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이 자주 겪는 공황 장애가 뭐길래?

연예인들이 자주 겪는 공황 장애가 뭐길래?

728x90
반응형

때때로 몇 분 동안 지속되는 갑작스러운 불안감과 압도적인 두려움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심장이 헐레벌떡 뛰고 땀을 흘리며 숨을 쉬거나 생각할 수 없는 것처럼 느껴진 적이 있습니까? 이러한 경험이 명백한 원인 없이 예측할 수 없는 시간에 발생하여 언제든지 다른 형태의 공격이 발생할 가능성에 대해 걱정하게 됩니까?

 

 

 

 

그렇다면 공황 장애라고 하는 불안 장애 유형이 나에게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공황 장애는 다른 두려움과 정신 건강 장애, 직장이나 학교에서의 문제, 사회적 고립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삶의 질을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연예인들이 자주 겪는 공황 장애가 뭐길래? TV에만 나오면 서로 안부인사처럼 하는 것일까요. 공황장애는 그냥 지나쳐 버릴 것이 절대 못됩니다.

 

공황 장애는 일종의 불안 장애로, 정신 건강 면에서 일반적인 감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심장 마비로 죽어가는 것처럼 끔찍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공황 발작은 종종 경고없이, 때로는 명확한 원인 없이 갑자기 나타납니다. 긴장을 풀거나 잠을 자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공황의 느낌을 받은 사람들은 공황 발작에 대해 끊임없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은 일상 생활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공격을 받을까 봐 두려워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 머물고 싶어 하기도 합니다.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며 남성보다 여성에서 2 배 더 흔합니다. 약물과 심리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반복적인 공황장애를 경험하지만 그로 인한 공황 발작은 한번 경험하고 마는 일회성일 수 있습니다. 재발성 공황 발작은 다리를 건너거나 대중 앞에서 말하는 것과 같은 특정 상황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그 상황이 이전에 공황 발작을 일으킨 적이 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공황을 유발하는 상황은 다 죽을 것 같은 위기에 처해 있고 전혀 탈출할 수 없다고 느끼면서 나타나는 신체의 방어기전 또는 도피 반응이 일어나는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 뇌는 무해한 감각이나 자극을 위험으로 잘못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신호를 보내 당장 필요하지 않은데도 불구 심장과 호흡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부정적인 생각 (항상 최악이라고 가정)은 공황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공황 발작은 공황 장애, 사회 공포증 또는 우울증과 같은 다른 장애의 일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원인이 공황 발작을 만들어 냈든 관계없이 공항 발작은 치료할 수 있습니다. 공황의 증상을 줄이거나 없애고, 자신감을 되찾고, 삶의 통제권을 되찾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 우리 사회에는 이미 마련되어 있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황 발작 이야기

그녀는 6 개월 전에 처음으로 공황 발작을 일으켰습니다. 그녀는 사무실에서 중요한 작업 발표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그녀는 강렬한 두려움의 물결을 느꼈습니다. 그러자 방이 돌기 시작했고 그녀는 토할 것 같았습니다. 온몸이 떨리고 숨을 쉴 수가 없었고 가슴에서 심장이 뛰쳐나올것 같았습니다. 그녀는 발작이 끝날 때까지 책상을 잡고있었지만 그녀는 몸이 계속 흔들리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3 주 후 두번째 공황 발작을 겪었고 그 이후로 점점 더 빈번하게 발생했습니다. 그녀는 발작이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지만 공개적인 장소애서 발갱할까봐 두려워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녀는 친구와 외출하기보다는 퇴근 후 집에 머물고 있는 시간이 대부분입니다. 그녀는 또한 공황 발작을 당하면 자신이 있는 장소에 갇힐까봐 두려워서 12 층 사무실까지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을 극도로 거부합니다.

 

 

 

 

공황 발작의 징후와 증상은 갑자기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10 분 이내에 최고조에 도달합니다. 한 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대부분 20 ~ 30분 이내에 끝납니다. 공황 발작은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쇼핑하거나, 길을 걷거나, 차를 운전하거나, 집에서 소파에 앉아있는 동안에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공황 발작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숨 가쁨 또는 과다 호흡

심계항진 또는 두근거리는 심장

흉통 또는 불편함

사지 떨림

질식하는 느낌

비현실적이거나 주변 환경과 분리된 느낌

발한, 오한

메스꺼움 또는 구토 증상

현기증, 어지러움 또는 실신

무감각 또는 따끔거림

뜨겁거나 차가운 섬광

죽음, 통제력 상실 또는 미쳐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

 

공황 발작의 대부분의 증상은 육체적이며 이러한 증상이 너무 심해서 심장 발작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공황 발작으로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은 생명을 위협하는 의학적 문제라고 인식하면서 치료를 받기 위해 응급실을 반복적으로 방문합니다. 흉통, 심박수 상승 또는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의 가능한 의학적 원인을 배제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잠재적인 원인이 따로 있는데도 불구하고 간과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가 장애나 합병증 없이 단 한두 번의 공황 발작을 경험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걱정할 이유가 거의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계속해서 공황 장애를 발전시킵니다. 공황 장애는 반복적인 공황 발작과 함께 행동의 주요 변화 또는 추가 발작에 대한 지속적인 불안이 특징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역시 공황 장애를 앓고 있을 수 있습니다.

