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lineskate

인라인스케이트 파워브레이크 연습 얼마나 하시나요?

by iikkarus 2020. 7.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운전면허를 따고 차 주행 연습을 하러 도로를 나가 보면 그 느낌이 어떤지를 잘 알게 됩니다. 옛날 기억이긴 하지만 아무도 없는 길을 액셀만 밟으면 나가는 차를 타고 달리는 기분은 그야말로 대박 끝내줍니다. 

그런데 혹시라도 달리는 차 앞을 가로막는 차가 나타나거나 교차로가 나오면 가던 길 멈출 수도 없고 오로지 직진만 하는 그런 영상을 몇번은 봤던 기억도 납니다. 그러니까 좌회전 우회전은 까맣게 잊고 서울에서 부산까지 직진만 할 줄 아는 초보 시절을 이야기하는 중입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브레이크, 정지기술은 제대로 익혔나요?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질주 본능을 깨우고 계신가요? 스케이트를 신고 오늘은 어디를 찍고 오실 건가요? 주행 도로의 상황은 어떻습니까? 업힐 구간이 많은가요? 업

inlineskatestory.com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있는 나는 어떤가요?

정말 달리는 것 외엔 잘할 줄 아는 것이 없어 보입니다.

그래도 오랫동안 스케이팅을 한 탓에 뱅크에서 크로스 오버는 재미있게 즐겁게 할 수 있는 정도는 되었고 달리는 속도도 웬만큼은 나와주고 하지만 정작 누군가 불러 세운다면 난, 정말이지 잘 멈출 수가 없습니다. && 스케이트를 타면서 멈추는 것을 제대로 해 본 적이 없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인라인스케이트 기초편 (힐 브레이크 )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스케이팅 걷기에서 조금씩 속도가 올라가면서 즐거움을 느끼고 계신가요? 속도를 즐기다가 멈추는 것이 어려울때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피트니스 스케이트를 처음

inlineskatestory.com

이제부터 다시 하나씩 적응을 하며 내 것으로 가져가야 겠습니다. 오늘은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면서 브레이크에 대한 연습을 더 해 보기로 합니다. 달리는 중간중간 속도를 늦추거나 급 정지에 대비를 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만, 정말 빠른 속도에서는 도리가 없습니다. 그렇다손 치더라도 브레이크를 잘 익혀놓으면 좀 더 재미있는 스케이팅이 될 것입니다. 

연습할 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스케이트를 신으면 항상 시간을 내어 브레이크 연습을 하기로 했습니다. 가장 필요한 것이 A- 브레이크와 T-브레이크 그리고 power stop이지 않을까 합니다. 브레이크가 잘 되면 자주 사용을 하면서 스피드를 즐길 수 있지만 익숙하지 않으면 나에게 익숙한 브레이크만 사용하게 됩니다. 저도 A 브레이크와 T-브레이크만 자주 사용했지 파워 스탑, 파워브레이크는 잘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 

 

[파워브레이크, power stop 연습방법]

 

1. 처음에는 너무 속도를 내지 않고 천천히 주행을 하면서 브레이크 연습을 하도록 합니다.

 

2. 브레이크를 하기위해 우선 자세를 낮게 잡아줍니다. 무릎을 살짝 구부려주면 좋습니다.

 

3. 발의 위치는 주행방향으로 살짝 엊갈리게(저는 오른발을 살짝 앞으로 가져갑니다) 하고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4. 리드하는 오른발은 아웃에지 연습때처럼 비스듬히 눕히면서 방향을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왼발은 인엣지를 주면서 바닥과 마찰을 주는데 바퀴가 안쪽으로 어느정도 눕혀져야 엣지가 잘 먹습니다. 

 

6. 방향을 바꾸는 것과 동시에 왼쪽 무릎을 펴주며 뒤꿈치 푸시가 바닥에 잘 먹히도록 강하게 해 주어야합니다.

 

7. 이 방법을 몇 번 해보고나면 몸에서 어느정도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8. 조금더 발전을 하면 몸을 골반을 함께 틀어주어 무릎과 뒤꿈치가 일직선상에 놓이면서 강한 브레이크를 형성합니다.

 

지속적인 연습으로 몸에 베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파워 브레이크를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대부분 발만을 이용하게 됩니다. 발만을 이용하게 되면 무릎이 틀어지기도하고 몸이 돌아가지 않은 상태에서 발만 돌아가게 되기 때문에 넘어지거나 관절에 무리가 가기 쉽습니다.

 

연습을 한다고는 하지만 이야기 하는것처럼 쉽게 나의 몸이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속도를 내지 않은 상태에서 아주 천천히 진행하는 상태에서부터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씩 브레이크가 된다 싶으면 그때 속도를 높여가면 충분합니다.

 

저도 아직까지는 어찌어찌 멈춰 서기는 합니다만, 제 마음에는 썩 들지 않습니다. 정말 자유자재로 마음대로 할 수 있을 때까지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내년 이 맘 때면 좀 더 잘하고 있지 않을까요? ㅎ

 

안전하게 즐기는 인라인 스케이팅이 되길 바라며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