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를 마시면 당뇨병이 낫는다고? 녹차를 마셔야 할 이유 18가지

녹차를 마시면 당뇨병이 낫는다고? 녹차를 마셔야 할 이유 18가지

녹차는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비약이 될 수 있습니다. 전국 당뇨병 및 당뇨병성 망막증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19 년 당뇨병 유병률은 11.8 %였으며 그중 알려진 당뇨병 사례는 8.0 %였습니다. 새로운 당뇨병 사례는 3.8 %였습니다. 식이 요법과 생활 방식은 이런 건강 상태를 관리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녹차는 제 1 형 당뇨병이 있는 경우 인슐린 생산을 자극할 수 있는 식이 요소 중 하나이며, 폴리 페놀 및 EGCG 카테킨과 같은 화합물은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놀라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녹차의 숨겨진 이점을 알아보시려면 끝까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1. 녹차는 몸 속의 인슐린 생산을 증가시킵니다

만약 제 1 형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신체에서 인슐린을 생성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신체가 인슐린을 생성하도록 자극하여 설탕 수치를 조절하고 방금 먹은 음식의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녹차는 인슐린 생산에 중요한 췌장 기능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녹차가 췌장 베타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다고 보고하였습니다.

 

2. 녹차는 뇌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기억력을 높일 수 있는 음료를 마실 수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스위스 바젤 대학교 정신과의 Stefan Borgwardt 박사가 수행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가 바로 그런 일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녹차는 인지 기능을 향상시켜 작업 기억력과 작업 수행 능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녹차의 카페인은 또한 뇌 기능을 억제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아데노신을 차단하면서 뉴런의 발화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집중력, 주의력, 기억력, 반응 시간 및 기분이 모두 향상됨에 따라 이러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3. 녹차는 고혈당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당 (고혈당증)과 포도당 과민증이 사람들에게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혈당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산화 스트레스가 방출되어 당뇨병성 망막증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당뇨병성 망막증은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실명과 청각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https://www.sunsaferx.com/health-and-wellness/health-benefits-green-tea/

 

4. 녹차의 EGCG 카테킨은 신체의 과잉 지방을 감소시킵니다

녹차에는 체지방 연소를 돕고 지방 산화를 증가시키는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 (EGCG catechins)라는 특정 유형의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체의 과도한 지방은 종종 당뇨병으로 이어집니다. EGCG 카테킨은 또한 포도당에 대한 내성을 개선하여 개인이 1 형 당뇨병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또한 EGCG 카테킨은 2 형 당뇨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5. 녹차는 신진대사를 자극합니다

우리 몸이 통제할 수 없는 혈당 수치 상승이 일어난다면 당뇨병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녹차를 섭취하면 혈당 상승을 유발할 수 있는 아드레날린 호르몬의 생성이 감소합니다. 녹차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 능력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 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와 혈액이 더 많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편안한 상태는 스트레스, 우울증 또는 불안과 관련된 모든 증상을 예방합니다. 낮은 스트레스 수준은 당뇨병 환자에게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가족 중에 당뇨환자가 있다면 스트레스를 주면 안 됩니다.

 

6. 녹차의 폴리 페놀은 항 당뇨 작용을 합니다

녹차의 폴리 페놀은 항 당뇨병 특성을 가진 항산화 제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고 포도당 내성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녹차의 폴리 페놀은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timesofindia.indiatimes.com/life-style/health-fitness/weight-loss/weight-loss-how-much-and-when-should-you-have-green-tea/photostory/68598083.cms?picid=68598127

 

7. 녹차는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췌장 세포를 추가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며, 염증을 감소시켜 당뇨병 위험이 있거나 이미 당뇨병 진단을 받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녹차는 처음부터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 탄수화물 식단, 특히 흰쌀밥은 당뇨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Asia Pacific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7 잔 이상의 녹차를 마시면서 흰쌀을 많이 섭취 한 여성이 녹차를 마시지 않은 여성보다 당뇨병 위험이 낮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녹차의 보호 효과가 있다는 결과로 해석됩니다.

 

8. 녹차는 지방 연소를 돕는다

정기적으로 녹차를 마시는 것은 실제로 신체가 더 많은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항산화제, 특히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 (EGCG)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신경계에서 지방 세포 분해를 알리는 호르몬인 노르에피네프린 수치를 높여 신체에 더 많은 지방 세포를 분해하도록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이것은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카페인과 함께 작용합니다.

