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와 체중 감소 사이의 놀라운 연관성

비타민 D와 체중 감소 사이의 놀라운 연관성

728x90
반응형

비타민 D와 체중 감소 사이의 놀라운 연관성

 

날씨가 변하면서 늘어나는 뱃살에 대한 고민도 깊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햇빛에 노출되지 않은 체 실내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이는 신체의 비타민 D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결핍은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들에게 널리 퍼져 있으며 유병률은 최대 35%입니다.

 

 

여러 메타 분석은 비타민 D 수치와 체중 사이의 연관성을 뒷받침합니다. 비타민 D 수치가 낮은 사람은 당뇨병 여부와 관계없이 체질량 지수(BMI)가 높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낮은 수준의 비타민 D는 또한 높은 BMI 및 허리 둘레와 관련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비타민 D와 체중 증가의 관계에 대해 다른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가지 이론은 과도한 체지방이 비타민 D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는 결핍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이론은 비타민 D가 세포가 지방 세포로 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더 많은 지방 세포가 형성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면 체중 감량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뼈를 위해 일반인은 혈중 비타민 D를 최소 20ng/mL(50nmol/L) 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 제한 다이어트와 운동을 한 218명의 과체중 및 비만 여성에 대한 한 연구에서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평균 3.2kg 더 많은 체중 감소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사한 연구에서 노인 여성의 높은 비타민 D 수치와 상당한 체중 감소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건강한 비타민 D 수치를 유지하려면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고 기름진 생선, 버섯, 달걀 노른자, 간과 같이 자연적으로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먹고 우유와 요구르트와 같은 강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 10분만 햇빛에 노출되어도 몸에 비타민 D를 생성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건강한 비타민 D 수치를 유지하는 것은 체중 감량과 체지방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든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든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위해 적절한 비타민 D 수치를 유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