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한 여성의 불안감을 줄여주는 5 가지 음료

임신한 여성의 불안감을 줄여주는 5 가지 음료

출처 : https://novoscriptorium.com/

임신한 여성의 불안감을 줄여주는 5 가지 음료

 

임신은 모든 엄마에게 가장 행복한 시간이기도 하지만 스트레스가 많은 시간이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도록 신체와 주변 환경을 잘 꾸며 주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있습니다. 식단을 통해 임신 중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어느 정도 예방 효과이지 맹신하면 안 되겠습니다.

 

1. 물

물은 신체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하는 데 있어 가장 핵심이기 때문에 제일 먼저 관심을 두어야 할 것 번째 음료입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불안을 조절하려는 시도에서 실질적인 진전을 이루지 못하게 됩니다. 임산부가 임신 기간 동안 하는 모든 생활은 최적의 수분을 유지한 경우와 그렇지 못한 경우의 차이가 크게 나타납니다. 항상 물병에 따뜻한 차를 두고 지속적으로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물은 스트레스 해소를 담당하는 기분 전환 호르몬인 엔도르핀을 방출하고 온 몸으로 퍼뜨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합니다. 몸이 탈수되면 호르몬 방출 능력을 포함한 모든 기능이 저하되며 뇌의 집중력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2. 발레리안 뿌리 차

차는 주로 수면이나 졸음을 유도하는 능력으로 인해 진정 음료로 오랫동안 명성을 유지해 왔습니다. 발레리안 뿌리 차는 매우 강력한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뇌에서 감마아미노 부티르산 (GABA, 가바) 화합물의 양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경 세포를 조절하고 진정시키는 화합물 중 하나입니다.

 

출처 : https://www.bristolbotanicals.co.uk

 

활성제인 valerenol 덕분에 valium Xanax와 같은 강력한 의약품과 동일한 기능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의약품과는 달리 발레리안은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한 시간 정도 발레리안 뿌리 차를 마신다.

 

3. 노루궁뎅이 버섯, 케피어 티베트버섯, 말차 스무디

뇌에 영양을 공급하는 모든 음료가 쓴맛이나 맛이 없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스무디 형태로 마시게 되면 충분히 맛이 좋습니다. 노루 궁데이 버섯은 신경 학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특성으로 인해 수년에 걸쳐 인기를 얻고 있는 털이 많은 아시아 버섯의 일종입니다. 노루궁뎅이 버섯은 일종의 뇌에 좋은 슈퍼 푸드입니다. 이 버섯을 섭취하면 궤양을 치료하고, 염증을 줄이며, 알츠하이머와 같은 인지 질환의 형성을 예방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신경 생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임신 시 나타날 수 있는 불안과 우울증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항 불안 스무디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 만들어 마실 수 있는 또 다른 훌륭한 스무디가 있습니다. 아보카도, 카카오, 아몬드 버터, 치아 시드를 블렌더에 함께 넣어 만들어집니다. 모든 주요 성분이 함께 작용하여 스트레스를 줄이고 불안을 완화합니다.

아보카도는 뇌 세포와 신경을 건강하게 유지하면서 스트레스 해소를 촉진하는 복합 비타민B를 제공합니다.

 

치아 씨드는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관리하는 데 중요한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아보카도와 함께 스트레스와 불안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 염증 효과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cookingoldskool.com/

아몬드 버터에는 신체가 불안에 대한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는 기분을 조절하고 개선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수치를 높입니다. 카카오에 함유된 폴리 페놀은 또한 생성되는 스트레스 유발 호르몬의 수준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신선한 과일과 야채 주스

스트레스를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단순히 신체에 필요한 모든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매일 1,000mg의 비타민을 섭취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스트레스에 더 경미하게 반응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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