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정보 (간암)

암 정보 (간암)

728x90
반응형

간암은 간 세포에서 시작되는 암입니다. 간은 복부의 오른쪽 상단, 횡경막 아래, 위 위에 있는 기관입니다.

여러 유형의 암이 간에서 형성 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유형의 간암은 간세포 암 종으로 간세포에서 시작됩니다. 그러나 간내 담관암 및 간 모세포종과 같은 다른 유형의 간암은 훨씬 덜 일반적입니다.

 

 

다른 기관으로부터 간으로 퍼지는 암은 간세포에서 시작되는 암보다 더 흔하게 나타납니다. 대장, 폐 또는 유방과 같은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 시작하여 간에 퍼지는 암을 간암이 아닌 전이성 암이라고 합니다. 이 유형의 암은 결장에서 시작하여 간으로 퍼지는 암을 설명하는 전이성 결장암과 같이 암이 시작된 기관의 이름을 따서 부릅니다.

 

미국에서는 연간 4 만명 이상이 간암 진단을 받고 있으며 그 비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간암과 담관암은 미국에서 13 번째로 흔한 암 유형이지만 국립 암 연구소에 따르면 간암은 암 사망의 5 번째 주요 원인입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암 사망의 두 번째 주요 원인입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간암 발병 가능성이 두 배 이상 높습니다. 60 세 이상의 사람들에게서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B 형과 C 형 간염은 간세포 암종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B 형 간염 바이러스 (HBV) C 형 간염 바이러스 (HCV)는 간 세포에서 증식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간경변 또는 흉터 조직 축적을 포함한 심각한 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B 형 간염은 백신으로 예방하고 항 바이러스 약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C 형 간염에 대한 효과적인 새로운 치료법은 질병을 치료하고 간 질환의 진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 전에 간경변이 발생한 사람들은 간암의 위험이 있습니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 아플라톡신 (곡물과 땅콩에서 자라는 곰팡이에 의해 생성되는 물질) 및 기타 독성 물질에 대한 노출 및 일부 유전적 상태도 간경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 질환은 간암으로 이어지는 간 손상의 증가하는 원인입니다. 대부분의 간암 사례는 간경변 환자에게서 발생합니다.

 

간은 혈액 여과, 약물 처리 및 중요한 단백질 생성을 포함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합니다. 간경변과 간암은 다음과 같은 많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설명 할 수없는 피로 또는 약점

상복부 통증

메스꺼움 또는 구토

식욕 부진

설명 할 수없는 체중 감소

황달 (노란 피부와 눈)

어두운 소변과 창백한 변

부풀거나 부은 복부

비정상적인 멍이나 출혈

인후 또는 위장의 출혈

정신적 혼란

 

그러나 간 질환이있는 많은 사람들은 치료가 더 어려운 후기 단계까지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간암은 초음파 검사 또는 다른 유형의 영상을 통해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진행된 경우 복부에 덩어리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간암 환자는 혈중 간 효소 (ALT) 및 알파 태아 단백 (AFP) 수치가 비정상적 일 수 있습니다.

 

진행성 간 섬유증이나 간경변증 환자에게는 초음파 및 혈액 검사를 사용한 정기적인 간암 검진이 권장됩니다. 간암의 조기 발견 및 치료는 장기 생존 가능성을 높일 수 있으며, 간암 진단에 사용되는 검사 및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혈액 검사. 혈액 검사는 간 기능 이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미징 테스트. 의사는 초음파, CT MRI와 같은 영상 검사를 권장 할 수 있습니다.

검사를 위해 간 조직 검체를 제거합니다. 간암의 확실한 진단을 내리기 위해 실험실 검사를 위해 간 조직 조각을 제거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 생검 중에 의사는 조직 샘플을 얻기 위해 피부와간에 얇은 바늘을 삽입합니다. 실험실에서 의사는 암세포를 찾기 위해 현미경으로 조직을 검사합니다. 간 생검은 출혈, 멍 및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간암의 정도 결정

간암이 진단되면 의사는 암의 정도 (단계)를 결정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병기 검사는 암의 크기와 위치 및 전이 여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간암 단계에 사용되는 영상 검사에는 CT, MRI 및 뼈 스캔이 포함됩니다. 원발성 간암 치료는 질병의 정도 (단계), 연령, 전반적인 건강 상태 및 개인적 선호도에 따라 다릅니다.

