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두통을 위한 지압점: 긴장과 통증을 자연적으로 완화

 

잦은 두통으로 고통받는 사람이라면 두통이 얼마나 쇠약해질 수 있는지 알 것입니다.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이 있지만 항상 효과적이지는 않거나 원치 않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행히 긴장과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압과 같은 자연 요법이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두통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몇 가지 지압점을 살펴보겠습니다.

 

 

1. 유니언 밸리 : 엄지와 집게 손가락 사이

엄지와 검지 사이에 위치한 이 지압점은 웨빙이라고도 합니다. 두통을 치료하려면 반대쪽 손의 엄지와 검지로 이 부분을 문지르고 10초 동안 눌러 지압합니다. 다른 손으로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 부위에 지압을 가하면 종종 두통과 관련된 머리와 목의 긴장이 완화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2. 두 눈 사이의 미간 부분

이것은 눈썹 사이에 위치한 지점입니다. 두통을 치료하려면 검지와 중지를 사용하여 양쪽에서 이 부위를 약 10초 동안 세게 누르십시오. 천천히 손가락을 떼고 이 과정을 10회 반복합니다. 이 지압점은 두개 내압으로 인한 눈의 피로, 부비강 통증 및 두통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뒤 목덜미 양쪽 지압

머리가 끝나는 목 뒤 양쪽에 위치한 이 지압점은 두 개의 수직 목 근육 사이로 내려오는 속이 빈 공간으로 두개골 아래쪽에 위치합니다. 두통을 치료하려면 양손의 검지와 중지를 양쪽에서 이 지압점에 대십시오. 한 번에 양쪽을 10초 동안 세게 누른 다음 떼고 반복합니다. 이 지점에 압력을 가하면 목 긴장으로 인한 두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숄더 웰: 양쪽 어깨 날개 윗부분

목선이 어깨쪽으로 끝나는 지점에 위치하며 어깨의 지압점은 양쪽 견갑골의 윗부분입니다. 두통을 치료하려면 반대쪽 손의 검지, 중지, 약지를 사용하여 1분 동안 이 지점을 세게 누르십시오. 반대쪽도 같은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 지점을 자주 지압하면 어깨와 목의 결림을 완화하고 목 통증으로 인한 두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두통은 근본적인 건강 상태를 포함하여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신체의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시간을 가지면 두통의 빈도와 심각성을 예방하거나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지점에 지압을 가함으로써 신체가 자연스럽게 통증과 긴장을 관리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두통을 완화하는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지압을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지압점은 찾기 쉽고 어디서나 할 수 있어 자연 요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솔루션입니다. 부드러운 압력을 가하고 무리한 사용을 피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자주 연습하면 두통이 완화되고 더 건강하고 고통 없는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