 

https://timesofindia.indiatimes.com/life-style/health-fitness/weight-loss/weight-loss-how-much-and-when-should-you-have-green-tea/photostory/68598083.cms

9. 녹차는 암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밴더빌트 대학 의대 조교수인 Sarah Nechuta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차를 마시는 사람은 일부 소화 기계 암, 특히 대장암 및 위 / 식도암에 걸릴 위험이 낮을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다른 연구에 따르면 EGCG는 암 발병의 주요 원인인 산화적 손상을 방지함으로써 암 위험과 암세포의 확산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녹차의 항산화제, 특히 카테킨 EGCG는 전이를 줄이고 유방암, 폐암, 결장암, 피부암 및 기타 암에 대한 결과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 다른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20ml 이상의 녹차를 10 잔 이상 마신 일본 여성은 암 발병 이 7 년 지연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추적 결과가 있습니다. 녹차 자체가 치료제가 되는 것은 훨씬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일상에서 마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10. 녹차는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녹차에 존재하는 폴리 페놀은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염, 박테리아 및 활성 산소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하게 됩니다.

 

11. 녹차는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만들어 줍니다

칫솔질과 치실 외에도 녹차는 구강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방 의학 (Preventative Medicine)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40 세에서 64 세 사이의 나이로 하루에 녹차를 한 잔 이상 마신 사람들은 치아를 잃을 가능성이 적다고 발표했습니다. 우선, 타액의 산도를 낮추어 충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카테킨이라고 하는 항균 분자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염증을 퇴치하여 건강한 잇몸을 촉진하고 입안의 구취 세균을 죽임으로써 더 신선한 구강 호흡을 갖게 합니다. 결국 녹차를 마시면 녹차에 있는 불소가 구강 내 세균 수를 개선하여 치주 질환, 충치, 심지어 구강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https://www.everydayhealth.com/diet-and-nutrition-pictures/life-sustaining-reasons-to-drink-green-tea.aspx

 

12. 녹차는 자외선에 대한 피부의 저항력을 증가시킵니다

녹차를 마시면 몸이 자외선으로부터 자연적으로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습니다. 미국 오하이오 주 피부과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에 함유된 폴리 페놀은 염증 및 태양 손상과 같은 인체 건강에 대한 햇빛의 악영향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이야기합니다.

 

13. 녹차는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줍니다

말레이시아 심장 재단의 의료 책임자인 Datin Dr Liew Yin Mei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성인의 약 35 %가 고 콜레스테롤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녹차에 포함된 항산화제가 대장에서 나쁜 콜레스테롤 (LDL)의 흡수를 억제하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은 그대로 두기 때문에 녹차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4. 녹차의 힘은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녹차의 경우, 신선한 찻잎을 덮지 않고 재배한 다음 수확하고 쪄서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식물 화학 물질의 일종인 폴리 페놀 대부분을 유지, 보존하게 됩니다. 녹차에 함유된 폴리 페놀의 대부분은 플라보노이드입니다. 가장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플라보노이드의 유형은 카테킨이며 녹차에는 카테킨이 가득합니다.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연구된 카테킨인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 (EGCG)의 효능에 대해 앞에서 많은 설명이 있었습니다.

 

15. 녹차는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이제 염증이 심혈관 질환에서 인지기능 저하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만성 질환의 근원이라고 믿습니다. 염증을 잡는, 즉 면역 질환을 잡는 약의 개발이 필요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녹차의 항산화제는 이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는 관절염, 염증성 장 질환 및 기타 염증 유발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연구 결과 나타났습니다.

 

https://breetalks.com/what-is-the-benefit-of-green-tea-for-women-and-men-its-possible-harm/

16. 녹차는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40,000 명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일본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마신 사람들 은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낮습니다. 하루에 3 ~ 4 잔을 마신 사람들이 1 잔을 마시거나 전혀 마시지 않은 사람들에게서 더 많은 이점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17. 녹차는 신진대사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녹차는 지방 연소를 개선하고 체중을 감소시키는 등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녹차 추출물에서도 나타납니다. 하루에 2 ~ 6 잔의 녹차를 마시는 것이 가장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https://www.thelist.com/183804/when-you-drink-green-tea-every-day-this-is-what-happens-to-your-body/

18. 녹차는 육체적, 정신적 수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의 소량의 카페인도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백차와 우롱차와 마찬가지로 녹차에는 한잔당 약 25 ~ 35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참고로 커피 한 잔에는 양조 강도에 따라 약 95mg 이상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 카페인을 지나치게 섭취하지 않고도 정신적, 육체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됩니다.

 

건강 전문가들은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하루에 최소 4 잔의 녹차를 마셔야 한다고 권장합니다. 설탕, 우유 또는 크림을 첨가하지 않고 섭취해야 합니다. 녹차를 마시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입니다. 그렇지만 간과해서 안될 것은 녹차만 마신다고 당뇨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언제나 늘 강조하는 규칙적인 운동,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음식을 먹는 것, 그리고 제시간에 약을 복용하는 것과 같은 건강한 활동을 함께 한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뇨가 없더라도 녹차를 꾸준히 음용하는 것은 건강 상 이점을 챙기는 일이 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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