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들이 먹어야 하는 7가지 야채

10대들이 먹어야 하는 7가지 야채

728x90
반응형

10대들이 먹어야 하는 7가지 야채

영양은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은 음식이나 채소만큼 좋은 식품은 없습니다. 건강식품에서 야채가 차지하는 위치는 거의 독보적입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우리들의 어머니들은 식사 시간에 야채를 먹지 않는 자녀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건네는 것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자라면서 특히 10대에 꼭 먹어야 하는 야채 7가지를 이야기합니다.


1. 무우
영양도 있으면서 맛도 좋은 채소를 찾고 있다면 무우를 베어 드시길 바라빈다. 무우는 즙이 많고 풍미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뿌리 채소로서 샐러드에서 음식 반찬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음식재료로서 사용이 됩니다. 입이 심심할때 무를 잘라서 생으로 먹으면 아주 간단하고도 훌륭한 간식이 됩니다. 무우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아무리 많이 먹어도 문제가 되질 않습니다. 단, 너무 매운 무우는 삼가해 주세요.


2. 오이
오이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야채 중 하나입니다. 물론 오이 특유의 향 때문에 아주 싫어하는 분들이 계십니다만, 오이는 실제로 가장 건강한 야채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맛이 매우 상쾌한 느낌을 주며 참치, 토마토, 수박 등 거의 모든 음식과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특정 암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증 물질인 칼륨, 비타민K,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한 영양소를 지니고 있습니다. 소화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3. 호박
호박은 출산 후 여성이 먹기에 아주 좋은 음식이며, 가장 소화하기 쉬운 채소 중 하나로 위장 장애를 겪는 학생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됩니다. 호박에 들어있는 성분 중 칼륨과 레시틴 등의 성분으로 몸속 독소를 배출하거나 이뇨작용의 효과가 있어 청소년들의 페스트 푸드 식생활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호박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위장 장애가 있는 학생들과 장이 불편한 청소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3. 참마
참마는 수용성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장에 좋은 식품입니다. 참마는 비타민 C와 B6가 풍부한 비타민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실제, 한 조각의 참마는 하루 필요 영양소 요구량의 거의 20% 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성인 당뇨병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청소년의 경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입니다.


4. 당근
당근은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슈퍼스타 야채 중 하나입니다. 영양분 중의 하나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공부를 많이 하는 학생들의 눈 건강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아삭아삭하고 약간 달콤하고 육즙이 풍부한 당근은 짭짤하고 달콤한 요리에 사용하여 간식 샐러드로 먹어도 좋습니다.
베타카로틴 외에도당근에는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D, 올산, 칼륨, 마그네슘 및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오이와 마찬가지로 장을 청소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도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5. 셀러리
원치 않는 체중 증가로 걱정이 많고 체중을 줄이고자 한다면 식단에 더 많은 셀러리를 포함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열을 가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셀러리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여 어린이 비만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피망
피망은 날것과 조리된 형태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풍미 있고 바삭한 야채이며, 색깔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 초록색은 시원하고 약간 쓰고, 빨간색은 단맛이 납니다. 녹색은 덜 익은 노란색이고 노란색은 덜 익은 빨간색입니다. 게다가 피망은 비타민 C와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에 아주 좋습니다. 또한 칼륨, 마그네슘 및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영양소를 챙겨 줄 좋은 채소입니다. .

7. 시금치
시금치는 뽀빠이가 생각날 정도로 힘의 상징인 슈퍼 푸드 중의 하나입니다. 젊은 청소년들이 섭취한다면 단백질과 미네랄, 철분,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관절 건강과 더불어 근육의 활성화 및 에너지의 대사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로 다이어트 식품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화 작용에도 크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학업에 열중이 학생들이 시금치를 먹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