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사람들이 적어도 하나 이상의 mole(모반)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반점 ("모반")은 멜라닌 세포라고 하는 피부 색소 세포가 클러스터로 피부의 한 곳으로 모일 때 생성됩니다. 이런류의 모반은 신체 어느 곳에나 나타날 수 있으며 처음 생기는 모반은 40 대부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반은 무해하고 변하지 않지만 어떤 모반의 경우 자라거나 모양이 변하거나 색이 변할 수 있으며, 일부는 암으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나의 몸을 잘 살펴보고 자라는 모반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흑색종에 관한 오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흑색 종이란?
암은 세포가 통제 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흑색 종은 일반적으로 피부에서 흑색 세포 또는 색소를 생성하는 세포에서 시작되는 암입니다. 다른 유형의 피부암보다 흔하지는 않지만 더 공격적이고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다른 유형의 피부암에 대해서는 별도의 기본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흑색 종에 걸리는 사람은?
미국 암 학회에 따르면 약 91,300 명이 흑색 종에 걸리고 약 9,300 명이 이로 인해 사망합니다. 흑색 종은 모든 피부암의 약 1 %를 차지하지만 피부암 사망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흑색 종 비율은 지난 30 년 동안 상승했습니다.
흑색 종은 여성보다 남성에서 더 흔합니다. 진단 시 평균 연령은 63 세인 나이에 따라 위험이 증가하지만 젊은 성인들 사이에서 가장 흔한 암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백인은 흑인보다 흑인 보다 약 20 배 더 많이 발병하지만 피부가 어두운 사람도 흑색 종에 걸릴 수 있습니다.
흑색 종의 위험 요인은?
피부암의 주요 위험 요소는 태양이나 태닝베드에서 나오는 자외선 (UV)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야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과 금발 또는 붉은 머리카락과 창백한(희색)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가장 위험합니다. 어린 나이에 물집이 생기는 일광 화상을 입는다면 아마도 평생 동안 흑색 종의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태양을 피하고 피부를 덮는 옷을 입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흑색 종 발병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정 유형의 비정상 또는 비정형 점이 있는 사람은 흑색 종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지만 대부분의 점은 암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위험 요인으로는 가족력이 있는 흑색 종과 약화된 면역 체계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알려진 흑색종의 위험 요인입니다.
태양 노출 : 태양 광 또는 태닝 램프에 장기간 자외선 노출과 어릴 때 햇볕에 화상을 입은 이력
고운 피부 : 밝은 색 머리, 붉은 머리, 밝은 색 눈을 가진 사람
물방울 피부 : 50 개 이상의 물방울 종이 있는 사람
피부암 병력 : 이미 피부암, 기저 세포 암, 편평 세포 암 또는 흑색 종 진단을 받은 환자
흑색 종 가족력 : 흑색 종 진단을 받은 1 급 친척, 부모, 형제 자매 또는 자녀가 있는 개인
약화된 면역 체계 : 화학 요법, 장기 이식, HIV / AIDS와 같은 감염 또는 림프종과 같은 특정 암으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
흑색 종의 증상은?
흑색 종의 가장 흔한 징후는 피부의 비정상적인 점 또는 어두운 점이지만 대부분의 점은 암이 아닙니다. 새롭거나 변화하는 점은 의사에게 보고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 흑색종을 찾으십시오.
A: asymmetrical moles (비대칭 모반)
B: moles with irregular or ragged borders (불규칙하거나 불규칙한 테두리가 있는 모반)
C: moles that contain different colors (색깔이 다른 모반을 포함)
D: moles that are more than a quarter inch in diameter (지름이 1/4인치 이상인 모반)
E: moles that are evolving, or changing in size, shape or appearance (크기나 모양이 변하면서 커지는 모반)
흑색 종의 다른 경고 징후로는 점 주위의 발적 또는 부기, 점액 또는 출혈 점, 통증 또는 가려움증 및 치유되지 않는 궤양이 있습니다.
흑색 종은 가슴, 등, 팔, 다리, 목 또는 얼굴에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또한 손바닥, 발바닥, 손톱 아래, 점막 또는 눈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흑색 종이 림프절, 폐 및 뇌를 포함한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퍼지는 과정을 전이라고 합니다.