 

- 특정 상황과 관련이 없는 예상치 못한 공황 발작을 자주 경험하는 경우

- 또 다른 공황 발작에 대해 많이 걱정하는 경우

- 이전에 당황했던 장소를 피하는 등 공황 발작으로 인해 다르게 행동하는 경우

한 번의 공황 발작은 몇 분 동안이지만, 그 경험의 효과는 지속적인 흔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공황 장애가 있는 경우, 재발하는 공황 발작은 감정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공황 장애 중에 느꼈던 강렬한 두려움과 공포에 대한 기억은 자신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일상생활에 심각한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결국, 이것은 다음과 같은 공황 장애 증상으로 이어집니다.

 

예상하는 불안–공황 발작의 사이에 평상시처럼 긴장이 풀리고 긴장되는 대신 불안과 긴장감을 느낍니다. 이 불안은 미래의 공황 발작에 대한 두려움에서 비롯됩니다. 이런 “두려움에 대한 두려움”은 일상생활 속에 지속적으로 존재하며 극도로 신체를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공포증으로 일단 회피–특정 상황이나 환경을 피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회피는 피하고 있는 상황이 이전의 공황 발작을 일으켰다는 믿음에 근거할 수 있습니다. 또는 탈출이 어렵거나 공황 발작이 있는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장소이기 때문에 그 장소를 피할 수도 있습니다. 극도로 공포증을 피하는 것은 광장 공포증이라고 합니다.

 

광장 공포증은 전통적으로 공공장소와 열린 공간에 대한 두려움을 수반하는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그러나 광장 공포증은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의 합병증으로 발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느시점에서든 발생할 수 있지만 광장 공포증은 일반적으로 첫 번째 재발성 공황 발작 후 1 년 이내에 나타납니다.

 

광장 공포증이라면 그 장소의 탈출이 어렵거나 부끄러운 상황에서 공황 발작을 겪는 것이 더 두렵습니다. 또한 도움을 받을 수 없는 공황 발작을 두려워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상황을 피하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상황과 환경을 피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이나 스포츠 경기장과 같은 혼잡한 장소.

- 자동차, 비행기, 지하철 및 기타 형태의 여행.

- 공황 발작이 있는 것이 부끄러운 사교 모임, 식당 또는 기타 상황.

- 공황을 유발할 경우를 대비한 신체 운동.

- 알코올, 카페인, 설탕 또는 특정 약물과 같이 공황을 유발할 수 있는 특정 음식이나 음료.

 

공황장애를 겪는 사람은 자신을 안전하게 느끼게 하는 사람과 함께하지 않고는 어디든 갈 수 없습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집에서만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공황 발작과 공황 장애의 정확한 원인은 명확하지 않습니다만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에 들어가거나 결혼하거나 출산하는 것과 같은 주요한 삶의 전환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이혼 또는 실직과 같은 심각한 스트레스도 공황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공황 발작은 의학적 상태 및 기타 신체적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공황 증상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의사를 만나 다음 가능성을 배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심장 판막 중 하나가 제대로 닫히지 않을 때 발생하는 경미한 심장 문제인 승모판 탈출증

- 갑상선 기능 항진증 (과민성 갑상선)

- 저 혈당증 (저혈당)

- 자극제 사용 (암페타민, 코카인, 카페인)

- 약물 금단

 

 

 

 

공황 발작에 대해 아무리 자신이 무력하거나 통제할 수 없다고 느끼더라도 스스로를 돕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자가 진단 기술은 공황장애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구글링부터 하여 공황과 불안에 대해 검색해 보고 의미를 알아보십시오.

 

단순히 공황에 대해 더 많이 아는 것만으로도 고통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불안, 공황 장애 및 공황 발작 중에 경험한 투쟁 또는 도피 반응에 대해 읽어보십시오. 당황할 때 느끼는 감각과 감정이 정상이며 미쳐 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흡연, 술, 카페인을 피하십시오. 이들은 모두 취약한 사람들에게 공황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담배를 끊는데 도움이 필요하면 금연 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십시요. 또한 다이어트 약 및 졸리지 않는 감기약과 같은 각성제를 포함하는 약물을 주의하십시오.

