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lineskate

인라인스케이트 크로스오버 오른발 끌어당기기

by iikkarus 2020. 8.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바탕 소나기가 물폭탄을 때려 붓고 이제는 좀 맑아진 날씨입니다.

그래도 아직 일기예보는 1주일 내내 비 소식으로 꽉 차 있습니다.

비가 오지 않는 틈새 시간을 이용할 수밖에 없겠습니다만, 트랙은 비로 젖어있어 달리기에는 오히려 라이딩이 더 나을 수 있겠네요.

오늘은 인라인 스케이트 크로스 오버 동작에서 오른발의 사용을 잠깐 들여다보려고 합니다.

크로스 오버의 동작은 아주 천천히 진행하며 중심이동과 발의 푸시에 대하여 느낌을 가져야 합니다.

아주 느린 동작에서의 크로스 오버 발 넘기는 동작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 동작을 잘 해낸다면 어지간히 마음먹은 대로 잘 안 되는 동작을 캐치하여 수정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오른발의 발 넘김에 대한 기본적인 이야기를 많이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번 포스팅의 내용은 오른발을 넘김과 동시에 가슴쪽으로 발을 당겨주는 동작이 잘 되게끔 해주는 것이 필요하단 말씀을 드립니다.

크로스 오버의 동작은 오른발을 잘 사용하는 경우와 왼발을 잘 사용하는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겠습니다만, 왼발의 사용은 바로 전 포스팅에서 일부분 이야기를 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인라인스케이트 코너에서 크로스오버 왼발의 사용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며칠간 장을 비우고 있으니 몽롱하기까지 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 트랙이 문을 열었음에도 나가지 못하고 바이러스와 싸우려니 몸이 정말 근질근질거립니다. 장염

inlineskatestory.com

오른발의 사용도 왼발 못지 않게 중요한데 오른발의 푸시가 사이드 푸시로 잘 끝이 난 후 리커버리와 동시에 왼발등으로 혹은 왼발 앞으로 살짝 감아 돌리는 동작을 하게 됩니다.

일부러 감아 돌리는 동작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넘기는 동작이 마치 그렇게 보인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오른발이 왼발 앞을 살짝 스치듯이 지나가면서 가슴 앞으로 내려놓습니다.

 

이때의 왼발의 경우 언더 푸시가 잘 들어가 있는 상태이어야겠습니다. 

오른발의 발 넘김이 왼발 앞을 살짝 비껴 지나가는 것이 자연스럽게 되어야 하는데 처음에는 그것이 잘 안 될 것입니다.

아마도 연습을 하는 경우라면 왼발에 걸릴까봐 의식적으로 더 앞쪽으로 오른발을 던지게 됩니다.

안 그러면 어떤 경우에는 왼발의 1번 휠에 걸려 넘어지는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왼발에 걸려 넘어지는 경우의 대부분은 오른발에 힘이 너무 많이 실려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오른발에 많이 실려있는 힘을 빼는 것이 먼저입니다.

그러니까 오른발이 넘어와 그라인딩을 하는 그 순간까지는 왼발에 무게 중심이 온전히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 크로스오버" 오른발 떼지 말고 넘기기부터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1년을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있어도 마음처럼 그렇게 늘지 않습니다. 그 이유가 크로스오버, 코너링이 마음대로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어찌어찌 따라 달리고는 있

inlineskatestory.com

그렇게 되면 오른발이 왼발에 걸려도 넘어지지 않게 됩니다.

이런 연습이 잘되면 오히려 오른발을 넘기면서 왼발 1번 휠을 살짝 건드리면서 넘겨도 됩니다.

 

살짝 건드리면서 느낌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느정도 감이 잡힐 겁니다.

 

오른발을 너무 앞쪽으로 안 보내고 적당한 사이를 두고 넘길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오른발을 넘길때 왼발을 건드리면서 넘기는 이야기였습니다만, 사실 중요한 것은 이제부터입니다.

왼발을 지나 오른발을 넘기고 그라인딩이 되는 순간 오른발을 가슴 쪽으로 당겨주는 동작을 한번 해 보면 더 정확한 크로스 오버 동작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코너에서 크로스 오버를 할 때 오른발을 가슴으로 끌어당겨주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해주게 된다면 왼발의 언더 푸시가 끝까지 먹히는 자세가 나오게 됩니다. 

 

빙상 스케이트 선수의 크로스오버 사진비교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벌써부터 봄 기운이 움트는 듯한 날씨가 시작 되는 것 같습니다. 사무실에 앉아 있는 것이 오히려 더 춥게 느껴지고 점심 식사를 하러 밖으로 나오니 포근한 날씨 덕

inlineskatestory.com

왼발의 언더푸시가 잘된다면 오른발의 당김에 신경을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왼발의 언더푸시를 무게 중심을 가지고 끝까지 밀어주는 연습도 필요하지만, 언더 푸시가 끝나는 순간 오른발이 넘어와 가슴 쪽으로 당겨주는 연습 이건 또 하나의 새로운 도전이 될 수도 있습니다만, 한번 시도를 해 보면 어떤 느낌인지 금세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로스 오버를 단계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번에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연습 충분히 하시길 바랍니다.

 

비가오는 날엔 지상 훈련과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