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슈퍼 푸드

모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슈퍼 푸드

728x90
반응형

탈모는 삶의 자연스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만 만약, 나에게 일어난다면 조금은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탈모는 갑작스럽게 나타나기도 하고 급격한 스트레스가 올 경우 특정 기간 동안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모낭을 잃는 속도가 새로운 모낭이 생성되는 속도보다 높아지면 탈모가 되며 문제가 됩니다.

 


경우에 따라 탈모가 유전적일 때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슈퍼 푸드를 먹음으로써 새로운 모낭의 성장을 촉진하도록 식단을 조정할 수 있으니 모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슈퍼 푸드를 이야기합니다.

 

출처 : https://thegildedpearltd.com/


1. 계란

계란은 적절한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데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영양소인 단백질과 비오틴의 환상적인 공급원입니다. 모낭은 주로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영양소가 모발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반면에 비오틴은 케라틴 생성에 필요합니다. 비오틴 결핍은 주요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제 하루에 계란 하나씩 드시는 것이 나쁜 생각이 아닌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2. 열매

베리류는 일반적으로 건강을 위해 섭취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 중 일부이지만 특히 머리카락을 위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중요한 항산화제를 제공하는 상당한 비타민 C 함량 때문입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산화를 담당하는 자유 라디칼의 양을 줄여 모낭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참치

모발 성장이 걱정된다면 참치, 연어, 고등어 등과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주로 모발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생선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어렵다면 생선 기름 보충제로 보충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비타민 D3, B 복합 비타민 및 셀레늄이 있습니다.

 


4. 시금치

시금치 및 기타 진한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영양이 매우 풍부한 식품입니다. 시금치가 가지고 있는 많은 영양소는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에는 엽산, 비타민 A, 비타민 C 및 철분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A는 피부 땀샘이 두피에 자연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유성 물질인 피지를 생성하도록 돕습니다.

 



5. 아보카도

생선을 먹고 싶지 않거나 어떤 이유로 생선 기름을 섭취 할 수 없다면, 대신 아보카도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맛있을 뿐만 아니라 오메가 -3 지방산의 또 다른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상당한 양의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일 아보카도에는 일일 권장 비타민 E 요구량의 최대 21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씨앗

씨앗이 모발 성장에 좋은 가장 큰 이유는 극도로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각 종자, 아마 종자 또는 호박 종자에 엄청난 양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으므로 매일 권장되는 다양한 영양소 요구 사항을 쉽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씨앗은 특히 모발 성장에 중요한 영양소인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7. 고구마

고구마는 먹기에 환상적이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놀라운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고구마속에는 좋은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다량의 베타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 두피에 기름을 발라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피지 생성을 촉진합니다.

 



8. 굴

굴과 같은 해산물은 많은 양의 아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모발 성장 식단에 좋은 첨가물입니다. 아연은 단순히 좋은 모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모발 복구 주기를 지원합니다. 아연 결핍은 일반적인 상태, 휴지기 유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탈모 결핍으로 인한 가역적 탈모 상태입니다.

 



9. 피망

피망은 가장 좋은 비타민 C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오렌지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C의 두 배 이상의 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모낭을 손상시키는 활성 산소를 죽이는 많은 항산화 제를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다음에 모발 성장이 걱정되면 샐러드, 파스타 또는 국수에 적당량의 다진 피망을 추가하십시오!

 



10. 콩

콩은 좋은 모발 성장에 필요한 식물 기반 단백질의 환상적인 공급원입니다. 또한 모낭 복구주기에 엄청난 역할을 하는 미네랄인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11. 붉은 고기

쇠고기나 양고기와 같은 고기는 실제로 머리카락이 자라는 데 매우 좋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모낭을 생성하고 복구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철분, 아연 등. 붉은 살코기의 철분은 흡수하기 쉽고 체내의 다양한 세포에 산소를 전달하는 적혈구 생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싶을때 시작해야 하는 첫 번째 방법은 식단을 바꾸는 일입니다. 소개된 슈퍼 푸드를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만으로는 탈모를 되돌리고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데 충분하지 않을 수 있지만 지니고 있는 영양소들에 의해 확실히 도움이 될 겁니다. 하지만 이미 반짝이게 경과된 경우라면 식사로만 해결될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의사의 도움을 받아될 것 같긴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