흑색 종의 진단
흑색 종의 조기 발견 및 치료는 장기 생존 가능성을 높입니다. 정기적인 피부 자가 검사를 통해 암일 수 있는 이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두피, 귀 및 등을 포함하십시오. 새롭거나 비정상적인 반점이나 궤양을 담당 의료 제공자에게 보고하십시오. 의사나 간호사는 종종 양성 또는 무해한 것과 악성 또는 암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진단 과정은 가족력과 증상이 나타난 기간을 포함하여 신체 검사 및 병력으로 시작됩니다. 의사는 피부의 의심스러운 부분을 검사하고 림프절이 비대해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가 검사를 위해 피부과 전문의 또는 피부 전문가에게 의뢰 될 수 있습니다. 검사실에서 검사하기 위해 비정상 조직 검체 (생검)를 채취 할 수 있습니다.
X- 레이, 컴퓨터 단층 촬영 (CT),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PET) 또는 자기 공명 영상 (MRI)을 포함한 영상 검사를 실시하여 암이 얼마나 퍼 졌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 마커에 대한 혈액 검사는 또한 전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암의 특성과이를 가장 잘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유전자 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흑색 종은 때때로 피부 이상이 발견되기 전이나 제거 된 후에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발견됩니다. 드물게 내부 장기에서 시작될 수 있습니다. 일단 광범위하게 퍼지면 흑색 종이 어디에서 시작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흑색 종의 치료
흑색 종에 대한 치료는 그것이 발견되었을 때의 진행 정도와 인근 림프절이나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 졌는지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수술 : 작고 국소화된 흑색 종은 종종 수술로 제거할 수 있으며, 이를 절제라고 합니다. 인근 림프절도 제거하여 암세포를 검사 할 수 있습니다.
방사선 : 방사선은 수술 후 남아있는 암세포를 죽이거나 수술로 제거할 수 없는 종양을 축소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방사선은 뼈나 뇌로 퍼진 흑색 종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종 다른 형태의 치료와 함께 사용됩니다.
화학 요법 : 전통적인 세포 독성 화학 요법은 암세포를 포함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세포를 죽임으로써 작동합니다. 또한 장이나 모낭과 같이 빠르게 분열하는 건강한 세포를 파괴하여 메스꺼움 및 탈모와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화학 요법은 일부 다른 유형의 암과 마찬가지로 흑색 종에도 효과가 없습니다.
표적 치료 : 표적 약물은 특정 특성을 가진 암에 작용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세포 성장을 조절하는 신호 경로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흑색 종은 종종 BRAF로 알려진 유전자에 돌연변이가 있어 표적 치료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면역 요법 : 최신 유형의 치료법은 면역 체계가 암과 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종양은 그들에 대한 면역 반응을 끌 수 있으며 체크 포인트 억제제로 알려진 약물은 암세포를 인식하고 파괴하는 T 세포의 능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 중 일부는 진행성 흑색 종으로 승인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암보다 돌연변이가 많기 때문에 흑색 종은 면역 기반 치료에 더 잘 반응합니다.
모반으로 생기는 흑색 종의 첫 징후는 종종 기존에 가지고 있던 모반의 크기, 모양 또는 색상이 변하거나 아니면 새로운 모반이 또 생겨나는 경우입니다. 피부 흑색 종의 대부분은 피부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내 눈으로 확인을 했다면 질병이 성장하고 퍼지기 전에 초기 단계에서 질병을 치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흑색 종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면 장기 생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치료없이 흑색 종이 진행된다면 치료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결과는 더 나빠집니다.
모든 모반이 흑색 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그럴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특정 모반은 흑색 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클 수도 있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모반의 특징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오늘도 내 몸 구석구석 잘 살펴보시고 보습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먹고 나면 소화 안되는 밀가루 음식, 글루텐이 없는 식품들 (0) | 2020.12.04 |
---|---|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 실천할 것들 (0) | 2020.12.03 |
체중 감량과 뱃살을 빼는 가장 좋은 차 (4) | 2020.12.01 |
녹차를 마시면 당뇨병이 낫는다고? 녹차를 마셔야 할 이유 18가지 (0) | 2020.11.30 |
비만 환자를 훨씬 더 위험 하게 만드는 대유행 COVID19 (1) | 2020.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