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질환이 걱정이라면 호두를 드세요

심장 질환이 걱정이라면 호두를 드세요

728x90
반응형

많은 연구 결과에서 호두가 좋은 이유는 호두의 65%가 지방이고 약 15%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일불포화 및 다중불포화 지방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신체에 안 좋은 탄수화물이 적고 필요한 섬유질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E, 비타민 B6, 엽산, 티아민, 인이 풍부이 풍부한 호두는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심장에 좋은 지방을 제공합니다. 그 외 다양한 호두의 잇점에 대하여 아래 내용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dreamstime.com/photos-images/young-woman-walnut-eyes.html


1. 심장 건강:
심장 질환 또는 심혈관 질환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부수적으로 가지게되는 성인들의 만성 질환 용어입니다. 평소의 식습관이 중요하며, 그 속에 견과류 섭취와 같은 습관으로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호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혈전 형성을 방지하는 항염증 특성이 있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몇 개의 호두를 섭취하는 것민으로도 혈압을 낮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 혈관 벽을 탄탄하고 막힘없이 뻥 뚫린 길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염증 감소:
40세가 넘어가면서 몸에 나타나는 염증은 천식, 관절염, 습진 및 제2 형 당뇨병과 같은 많은 성인 병의 근원이 됩니다. 호두속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을 비롯하여 오메가-3 지방, 마그네슘 및 아미노산 아르기닌의 성분들이 이런 염증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면역 강화:
호두 속에는 단백질, 항염증성 오메가-3 지방, 항산화 비타민 E, 구리 및 비타민 B6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이 됩니다. 비타민 B6와 구리는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트의 진열장에서 매일 호두를 보고도 집어오지 못했다면 이번엔 용기를 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sciencephoto.com/media/833342/view/woman-eating-walnuts


4. 체중 감량에 도움:
호두는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으로 인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으며 오히려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은 섭취 시 배고픔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욕을 감소시켜주고 그에따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매일 한 줌의 호두 섬취를 생활화하면 좋습니다.

5. 모발에 좋음:
바이오틴과 비타민 B7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모발이 더 강하고 오래 자라도록 돕고 탈모를 예방하며 모발 질감을 개선하는데 호두가 도움이 됩니다. 호두는 또한 지방산을 과량 함유함으로써 모낭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E를 지니고있어 모발을 건강하게 반짝반짝 빛나게 해줍니다.

6. 피부에 좋음:
호두를 섭취하면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로 인해 피부가 젊어지고 건강해집니다. 호두의 비타민 E는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하는 체 내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유 라디칼의 제거는 노화 과정을 지연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7. 암 위험 감소:
호두는 오메가 3 지방산, 피토스테롤 및 항산화제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생리 활성 성분은 종양의 성장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유방암 및 전립선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항암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호두만 드신다고 절대적 암이 안 생긴다는 것은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8. 호두 섭취 시 주의 사항:
몸에 좋다고 하여 너무 많이 드시면 오히려 해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호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호두를 먹은 후 발진이나 두드러기가 발생하거나 호흡 곤란이 발생하면 드시면 안됩니다. 호두는 칼로리가 높아 한 줌 정도는 괜찮지만, 과도하게 많이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고 체중이 감소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체중 감량이 되는 식품은 아닙니다. 호두의 과량 섭취는 오일 또는 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에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호두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옥살산염 함량으로 인해 신장 결석이 생기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