 

수술

간암 치료에 사용되는 수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로 종양이 작고 간 기능이 좋은 경우 간암과 이를 둘러싸고있는 건강한 간 조직의 일부를 제거하는 수술을 권할 수 있습니다.

수술의 범위 판단 여부는 간 내 암의 위치, 간 기능 및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간 이식 수술. 간 이식 수술 중에 병든 간을 제거하고 기증자의 건강한 간으로 대체합니다. 간 이식 수술은 초기 간암 환자 중 소수에게만 선택 사항입니다.

 

국소 치료. 간암에 대한 국소 치료법은 암세포 또는 암세포 주변 부위에 직접 투여하는 치료법입니다. 간암에 대한 국소 치료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암세포 가열. 고주파 절제는 전류를 사용하여 암세포를 가열하고 파괴합니다. 초음파와 같은 영상 검사를 지침으로 사용하여 의사는 복부의 작은 절개 부위에 하나 이상의 얇은 바늘을 삽입합니다. 바늘이 종양에 도달하면 전류로 가열되어 암세포를 파괴합니다. 암세포를 가열하는 다른 절차는 마이크로파 또는 레이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세포 동결. Cryoablation은 극한의 감기를 사용하여 암세포를 파괴합니다. 시술하는 동안 의사는 액체 질소가 포함 된기구 (cryoprobe)를 간 종양에 직접 놓습니다. 초음파 이미지는 cryoprobe를 안내하고 세포의 동결을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종양에 알코올 주입. 알코올 주입 중 순수 알코올은 피부를 통해 또는 수술 중에 종양에 직접 주입됩니다. 알코올은 종양 세포를 죽게합니다.

 

간에 화학 요법 약물 주입. 화학 색전술은 강력한 항암제를간에 직접 공급하는 화학 요법 치료의 한 유형입니다간에서 방사선으로 채워진 구슬을 배치합니다. 방사선을 포함하는 작은 구체는 종양에 직접 방사선을 전달할 수있는간에 직접 배치 될 수 있습니다.

 

방사선 요법. 이 치료법은 암세포를 파괴하고 종양을 축소하기 위해 X 선 및 양성자와 같은 소스에서 나오는 고출력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의사는 주위의 건강한 조직을 아끼면서 에너지를간에 조심스럽게 전달합니다.

 

다른 치료가 불가능하거나 도움이되지 않은 경우 방사선 요법이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진행성 간암의 경우 방사선 요법이 증상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위 신체 방사선 요법이라고하는 특수한 유형의 방사선 요법은 신체의 한 지점에 동시에 많은 방사선 빔을 집중시키는 것입니다.

 

표적 약물 요법. 표적 약물 치료는 암세포 내에 존재하는 특정 이상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이상을 차단함으로써 표적 약물 치료로 암세포가 죽을 수 있습니다. 진행성 간암 치료에 많은 표적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일부 표적 요법은 암세포에 특정 유전 적 돌연변이가있는 사람에게만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이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암세포를 실험실에서 검사 할 수 있습니다.

 

면역 요법. 면역 요법은 암과 싸우기 위해 면역 체계를 사용합니다. 암세포가 면역계 세포를 차단하는 단백질을 생성하기 때문에 신체의 질병과 싸우는 면역 체계가 암을 공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면역 요법은 그 과정을 방해함으로써 작동합니다.

 

화학 요법. 화학 요법은 약물을 사용하여 암세포를 포함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세포를 죽입니다. 화학 요법은 팔의 정맥, 알약 형태 또는 둘 다를 통해 투여 할 수 있습니다.

화학 요법은 때때로 진행성 간암 치료에 사용됩니다.

 

지지 적 (안정적) 치료. 완화 치료는 통증 및 기타 심각한 질병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전문 의료 서비스입니다. 완화 치료는 수술, 화학 요법 또는 방사선 요법과 같은 다른 공격적인 치료를 받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적절한 치료와 함께 완화 치료를 사용하면 암 환자는 기분이 좋아지고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완화 치료는 의사, 간호사 및 기타 특수 교육을 받은 전문가 팀이 제공합니다. 완화 치료 팀은 암 환자와 그 가족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치료는 환자가 받을 수있는 치료 또는 기타 치료와 함께 제공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