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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D와 체중 감소 사이의 놀라운 연관성

 

날씨가 변하면서 늘어나는 뱃살에 대한 고민도 깊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햇빛에 노출되지 않은 체 실내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이는 신체의 비타민 D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결핍은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들에게 널리 퍼져 있으며 유병률은 최대 35%입니다.

 

 

여러 메타 분석은 비타민 D 수치와 체중 사이의 연관성을 뒷받침합니다. 비타민 D 수치가 낮은 사람은 당뇨병 여부와 관계없이 체질량 지수(BMI)가 높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낮은 수준의 비타민 D는 또한 높은 BMI 및 허리 둘레와 관련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비타민 D와 체중 증가의 관계에 대해 다른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가지 이론은 과도한 체지방이 비타민 D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는 결핍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이론은 비타민 D가 세포가 지방 세포로 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더 많은 지방 세포가 형성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면 체중 감량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뼈를 위해 일반인은 혈중 비타민 D를 최소 20ng/mL(50nmol/L) 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 제한 다이어트와 운동을 한 218명의 과체중 및 비만 여성에 대한 한 연구에서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평균 3.2kg 더 많은 체중 감소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사한 연구에서 노인 여성의 높은 비타민 D 수치와 상당한 체중 감소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건강한 비타민 D 수치를 유지하려면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고 기름진 생선, 버섯, 달걀 노른자, 간과 같이 자연적으로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먹고 우유와 요구르트와 같은 강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 10분만 햇빛에 노출되어도 몸에 비타민 D를 생성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건강한 비타민 D 수치를 유지하는 것은 체중 감량과 체지방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든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든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위해 적절한 비타민 D 수치를 유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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