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 지긋한 만성 통증을 없애는 9 가지 음식

지긋 지긋한 만성 통증을 없애는 9 가지 음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모든 통증에는 염증과 함께 염증 반응이 동반됩니다.

만성 염증은 심장병, 관절염, 천식, 암 및 치매에 큰 역할을 합니다.

 

염증을 조절함으로써 통증을 조절하고 질병 발병 가능성을 줄일 수 있어야 합니다.

 

운동을 하면서 겪게 되는 염증의 고통이 적잖이 생활에 방해를 주고 있습니다. 

가만히 쉬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지만 그것도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염증과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음식이 염증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설탕과 흰 밀가루는 가장 큰 염증의 원인 제공 식품 원료입니다.

 

좋은 소식은 또 다른 음식으로 염증, 만성 염증을 줄이고 암 및 기타 질병과 싸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좋은 소식은 모든 음식이 맛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식품들은 우리의 식단에 추가하기가 쉽습니다. 

 

1.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 3 지방산은 많은 연구결과에서 발견되는 매우 건강한 지방입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은 염증과 싸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섭취 한 생쥐는 관절염 발병을 멈추고 관절 부종을 줄였습니다. 염증성 마커는 30% ~ 50% 정도 감소했습니다. 오메가-3을 섭취하기 가장 좋은 재료는 연어, 참치, 송어,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입니다. 

 

2. 마늘

마늘, 양파 및 파는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항산화 제인 케르세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늘이 특히 효과적입니다. 하루에 약 4 쪽의 생 마늘 또는 가루로 된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생 마늘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숙성된 마늘(구운 마늘 혹은 가루)을 권장합니다. 마늘은 또한 암과 싸울 수 있는 파이터이며 심장병 및 치매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3. 체리

청량음료처럼 염증을 증가시키지 않는 음료를 찾으십니까?

타르트 체리 주스를 마셔 보세요.

체리에는 항염증제 인 항산화 제인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체리는 NSAIDS를 복용하는 것보다 효과적이며 훨씬 안전합니다.

하루에 250ml의 체리 주스가 통증과 관절의 뻣뻣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녹차

녹차는 항 염증 슈퍼 푸드입니다. 몸의 모든 부위에 아주 좋기 때문에 아프지 않아도 마셔야 합니다! 녹차에는 염증을 줄이는 항산화 제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건강한 특성으로는 암 예방, 뱃살 녹기, 숙취 돕기, 우울증 감소가 있습니다. 카페인이 많지 않아 수면주기를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오후 나 저녁시간에도 마실 수 있습니다. 

 

5. 통 곡물과 콩

통 곡물과 콩은 염증과 싸울 수 있지만, 흰 밀가루와 흰 쌀은 만성 염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오트밀, 치아 씨드, 오트밀 및 현미 또는 야생 쌀과 같은 식품은 C- 반응성 단백질 (CRP)의 수준이 낮습니다. 이 단백질은 심장병, 당뇨병 및 류마티스 관절염과 관련된 염증에 대한 "마커"입니다. 섬유소는 또한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체중 감량, 심장병 퇴치 및 혈압 강하에 매우 중요합니다. 섬유질을 잘 선택하고 버터, 치즈 및 기타 염증 증가 식품으로 몸을 망가 뜨리지 마십시오.

 

6. 심황

심황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민간요법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향신료입니다. 연구결과에서 심황은 항산화 제 및 항염증제 인 커큐민이 풍부합니다. 아마도 심황을 충분히 섭취할 수 없을 때에는 후추를 보충하거나 심황 차를 즐기십시오. 끓는 물에 심황 1 티백을 넣고 10 분간 끓인 다음 레몬주스를 넣고 즐길 수 있습니다.

 

7. 브로콜리

브뤼셀 콩나물, 양배추는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은 아니지만 건강에는 좋습니다. 이들 야채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만성 염증 발생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알려진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감자튀김과 샐러드를 볶을 때 브로콜리를 넣어 주세요. 발효 식품과 만성 염증 감소 사이에는 강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발효 식품을 섭취하면 우울증에 좋으며 전반적으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8. 생강

또 다른 향신료인 생강은 강력한 항염증제입니다. 차, 음식 또는 설탕에 절인 생강을 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 추출물이 골관절염 무릎 통증 환자의 63 % 에게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루에 2 그램의 생강이 근육통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운동을 너무 많이 하면 생강이 기분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은 또한 혈당을 낮추고 심장병과 싸웁니다. 생강차는 위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9. 육수

야채, 생선 또는 허브로 고기를 요리하여 만든 국물이나 맛있는 수프는 염증 퇴치에 좋습니다.  오랫동안 우려낸 닭 국물은 항 바이러스, 항염증제 및 항산화 제입니다. 마늘, 케일 또는 시금치, 버섯을 넣고 삶으면  염증과 관련된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사가 됩니다. 국물은 아프거나 수술에서 회복되거나 신체의 기분이 나아지기를 원할 때 좋습니다.

 

결론

연구에 따르면 통증은 염증에서 비롯되며 실제로 불쾌한 질병은 만성 염증에서 비롯됩니다. 염증을 줄이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통증을 완화하고 만성 질환과 싸울 수 있습니다.

설탕이나 흰 밀가루와 같이 염증을 일으키는 음식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나열한 모든 음식에는 통증과 싸우는 특성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근거가 있습니다. 그것은 NSAID(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 약물) 또는 다른 약물만큼 빨리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간에서의 부담은 훨씬 적게 됩니다. 소개된 식품을 매일 건강하게 먹고 체중을 줄이는 것도 통증과 싸우는 우리의 몸을 만들게 해 줍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