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치실 사용 방법? 치실을 왜 사용해야 할까요?

by iikkarus 2020. 11. 20.
728x90
반응형

얼마전 치과를 다녀온 기억이 있습니다. 충치를 치료하고 씌워놓은 보철물이 떨어져 나가 새로운 보철로 바꾸기 위함이었습니다. 끈적이며 달달한 엿이 먹고 싶어 몇개를 집어 먹었더니 오래된 보철이 엿에 붙어 떨어져 나갔습니다. 제대로 엿을 먹었네요. 암튼 새로운 보철물로 대체하면서 치아 관리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되었습니다. 살면서 치실을 사용한 적이 없었는데 설명을 듣고 나니 치실의 사용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몇 자 적어 봅니다. 

 

http://athanvit.co.kr/%EC%B9%98%EC%8B%A4%EC%9D%98-%EC%98%AC%EB%B0%94%EB%A5%B8-%EC%82%AC%EC%9A%A9%EB%B2%95/

 

치실을 왜 사용해야 할까요?

12 세부터 매일 구강 건강 루틴의 일부로 칫솔질과 함께 치간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치아 사이에 치간 칫솔을 사용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없을 수 있으므로 이런 분들은 치실 사용이 유용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치실 사용 방법

치실은 얇고 부드러운 실입니다치실이 잘 안들어 간다고 억지로 비벼 넣거나 한방에 꾹 눌러 넣는 등 너무 공격적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잇몸이 다칠 수 있습니다치실의 주요 작용은 치아를 위에서 아래로 단단하지만 부드럽게 긁는 것입니다. 절대로 박박 긁게 되는 힘의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하면 잇몸이 나갑니다. 

 

 

치실 사용 방법과 팁

1. 약 45cm의 치실을 떼어 내고 양손의 손가락 한 개 정도를 감습니다.

2. 엄지 손가락과 집게 손가락 사이에 약 2.5cm의 치실을 사용하여 치실을 꽉 잡으십시오.

3. 치아 사이에 치실을 넣기 위해 부드러운 "흔들기"동작을 살살살 하십시오. 치실을 잇몸에 끼우지 마십시오.

4. 치실이 잇몸 선에 닿으면 저항이 느껴질 때까지 두 손가락을 같은 방향으로 향하게 치아에 대해 C 자 모양으로 구부립니다.

5. 치실을 치아에 대십시오. 치실을 잇몸에서 멀리 이동하면서 치아의 측면을 부드럽게 긁어냅니다. 다음 치아의 측면을 6. 따라 틈의 다른 쪽에서도 반복하십시오.

7. 마지막 치아의 뒷면을 잊지 마십시오.

 

치실을 사용할 때 규칙적인 패턴을 유지하십시오. 맨 위에서 시작하여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작업 한 다음 아래쪽으로 이동하고 다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작업합니다. 이렇게 하면 치아를 놓칠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https://ekulf.com/eu/content/5-faq-interdental-toothbrushes

 

잇몸에서 피가나면 어쩌지요?

치실을 처음 시작하면 잇몸이 부드럽기 때문에 약간 피가 날 수 있습니다. 치실 사용법에 따라 치실질을 계속하고 잇몸이 건강 해지면 출혈이 멈춰야 합니다며칠 동안 치실을 사용헤도 여전히 잇몸 출혈이 있다면 치과에 가셔서 확인해야 됩니다.

 

어찌됐든 음식을 섭취한 뒤 치솔질을 하기전에 먼저 치실을 사용하거나 치간 치솔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치실은 끊어서 사용하고 치간 치솔은 철사가 망가지거나 모가 망가 지기전까지는 물에 깨끗히 씻어 계속 사용하면 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