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코너링을 잘 하기 위한 크로스오버 방법

인라인스케이트 코너링을 잘 하기 위한 크로스오버 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라인 스케이트 코너링을 잘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수한 많은 훈련법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왼발 중심잡기를 이용하여 코너링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인라인 훈련의 모든 과정은 중심잡기로 통합니다. 매일 같이 이 블로그에서도 지속적으로 중심잡기에 대한 내용을 빼놓지 않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어릴 때에는 몸도 유연하고 순발력도 좋기 때문에 중심잡기가 어느 정도 훈련을 하고 나면 곧 잘합니다. 그러나 나이가 든 이후에 인라인 스케이트를 배우면서 중심잡기를 하면 마음처럼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기본 자세와 중심잡기 훈련이 처음이라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주세요.

 

인라인스케이트 초보 중심잡기가 어렵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어린 시절 친구들과 신나게 닭싸움를 했던 기억이 스믈스믈 올라옵니다. 깔깔 거리며 재미있게 게임을 하지만 싸움을 하기도 전에 다리가 풀리거나 몇발짝 폴짝폴짝 뛰다가 혼자 넘..

inlineskatestory.tistory.com

 

오늘은 크로스 오버가 조금씩 진전이 되는 분들에게 좀 더 집중된 훈련을 소개합니다.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면서 크로스 오버를 잘하면 제일 좋죠.

내가 만족할만한 수준의 크로스 오버를 잘 하기는 쉽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남들 하는 만큼은 따라가야지 하시는 분들은

오늘 소개되는 훈련을 하신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크로스 오버를 잘 하려면 코너에서 무조건 왼발로만 회전하는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왼발의 중심이 오랫동안 살아 있어야 오른발을 여유롭게 넘길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빙상 스케이트 선수의 크로스오버 사진비교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벌써부터 봄 기운이 움트는 듯한 날씨가 시작 되는 것 같습니다. 사무실에 앉아 있는 것이 오히려 더 춥게 느껴지고 점심 식사를 하러 밖으로 나오니 포근한 날씨 덕

inlineskatestory.com

반응형

크로스 오버를 연습하는 분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정말 다양한 모습으로 바쁩니다.

 

왼발이 중심을 잡기도 전에 오른발을 들어 넘기는 분이 있는가 하면, 오른발이 체 자세를 잡기도 전에 왼발을 다시 내딛는 분도 계시십니다.

 

혹은 로봇 다리처럼 구분동작으로 크게 크게 한 발짝씩 넘기는 분도 계시고요. 다리를 넘기면서 상체를 번쩍 드는 분도 계십니다.

 

정말 다양한 크로스 오버의 모습이 눈에 밟히는데 크로스 오버를 잘하려면 왼발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스케이트 오른발은 덤으로 넘겨 주세요.

 

아래 그림에서 처럼 왼발로 코너를 쭉 타고 가는 연습을 되도록이면 많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훈련 동작 말씀을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심을 잡기위해 엉덩이(골반)로 하체의 중심을 지탱해 주어야 합니다.

이때 골반은 코너의 안쪽 가장자리를 향하게 하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래야 몸의 중심이 나의 무릎-가슴 얼굴로 이어지는 하나의 축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전 블로그에서의 트라이앵글 축을 만드는 방법에서 소개를 하였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2. 왼발의 중심 날의 아웃 엣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왼발 아웃엣지를 사용하며 몸을 왼쪽으로 살짝 기울이면 효과적입니다. 단 이 과정에서 중심이 흔들리며 넘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 오른발은 그대로 펴 주거나 살짝 굽힌 상태로 들어주며 진행합니다.

 

4. 오른발 드는 것이 어렵다면 오른발을 왼발 옆에 붙인체 살짝살짝 들어주면서 코너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외발을 지탱하며 오른발을 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익숙해 지고 오른발을 든 상태가 오래 지속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왼발이 코너를 타고 오랫동안 갈 수 있도록 연습이 된다면 오른발은 아무 때나 넘길 수 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6. 속도를 높이며 추진력을 얻고 싶다면 오른발을 빨리 힘있게 푸시하며 넘기면 될 것이고, 팩 주행을 하거나 관광 모드로 주행 시에는 무게 중심을 충분히 느끼며 천천히 오른발을 넘기며 달리면 됩니다.

 

7. 그림을 보고 잘 따라해 보세요. 분명 좋은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

 

왜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면서 코너만 나오면 긴장되고 불안할까요?

코너만 나타나면 나의 속도는 뚝 떨어지고 앞사람과의 거리는 더욱 벌어지는데 이걸 줄일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동안 혼자서 많은 고민을 했다면 오늘부터는 왼발로 오래 타는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인라인 스케이트를 많이 탔다고 크로스 오버를 다 잘 하는 것이 아닙니다.

 

연습을 하지 않고 타기만 하면 항상 그 자리에 머물 수 밖에 없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멋있게 타는 것이 목표 아닌가요? 그럼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재미있게 즐기며, 실력도 향상 되길 바라며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인라인스케이트 크로스오버" 오른발 떼지 말고 넘기기부터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1년을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있어도 마음처럼 그렇게 늘지 않습니다. 그 이유가 크로스오버, 코너링이 마음대로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어찌어찌 따라 달리고는 있

inlineskate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