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이외의 다른 장기의 손상 관련 정보 보고

폐 이외의 다른 장기의 손상 관련 정보 보고

728x90
반응형

07/16/2020 10:51 GMT — COVID-19 : 처음부터 근무하던 의사가 폐 외부 손상의 증거를 발표했습니다

 

Nature Medicine 잡지는 최근 폐 이외의 장기 시스템에 대한 COVID-19의 광범위한 영향에 대하여 포괄적인 검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논문은 또한 이러한 다양한 효과를 관리하기위한 지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재미있는 것은 뉴욕시에서 COVID-19 발병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의사들이 이 논문을 썼다는 것입니다.

컬럼비아 대학교 어빙 메디컬 센터의 COVID-19 집중 치료실에 배치 된 최초의 심장 전문의 중 한 사람인 Aakriti Gupta 박사의 말에 의하면 “의사들은 COVID-19를 다중 시스템 질환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혈액 응고에 관한 많은 뉴스가 있지만, 이 환자들의 신장, 심장 및 뇌 손상의 상당 부분이 의사가 호흡기 질환과 함께 이러한 상태를 치료해야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 https://www.medscape.com/

저자가 이야기하는 질병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액 응고 또는 혈전증 증가

2.     심혈관 합병증

3.     신장 손상

4.     위장 증상

5.     간 손상

6.     고혈당증 (고혈당 수치) 및 케토시스 (체내에서 포도당 대신 지방에서 에너지를 생산하여 케톤을 생성하는 대사 상태)

7.     중추 신경계에 미치는 영향

8.     눈에 미치는 영향

9.     피부과 (합병증) 합병증

 

그리고 이러한 광범위한 영향을 설명할 수 있는 네 가지 메커니즘을 제안했습니다.

 

1.     바이러스 자체가 감염된 세포에 직접적인 손상

2.     혈관을 라이닝하는 내피 세포의 손상으로 혈전 및 염증 발생

3.     면역 반응의 조절 곤란

4.     레닌-안지오텐신-알도스테론 시스템 (RAAS)으로 알려진 혈압과 체액 균형을 조절하는 호르몬의 분열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07/16/2020 10:01 GMT-실연 증후군에서 스트레스와 관련된 COVID-19

 

상심 증후군(실연 증후군)이라고도 하는 스트레스 관련 심근 병증은 정서적 또는 신체적 스트레스로 인한 심장 기능 장애를 나타냅니다. 최근 새로운 연구 결과에서는 COVID-19 유행성 전염병을 통한 생활과 실연 증후군의 증가 사이의 연관성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심근 병증이 있는 사람은 흉통 및 호흡 곤란을 포함하여 심장 마비와 유사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심장 마비와는 달리 관상 동맥을 막는 것은 없었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스트레스 심근 병증을 유발하는 정확한 메커니즘을 모르지만 일부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심장의 혈액을 충분히 펌핑하는 능력을 방해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분석 결과를 보면 COVID 이전 샘플에서 스트레스 심근 병증은 환자의 1.5 % – 1.8 %를 차지했지만 2020 년 3 월 -4 월 그룹에서 의사는 7.8 %의 환자에서 스트레스 심근 병증을 등록했습니다.

 

사망률 사이에는 차이가 없었지만, 연구자들은 대유행 동안 스트레스 심근 병증이 있는 환자는 대유행 이전의 환자보다 입원 기간이 상당히 길었다고 합니다. 현재와 같은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면 이와같은 심장관련 질환의 병증의 치료기간이 상당기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MNT의 전체 연구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