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병에서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 퇴행을 늦추는데 유망한 두 가지 약물

알츠하이머병에서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 퇴행을 늦추는데 유망한 두 가지 약물

728x90
반응형

"알츠하이머병에서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 퇴행을 늦추는 데 유망한 두 가지 약물"

 

나이가 들면서 기억력, 행동인지 등 뇌 활동과 관련된 질병을 두려워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병과의 싸움에서 유망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카레 향신료 커큐민의 분자 구조를 사용하여 만든 약물 CMS-121 J147은 알츠하이머병 마우스 모델에서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뇌 세포의 퇴화를 늦추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1. 노화 방지 및 두뇌 건강 회복

 

이 연구는 이러한 약물이 정상적인 노화 쥐의 노화를 늦추고, 뇌 세포의 퇴화 및 손상을 방지하고, 어린 쥐의 뇌에서 보이는 특정 분자의 수준을 회복시키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노화를 방지하고 뇌를 젊은 상태로 회복시키는 약물의 능력을 확인시켜줍니다.

 

 

2. 노화와 알츠하이머 사이의 연결

 

이러한 약물의 효능으로 연구원들은 노화 과정에서 뇌 손상과 알츠하이머병 사이의 연관성을 찾기를 희망합니다. 그들은 광범위한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러한 약물이 미래에 노화 방지 약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65세 이후에는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이 5년마다 두 배로 증가하여 이러한 약물의 잠재력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3. 노화의 분자 경로 표적화

 

이 약물은 미토콘드리아 내에서 ATP 생성을 돕고 에너지 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ATP 합성 효소라는 단백질을 표적으로 합니다. ATP 합성효소는 이미 노화된 뇌와 이와 관련된 독성으로부터 뉴런을 보호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심지어 곤충과 파리의 노화를 제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나이든 쥐의 약물 테스트

 

급속히 노화되는 9개월 된 생쥐(인간 중년에 해당)에 이 약물을 투여하고 4개월 후 뇌 유전자 분석 및 마커 분석과 함께 인지, 기억, 행동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 비투여군에 비해 약물투여군에서 유의하게 높은 수준의 기억 행동 수준과 세포 및 분자 수준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미토콘드리아라고 불리는 세포 에너지 생산 구조와 관련된 유전자의 발현은 노화가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CMS-121 J147의 투여로 잘 보존되었습니다.

 

 

5. 미토콘드리아와 노화

 

미토콘드리아와 노화 사이의 연관성은 수세기 동안 논의의 주제였으며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는 고유의 DNA를 가지고 있어 전자전달계를 유지하고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 스트레스를 받아 노화가 진행됩니다. 이러한 결과의 내용은 acetyl-coA의 양을 증가시키는 효과로 나타난 것으로 생각됩니다.

 

 

6. 결론으로써

 

세포 내에서 ATP 생성을 촉진하는 헬퍼가 필요한 것으로 보이며, 연구자들은 그러한 헬퍼 단백질을 찾아 활성화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세포의 에너지 생성 능력을 높이려면 근육과 ATP 생성 기능을 강화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인라인 스케이트와 같은 재미있는 활동에 참여하면 세포 에너지 생성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