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부상에 따른 무릎 보호대 올바르게 고르는 방법

무릎 부상에 따른 무릎 보호대 올바르게 고르는 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무릎 부상은 누구에게나 고통스럽고,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무서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무릎 통증으로 인해 걷기, 일하기,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온전히 참여하는 것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무릎 부상 후 운동 범위와 강도를 개선하고 통증을 줄이기 위해 물리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버팀목(대)을 대고 무릎이 움직이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무릎 통증 또는 골 관절염에 무릎 버팀대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버팀대는 무릎의 움직임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는 동안 무릎을 지탱하는 근육과 힘줄이 움직이지 않아도 되기 대문에 오히려 나중에 무릎 근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릎 버팀대를 착용하지 않을때 제대로 움직일 수 있는 무릎의 가동을 제한하여 무릎에 추가적인 부상과 기능적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관련해서 보조기구나 버팀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무릎 보조기


무릎 보조기는 무릎 관절을 고정시키고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기구입니다. 정강이와 허벅지를 연결해주는 긴 천으로 된 버팀대입니다. 버팀대 내부 및 외부에 금속 지지대가 들어 있으며 끈을 묶어 무릎을 고정시킵니다.

 


슬개골 또는 상부 정강이 골절이 있는 경우, 무릎 보조기를 사용하여 치유하는 동안 무릎이 움직이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석고를 뜨는 것과 비교하여 보조기의 이점은 치료 중에 부드러운 움직임이 될 수 있도록 잠깐잠깐 풀러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릎 보조기는 또한 인대 또는 힘줄 부상 또는 무릎 주위 수술 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 지도록 무릎을 똑바로 유지하는 데 도움도 되면서 필요에 따라 무릎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블 레드 소 버팀대


Bledsoe 버팀대는 일반적으로 수술 후 무릎을 안정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ACL 수술 후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허벅지 주위를 감싸는 스트랩과 무릎 관절의 안쪽과 바깥쪽에 금속 지지대가 있습니다. 무릎을 완전히 펼 수 있는 작은 잠금장치가 있기 때문에 무릎이 지정된 양만큼 구부러 지도록 잠금을 풀어 줄 수도 있습니다.

 


ACL 수술 후 처음에 사용돠는 이 버팀대는 인대를 보호하기 위해 완전히 움직이지 못하도록 유지됩니다만 치료가 일어나고 인대의 움직임을 조금씩 진행하면서 잠금장치는 무릎이 조금씩 구부러 지도록 변경될 수 있습니다.


슬개골 조절 버팀대


슬개골 조절 버팀대는 무릎 위에 착용하는 네오프렌 슬리브입니다. 슬개골을 노출시키는 컷 아웃이 있으며 걷기, 뛰기 또는 쪼그리고 앉기와 같은 활동 중에 슬개골을 적절하게 고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슬개골이 탈구된 경우 슬개골 조절 버팀대는 슬개골을 올바른 위치에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치료 옵션입니다. 슬개골 대퇴골 스트레스 증후군, 무릎 관절염 또는 연골 연골 슬개골 (CMP)과 같은 다른 질환들도 슬개골 조절 버팀대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션 컨트롤 버팀대


무릎 측면의 인대가 삐거나 늘어난 경우 모션 컨트롤 버팀대 사용하여 인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팀대는 내부와 외부에 금속 지지대가 있는 네오프렌 슬리브로 인대를 지지합니다. 무릎을 펴거나 고정 혹은 반복 굽힘이 필요한 운동 활동을 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버팀대는 부상에 따른 사용하는 종류에 따라 많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버팀대 사용이 필요할 수 있는 다양한 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슬개골 탈구 : 슬개골 탈구(슬개골)가 생긴 경우, 버팀대는 걷기, 달리기 및 운동 활동 중에 슬개골을 올바른 위치에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경우에는 슬개골 조절 버팀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전방 십자 인대 염좌 : 무릎 수술 후 반월 상 연골 치료  또는  전방 십자 인대(ACL) 치료와 같은 무릎과 관절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수술 후 Bledsoe 버팀대를 착용하게 됩니다. 약간의 치료가 이루어진 후에는 운동이나 활동 중에 움직임을 안정화시킬 수 있는 버팀대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골절 후 : 골절이 발생한 경우 무릎에 버팀대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 경우는 골절이 치유되는 동안 무릎에 아주 약간의 움직임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골절 후 사용되는 버팀대 유형은 고정을 위한 무릎 고정 장치입니다.


슬개골 건염 및 Chondromalacia 슬개골 (CMP) : 슬개골 건염은 무릎 앞쪽의 통증 상태입니다. 이 상태의 많은 환자들은 슬개골을 부드럽게 들어 올리기 위해 앞쪽에 J 패드가 있는 슬개골 운동 조절 버팀대를 사용합니다.


Iliotibial 밴드 스트레스 증후군 : Iliotibial 밴드 스트레스 증후군은 무릎 옆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일부 환자는 무릎 관절 아래쪽에 작은 Cho-Pat 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밴드는 정강이 쪽에 삽 입어 무릎에 가해지는 힘을 감소시킵니다.


관절염 : 무릎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은 때때로 OA 조절기 브레이스의 혜택을 받습니다. 이것은 무릎 관절 표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무릎 보호대의 사용은 상태에 따라 달라야 하며 무릎 주위에 가해지는 힘을 관리하고 나누어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상 후 사용되는 무릎 보호대는 치료가 이루어지는 과정 동안 무릎과 주변 구조물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부상에 맞는 보호대를 잘 선택하여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