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lineskate

인라인스케이트 주행 시 뒷짐을 풀고 팔치기 연습하기

by iikkarus 2020. 5.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면서 손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팔치를 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뒷짐을 지고 계신가요?

인라인 스케이트 허리 뒷짐지기는 별로 안 좋은 습관 같습니다.


오랫동안 뒷짐을 지며 스케이팅을 하는 버릇이 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다 보면 손이 저절로 뒤로 가게 됩니다. 


걸을 때는 손을 잘 뒤로 하진 않는데 말이지요.


언제부터 그런 버릇이 생겼는지 생각을 해 보니 동호회 활동을 시작하면서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대부분의 동호인들은 손을 뒷짐을 지고 인라인 스케이트를 탑니다. 그것도 레이싱 스케이트를 신자 마자 그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마치 손을 앞으로 놓고 타면 더 어색한듯한 느낌이거나 아니면 같은 동호인의 소속감을 느끼기 어려울지도 모를 그런 느낌이 있어서일까요?

그런데 제 생각은 인라인 스케이트를 배우면서 팔치기가 정확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뒷짐부터 지는 것은 별로 안 좋은 습관인 것 같습니다.


뒷짐을 계속 지고 타다보면 속도를 올리면서 팔을 풀고 팔 치기를 해야 될 때 막상 팔 치기가 잘 안됩니다.

반응형
 

인라인 스케이트 쉽게 배우기, 롤링을 잘 하기위한 팔치기 연습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긴 겨울이 지나고 봄이 바싹 다가오고 있습니다. 기온도 많이 올라가 아침에는 안개가 잔뜩 끼어 출근길을 괴롭히기까지 합니다. 그동안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로

inlineskatestory.com

저 역시도 팔치기가 마음대로 되질 않습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내 마음에 들지 않고 뭔가 어색하다는 것입니다.

습관은 무서운 것입니다. 한번 내 몸에 심어주고 나면 나도 모르게 습관으로 베어버려 인식하지 않는 순간 본모습으로 돌아오게 되니까 말입니다.

 

 

인라인 초보 인라인스케이트 팔치기는 크게! 크게! 시원하게 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WOOSFILMS 입니다.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실때 팔을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힘차게 앞 뒤로 지치시나요? 아니면 캥거루 팔처럼 앞 쪽에 고이 모셔 놓고 발만 지치시나요? 오늘은 인라인

inlineskatestory.com

한번 뒷짐을 지은 팔을 풀고 앞에서 팔 치기를 하면서 주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팔 치기가 어색하다면 팔 치기를 잘 연습하는 것이 또 필요한 것입니다.
초보자처럼 보일 것이라는 생각은 절대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내가 실력이 느는 것이 중요하지 남에게 보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나의 부족한 면을 계속 찾아내고 훈련을 통하여 보완을 해 나가는 것이 오히려 즐거운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팔 치기가 잘된다는 것은 중심을 잘 잡고 있다는 것과도 일치합니다. 내 몸의 중심을 팔을 치면서 원하는 데로 가져갈 수 있게 되도록 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안정적으로 된다면 뒷짐을 지고 주행을 할 경우에도 좀 더 안정적일 것입니다.

뒷짐 짓는 것보다 시원한 팔치기가 되도록 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팔 치기는 인라인 스케이트를 더 잘 타기 위해 필요한 이유입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