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기대 수명을 극대화 하는 방법

나의 기대 수명을 극대화 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우리들은 일반인들의 기대 수명보다 더 오래 살다 가면 장수 했다고 이야기 합니다. 가능한한 살아가는 최대 연령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장수의 목표입니다. 이것은 유전적으로 어려워 보이지만 생활 습관을 바꾸는 건강한 행동과 태도를 실천함으로써 가능할 수 있습니다.

 



장수에 대해 생물 학자들은 우리 몸이 상당히 이상적인 좋은 조건속에서 예상되는 평균 수명으로 장수를 정의합니다. 여기에서 이상적이며 좋은 조건이라는 것을 본질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여전히 "올바른" 운동량과 유형, 장수를 극대화 하기 위해 몸 속으로 넣어주는 최고의 식이 요법, 특정 의약품 또는 보조제가 장수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많은 의학적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치명적인 전염병을 거의 없애는 약이 개발되고 나옴으로서 지난 수 세기에 걸쳐 인간의 수명이 상당히 크게 증가 했습니다. 이제는 노화 유전자인 텔로미어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니 진시황이 땅속에서 관을 칠 일입니다. 인간의 수명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니 말이지요. 

 



예를들어 1900년에 태어난 평범한 아기는 약 50년 동안 살았습니다. 오늘날 미국의 평균 수명은 거의 79년으로 여성의 경우 81 세, 남성의 경우 76 세 이며, 다른 일부 국가에서는 수명이 훨씬 긴 경우도 있습니다.

 

https://www.usatoday.com/

인류의 진정한 장수는 훨씬 더 높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생활과 운동의 이상적인 조건을 만들 수 있다면 인간은 더 오래 살 수 있는 생각을 아직 과학계에서는 떨쳐 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 결과를 내 놓는 것도 그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오래 살고 싶은 욕망이 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장수를 결정하는 요소 중 유전자가 수명을 결정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유전적 요인이 차지하는 기대 수명의 퍼센트는 전체수명의 최대 30 %라고 합니다. 나머지는 우리의 행동, 태도, 환경 및 약간의 인생에서의 남보다 나은 행운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명 연장 기술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그것들 중 어느 것도 인간에게서 입증되지 않았으며 대부분 이론 일뿐입니다. 결론적으로 더 오래 사는 유일한 방법은 몸에 안좋은 것을 멀리하고 건강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

그래도 구지 좋은 삶을 살수 있는 방법을 묻는다면 여태껏 알려진 수명을 극대화하는 5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평균 수명을 초과하고 개인 수명을 최대치로 높이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다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지만, 진정 나는 어떤 것들을 실현하며 살아가는지 확인 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1.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세요.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DNA의 시계를 젊게 되돌리 수 있다고 합니다.

 

 

2. 매 식사마다 야채를 더 많이 드세요.

 

수명 연장을 위한 최고의 다이어트에 대한 수많은 논쟁이 있지만, 거의 모든 다이어트는 더 많은 야채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간헐적 단식을 고려하세요.

 

금식은 생쥐의 수명을 크게 연장시키고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거 오랜전인 1930 년대의 연구에도 칼로리 제한을 한 생쥐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8 년 Cell Metabolism 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2 년 동안 53 명의 비만인 성인이 대상이었습니다만  테스트 그룹은 칼로리를 15 % 제한했는데 시험 군이 대조군에 비해 산화 스트레스와 손상이 적었다는 증거를 보여 주었습니다.


4.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밤에 7-9 시간의 수면을 취할 때 가장 기분이 좋다고 합니다. 

 

 

5. 스트레스를 잘 관리 하세요.

 

스트레스는 신체에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과식이나 흡연과 같은 건강에 해로운 행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적인 사교 관계를 발전 시키세요.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는 것은 실제로 스트레스나 위험 행동을 줄임으로써 수명을 향상시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영국 엑서터 의과 대학 (Exeter Medical School)의 연구자들이 한 연구에 따르면, 자원 봉사자들은 일반인에 비해 사망률이 22 % 감소했다고 합니다.

 



7. 담배를 피우거나 과도한 양의 알코올을 마시지 마세요.

 

오래 살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건강하게 살다 가고 싶은 것이 현재를 살아가는 인간의 욕망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인라인 스케이트도 열심히 즐기고 삶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아 가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