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을 위한 15가지 자연 요법 예방 및 치료

편두통을 위한 15가지 자연 요법 예방 및 치료

728x90
반응형

편두통을 위한 15가지 자연 요법: 예방 및 치료

 

편두통은 단순히 심한 두통이 아니라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신경학적 상태의 일부입니다. 편두통은 메스꺼움, 구토, 손이나 발의 따끔거림 또는 무감각, 시각 변화, 소리 민감성, 빛 또는 냄새와 같은 다른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사용되는 여러 가지 약물이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의학적 치료의 대안 또는 보완책으로 자연 요법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편두통을 줄일 수 있는 15가지 자연 요법이 있습니다.

 

1. 지압

지압 요법은 신체의 특정 부위를 누르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자극함으로써 근육의 긴장이 풀리고 통증이 완화됩니다. 지압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위는 왼손 엄지와 검지 사이의 부드러운 살점입니다. 아픈 부분에 압력을 가하면 두통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2. 나쁜 음식 피하기

가공 식품, 적포도주, 알코올, 초콜릿 및 카페인 음료는 편두통을 유발하는 일반적인 식품입니다. 편두통을 유발하는 음식을 알고 편두통을 예방하기 위해 식단에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에센셜 오일

에센셜 오일은 종종 자연 치유 요법이나 항균제로 사용됩니다. 라벤더 오일은 스트레스, 불안 및 두통 치료제로 자주 권장되는 에센셜 오일입니다. 라벤더 오일을 흡입하면 일부 사람들의 편두통 중증도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생강

2014년 연구에서는 생강의 효능이 실제 편두통 치료제인 수마트립탄과 통계적으로 유사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생강을 사용하면 부작용이 없으므로 편두통 환자에게 좋습니다.

 

 

5.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러한 편두통은 스트레스를 악화시키는 주기를 시작하여 다른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운동, 명상, 따뜻한 목욕 또는 음악 감상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미래의 편두통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요가 또는 스트레칭

요가는 혈류를 개선하고 근육 긴장을 완화하여 편두통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2014년 연구에 따르면 요가 연습만으로 기존의 편두통 치료를 받은 사람들보다 더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바이오피드백 요법

바이오피드백은 긴장된 근육의 이완과 이완을 유발하기 위해 사람들이 사용하는 치료법입니다.

 

 

8. 침 요법

2012년 체계적 검토에서는 침술이 편두통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일반 의사들도 한의학에 대해 대체로 이견이 있지만, 침을 맞고 나면 훨씬 부드럽고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9. 마사지

목과 어깨의 근육을 마사지하면 긴장을 완화하고 편두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전문 안마사 또는 마사지 샵을 이용하거나 테니스 공을 사용하여 셀프 마사지를 할 수 있습니다.

 

 

10. 마그네슘

우리 몸의 필수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편두통이나 월경편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보충은 일부 개인의 편두통 빈도를 줄이는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11. B 복합 비타민

비타민 B군은 편두통의 빈도와 중증도를 줄이는 동시에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을 조절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과잉은 소변으로 배설되고 체내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12. 수분 유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편두통과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수는 두통을 유발하기에 충분하므로 탈수를 피하기 위해 매일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13. 충분한 휴식

수면 부족도 문제지만 너무 많이 자는 것도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밤에 7~8시간의 수면을 취하면 편두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4. 냉찜질

 

 

15. 밝은 빛을 피하기

밝은 조명은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번쩍이는 불빛을 피하고, 컴퓨터 화면을 보지 않고 휴식을 취하면 편두통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단순히 심한 두통이 아닙니다. 그들은 신경학적 상태의 일부로 설명될 수 있으며 종종 메스꺼움, 구토, 손이나 발의 저림 또는 저림, 시각적 변화, 소리에 대한 민감성, 빛 또는 냄새와 같은 다른 증상을 동반합니다. 편두통은 일부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쇠약하고 만성적인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인구의 거의 12%가 매일 편두통을 앓고 있습니다. 피할 수 있는 방법을 택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