 

호흡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과 호흡은 공황 발작 중에 발생하는 많은 감각 (예 : 현기증 및 가슴 압박감)을 유발합니다. 반면에 심호흡은 공황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호흡을 조절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불안감을 느끼기 시작할때 자신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흡을 조절하는 방법을 안다면, 두려워하는 느낌이들때 그 감각을 오히려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많이 하십시오. 정기적으로 수행하면 요가, 명상, 점진적 근육 이완 과같은 활동이 신체의 이완 반응을 강화합니다. 이는 불안과 공황과 관련된 스트레스 반응과 반대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완 관행은 근육의 이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감정적으로도 기쁨과 평온함을 증가시켜줍니다.

 

가족 및 친구와 얼굴을 맞대고 대화하십시오. 고립감을 느끼면 불안의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자신을 아끼는 사람들과 마주하시기 바랍니다. 의지 할 사람이 없다고 생각되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함께 지지하는 우정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십시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십시오. 운동은 자연스러운 불안 완화제이므로 대부분의 날에 최소 30 분 동안 움직이도록 노력하십시오. 걷기, 달리기, 수영 또는 춤과 같이 팔과 다리를 모두 움직여야 하는 리듬 유산소 운동이 특히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기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불충분하거나 질이 낮은 수면은 불안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밤에 7 ~ 9 시간의 편안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공황 발작, 공황 장애 및 광장 공포증에 대처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전문 치료 방법은 치료입니다. 무조건 두움이 되며 일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인지 행동 치료는 공황 발작을 유지하거나 유발하는 사고 패턴과 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보다 현실적인 관점에서 두려움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운전 중 공황 발작이 있었다면 실제로 일어날 최악의 일은 무엇입니까? 도로 옆으로 차를 세워야 할 수도 있지만 차를 추락하거나 심장 마비를 당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진정으로 비참한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공황의 경험은 덜 두려워질 것입니다.

 

공황 장애에 대한 노출 요법은 안전하고 통제된 환경에서 공황의 육체적 감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건강한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과 호흡, 머리를 좌우로 흔들거나 숨을 참으라는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운동은 공황 증상과 유사한 감각을 유발합니다. 노출될 때마다 이러한 내적 신체 감각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고 공황 상태에 대한 통제력이 커집니다.

 

광장 공포증이 있는 공황 장애에 대한 노출 요법에는 두려움과 피하는 상황에 대한 노출도 치료에 포함됩니다. 특정 공포증에 대한 노출 요법에서와 마찬가지로 공포가 사라지기 시작할 때까지 두려운 상황에 직면합니다. 이 경험을 통해 상황이 해롭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약물은 공황 장애의 일부 증상을 일시적으로 조절하거나 줄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를 치료하거나 해결하지는 않습니다. 약물 치료는 심각한 경우에 유용할 수 있지만 추구하는 유일한 치료법은 아닙니다. 약물은 공황 장애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 및 생활 습관 변화와 같은 다른 치료와 병행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무조건 약물에 의존하는 것보다 극복하려는 의지가 더 중요합니다. 

 

사용되는 약물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항우울제. 항우울제가 작용하기 시작하는데 몇 주가 걸리기 때문에 공황 발작증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벤조디아제핀. 이들은 매우 빠르게 (보통 30 분에서 1 시간 이내에) 작용하는 항불안제입니다. 공황 발작 중에 복용하면 증상을 빠르게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벤조디아제핀은 중독성이 강하고 심각한 금단 증상이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공황 발작을 겪고 있는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을 보는 것은 두려울 수 있습니다. 호흡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고 얕아지고 어지럽거나 떨리거나 땀을 흘리거나 메스꺼움을 느끼거나 심장 마비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대한 그들의 당황한 반응이 아무리 비합리적이라고 생각하더라도, 그 위험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매우 현실적으로 보인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황 발작을 하는 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단순히 진정하라고 말하거나 두려움을 최소화 하라고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이 공황 발작을 극복하도록 도와줌으로써 향후 발작에 대한 두려움을 덜 느끼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진정하고 침착하고 이해하며, 행동을 보고 미리 판단하지 않으면 사랑하는 사람의 공황 상태가 더 빨리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호흡에 집중하십시오. 친구가 앉을 수 있는 조용한 장소를 찾은 다음 몇 분 동안 천천히 심호흡을 하도록 안내합니다.

 

물리적인 행동을 함께 하십시오. 함께 팔을 들어 올리고 내리거나 혹은 발로 땅을 찍으십시오. 사랑하는 사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안심하고 도움을 구하도록 격려하십시오. 공황 발작이 끝나면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 앞에서 발작을 한 것에 대해 당황할 수 있습니다. 절대 안심시키고 불안에 대한 어떤 걱정도 하지 말라고 격려하십시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