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기치 못한 근육통으로 일상생활에 제한을 받는다면?

예기치 못한 근육통으로 일상생활에 제한을 받는다면?

728x90
반응형

근육통은 매우 고통스러워서 일상생활의 움직임을 제한하고 스포츠를 포함하여 원하는 활동을 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격렬한 신체 활동으로 인해 약간의 근육통과 뻣뻣함이 나타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지만, 이것은 며칠 이상 지속되지 않아야 하며 뻗어나가는 고통스럽고 경련이 심한 강렬한 감각이어서는 안됩니다.

 

 

 

 

근육 긴장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지만 아래의 내용으로 간단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 근육이 너무 약하고 활동 강도가 높아지면 대응할 수 없습니다.

- 근육이 너무 팽팽하거나 땡댕한 느낌입니다.

- 운동 전 워밍업이 부적절합니다. 운동 전에 정적 스트레칭이 근육의 성능에 해를 끼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운동 후 부적절한 스트레칭 혹은 아예 스트레칭을 안하고 운동을 마치는 것도 문제입니다..

- 근육 긴장을 유발하는 정서적 스트레스도 중요한 원인입니다.

- 관절(특히 등)이 굳어 있거나 가동범위가 작으면서 무리가 일어날 때 염증을 일어나며, 그때 근육이 관절 보호를 강화합니다. 이 과정에서 관절은 근육으로의 신경 공급에 방해를 할 수도 있습니다.

- 마사지와 스트레칭은 근육 긴장과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 일 수 있지만 근육통의 근본 원인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근육통은 흔하며 통증에는 하나 이상의 근육이 관련 될 수 있습니다. 근육통은 또한 인대, 힘줄 및 근막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근막은 근육, 뼈 및 기관을 연결하는 연조직입니다.

 

근육통은 대부분 운동이나 힘든 육체 노동으로 인한 긴장, 과 사용 또는 예기치 않은 근육 손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통증은 특정 근육을 수반하는 경향이 있으며 활동 중 또는 직후에 시작됩니다. 어떤 활동이 통증을 유발하는지 종종 분명합니다. 이것을 알아 차리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 시 그 활동의 범위를 조심스럽게 가져가야합니다.

 

근육통은 또한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어떤 질환 상태의 징후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감염 (독감 포함)과 전신 결합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장애 (예:루푸스)의 경우도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근육통과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는 근육과 주변 연조직의 압통, 수면 장애, 피로 및 두통을 유발하는 상태인 섬유근통입니다.

 

근육통과 관련된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염좌 및 긴장을 포함한 부상 또는 외상

- 근육을 너무 많이 사용하거나, 워밍업 전에 너무 빨리 또는 너무 자주 사용하는 등 과용

- 긴장 또는 스트레스

 

그 외의 다른 원인에 의한 근육통에는 다음과 같은 예들이 있습니다.

 

- 혈압을 낮추는 ACE 억제제, 코카인,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스타틴을 포함한 특정 약물

- 피부 근염

- 너무 적은 칼륨 또는 칼슘과 같은 신체의 전해질 불균형

- 섬유근통

- 독감, 라임 병, 말라리아, 근육 농양, 소아마비, 로키 산 홍 반열, 선모충 증 (회충)을 포함한 감염

- 낭창

- 류마티스성 다발 근통

- 다발 근염

- 횡문근 융해증

 

 

 

 

약물 남용이나 부상으로 인한 근육통의 경우, 영향을 받은 신체 부위를 쉬고 아세트 아미노펜 또는 이부프로펜을 복용하십시오. 통증과 발열감을 동반하는 염증을 줄이기 위해 부상 후 처음 24 ~ 72 시간 동안 얼음을 바르십시오. 그 후, 열감은 진정되는 느낌을 줄 것입니다.

 

근육의 과다 사용이나 섬유근통으로 인한 근육통은 종종 마사지를 받으면 효과적입니다. 긴 휴식 시간 후에 부드러운 스트레칭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적절한 근육 긴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은 좋은 유산소 활동입니다. 물리 치료사는 기분이 나아지고 통증이 없는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및 유산소 운동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물리치료에서 받은 운동법을 집에서도 충분히 실행하여 나의 치료법으로 만들고 점차적으로 운동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상을 입거나 통증이 있을 때는 무리한 유산소 활동과 피트니스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중요한데 요가와 명상은 수면과 휴식을 돕는 훌륭한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자주 듣는 것들 중 근육통 위험을 줄이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을 하십시오.

- 운동하기 전에 워밍업으로 예열을 먼저 하고 본 운동을 진행 하십시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무리 운동으로 몸을 식히십시오.

- 운동 전, 운동 중, 운동 후에 수분을 많이 섭취하십시오.

- 컴퓨터 작업과 같이 하루 종일 같은 자세로 작업하는 경우 최소한 1 시간마다 스트레칭을 하십시오.

 

자주 듣고 고개는 끄떡이지만 전혀 하지 않는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꼭 지키시고 소중한 근육을 보호하면서 오랫동안 자신의 운동과 취미 생활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