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치매의 위험이 높고 기억을 관리하는 뇌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7. 스트레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만성 스트레스는 몸 전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른 스트레스는 실제로 신체가 위험에 직면하여 싸우거나 혹은 회피하거나 도망 치도록 준비시키는 일이지만, 라이프 스타일에 만성 스트레스가 포함되면 호르몬 코티솔이 뇌에 ​​축적되어 지속적인 손상을 유발합니다. 만성 스트레스는 뇌 세포를 죽일 수있을뿐만 아니라 실제로 뇌를 수축시킵니다.

 

 

이 수축 효과가 전두엽 피질에 부딪치면 배우고 기억하는 능력이 영향을 받습니다. 너무 늦기 전에 휴식을 취할 수있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뇌 건강을 위해 잠을 충분히 자고 아침을 꼭 먹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야합니다. 뇌 건강의 관리는 결국, 우리의 가족, 친구들과 더 행복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입니다.

 

뇌가 건강해야 몸이 편안해 집니다. 이제부터라도 안좋은 습관을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으로 해야 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