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왜 쉽게 늘지 않는 것일까?

인라인스케이트 왜 쉽게 늘지 않는 것일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좋아지고 나들이가 많아지는 펜테믹 시대를 살아가고 지금 밖을 나가보면 온통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나만 정부 방침을 잘 지키고 살아온 것 같아 손해 본 느낌도 드시겠지만, 사실 오늘 만나신 모든 분들이 다 우리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겁니다. 

자연과 함께 숨쉬고 햇살을 온몸으로 받으면서 밖에서 지내는 일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오늘은 인라인스케이트를 신고 신나게 달려보고 싶은 분들 중에서 이제 막 스케이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인라인 스케이트 별거 아닙니다.

정말 쉬운 스포츠입니다.라고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시작은 쉽게 하지만,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쉽게 시작한 것처럼 쉽게 포기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분들 중에는 일반인들도 있을 수 있고 동호인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사실 인라인이 뭐 별겁니까?

다 일반인들인 거죠. 동호인, 일반인 나누는 것도 그렇고... 단지 어느 집단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 빼곤 다 똑같습니다.

즐기려고 하는 목표는 말이지요. 한 가지! 함께하는 분들이 많으면 주워듣는 이야기가 많으니 조금 빨리 적응을 할 테고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조금 늦을 것이겠지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운동 신경이 좋으신 분들은 그냥 이런저런 거 없이도 정말 쉽게 익숙해지고 잘 탑니다.

예전에 친구 녀석 하나가 그랬습니다.

피트니스를 신고서 아주 날아다녔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를 신은 것이 아니라 그냥 신발을 신은 것처럼, 뛰고 달리고 정지하고 점프하고 말이지요.

 

인라인스케이트가 늘지 않는 원인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 그중에 한 가지가 스스로 단계를 나누는 것입니다.

 

나는 초보이니까 이 정도밖에 안돼. 저 정도의 기술은 중급은 되어야 할 수 있지 나한테는 아직 무리야. 등등... 이렇게 선을 그어놓고 배우기 때문에 진도가 잘 나가지 않는 것입니다.

뭐 원래 가르키는 것이 업인 분들이야 단계를 나누어 차근차근 가르키는 것이 맞겠지만, 배움에는 순서도 없고, 익히고 나의 것으로 만드는 데는 더더욱 그 차례가 있을 수 없습니다. 

 

오히려 어려운 것들을 해 내고 나면 그 아랫단계의 것들이 순식간에 해결되는 순간들을 우리는 살아 가면서 다양한 곳에서 느끼고 있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적어도 걷고 주행하는 기본적인 것을 익혔다면 과감하게 도전해 볼 것들이 많습니다.

망설이고 나의 단계를 너무 낮추는 일은 그만하고 도전적인 것들을 해 내려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넘어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야합니다.

 

크로스오버를 하다가 넘어지면 어쩌지? 이것도 하나의 두려움인 것이죠.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다가 좀 넘어지면 어떻습니까?

물론 인라인은 안전하게 타는 것이 최선이긴 하지만 도전적인 일에는 위험이 따를 수 있고 그 위험에 대한 할당을 어느 정도 해 놓아야 극복했을 때 성취감이라는 것이 큰 법입니다. 

 

넘어질 때를 대비해 안전 보호장비는 철저히 착용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정말로 다치게 놔 두어선 안됩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은 사고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X-game 장이 결국 사고의 주범인 된 이유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던 날씨가 물러가고 따뜻한 공기가 밀려오고 있는 꽃피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움츠러들었던 몸속으로 신선한 공기를 넣어 주어야 하는

inlineskatestory.com

 

- 나만의 시간을 잘 가지며 훈련을 되짚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신고 냅다 달리기만 하면 어제와 그제와 오늘이 다르지 않습니다.

바둑도 매일 두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복기하는 것이 중요한 것처럼 스케이트에 대한 것도 비슷하게 생각됩니다.

내가 달리면서 잘 안 되는 분분에 대한 연습이 실제로 나만의 시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선수들이야 매일 밥 먹고 하는 것이 그런 것일 테지만 일반인들인 우리는 신고 타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부족하기에 복기에는 엄두도 내지 못합니다.

그렇다 할지라도 일정 시간을 내서 잘 되지 않는 동작에 대한 복기를 하고 고칠 부분을 찾아내는 것이 조금 더 나은 스케이팅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분명 잘 안되고 속상하게 만드는 동작이 매일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그것을 하나씩 고쳐 가 볼 때입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