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심장과 두뇌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5 가지 필수 팁

by iikkarus 2021. 7. 5.
728x90
반응형

50 세 이상이시라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정체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항상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이점이 있으며, 심장을 튼튼하게 유지하고, 두뇌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등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고쳐지지 않는 일상적인 나쁜 습관을 중단하고 아래에 소개하는 5가지 생활 팁을 다시 채워 넣기 바랍니다.

https://www.istockphoto.com/kr/%EC%82%AC%EC%A7%84/%EC%8B%AC%EC%9E%A5-%EB%98%90%EB%8A%94-%EB%87%8C%EC%99%80-gm459030349-31086824

1. 인생에 있어 성인으로서의 생활이 반쯤은 끝났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일반적인 정의에 따르면 50 세는 중년이라고 부릅니다. 성인기의 중간 시점이라는 것은 아직 인생의 정점에서 바라본다면 남은 시간이 많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평균 수명으로 보자면 50 세는 80 세까지 약 30년의 시간 동안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성인 생활이 20 세에 시작되었다고 하면 성인으로 30 년을 살았으며 아직 30 년이 남아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50 세가되면 성인 생활이 아직 반이나 남아 앗기 때문에 20세의 열정으로 다시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악기 연주를 배우고, 스쿠버 다이빙, 킥복싱을 확인하거나 심지어 대학에 갈 시간을 만드는 등 충분한 시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아 있는 절반의 시간을 활동적으로 채울 수 있다는 전망을 가지려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2. 신체 활동 유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들은 신체를 활동적으로 계속 움직이기 위해 필요한 시간을 할애하는데 소극적이게 됩니다. 책상에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은 비만, 당뇨병, , 심장 마비, 뇌졸중 및 골밀도 감소의 주요 위험 요소가 될 뿐입니다. 하루 중 어떤 시간을 정하든 운동을 하는 시간에 자신을 할애하게 된다면 건강과 관련된 위험들이 모두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심장 협회는 주당 150 분의 중간 강도 운동 또는 75 분의 격렬한 활동과 근육 강화 운동을 주 2 회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중간 강도의 운동에는 빠르게 걷기와 같은 활동이 포함되며 격렬한 운동에는 달리기, 자전거 타기, 인라인스케이트 또는 수영이 포함됩니다.

https://wdrfree.com/stock-vector/download/young-woman-passing-by-huge-scales-with-with-brain-and-heart-choosing-between-feelings-and-mind-career-or-hobby-354952780

3. 하루 중 휴식같은 시간 만들기

적은 양의 활동이라도 꾸준히 실행한다면 그렇지 않을 때와 비교하여 실질적인 건강 상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 연구자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매시간 한 번씩 일어나서 5 분에서 10 분 동안 움직이도록 타이머를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은 손목 위의 애플 워치 등 스마트 워치에게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 밖으로 조금만 걸어가고, 계단을 걸어가고, 집이나 아파트를 몇 바퀴 돌고 오는 것만으로도 심장 박동수를 높이거나 숨이 차오르는 것을 마고 편안하게 해 줄 것입니다. 하루 동안 어떤 시간을 이용하든 이런 방식의 휴식 같은 활동은 삶을 활동적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정신적으로 활동하기

또한 정신적으로 활동적이고 몰입을 유지하면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여 우울증과 불안의 위험을 낮추고 노년기에 인지 저하 및 치매가 발생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도 중요한 것은 사회적으로 연결되고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외로움은 하루 15 개비의 담배를 피우는 것과 유사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노인의 치매 발병 위험을 50 % 까지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회성을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들과 정기적으로 어울리거나 동호회에 가입하거나 자원봉사를 하는 것도 무한한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청소년들을 멘토링 하는 것이 특히 뇌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이 참에 1365 자원봉사를 신청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https://5d5d.co.kr/37

5. 긍정적인 사고방식

노화에 대한 긍정적인 견해를 갖는 것은 장수뿐만 아니라 더 나은 삶과 관련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대해 긍정적인 자기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평균 7.5 년 더 오래 살고 더 부정적인 전망을 가진 사람들보다 치매 발병률이 낮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