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5 가지 최고음식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5 가지 최고음식

728x90
반응형

매일 밤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건강에 중요하지만 밤 새 뒤척이며 원하는 양질의 수면을 가지지 못한다면, 수면을 방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이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늦은 밤 인기 연속극을 보면서 일관되지 않은 수면 패턴을 따르거나 오후 늦은 시간 섭취한 카페인 음료나 알코올로 인해 수면이 방해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비트코인의 열풍에 동참하면서 수면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일상의 모든 상황은 수면주기를 방해 할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항간에 떠도는 특정 음식이 수면에 좋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실체적인 과학적 증거는 아직 없는 것들이 많습니다. 대신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하고 신체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한다면 수면을 최적화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 영양분도 많으며 밤 잠을 잘 이루게 한다는 연구된 음식들이 있으니 주의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고단백 저지방 식품

 

고단백 식단은 저 단백 식단에 비해 수면 개선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몸에서 제거하기 어렵고 나쁜 영향을 주는 포화 지방 섭취를 제한할 수 있는 단백질 공급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만으로 몸을 만들 수 있다는 말은 다 거짓말 입니다만, 어찌됐든 단백질이 풍부 하고 L-트립토판도 포함된 알려진 음식에는 닭고기, 치즈, 생선, 요구르트 및 계란등이 있으니 잘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https://unclegains.com/the-best-high-protein-low-fat-foods/

 

2. 통 곡물

 

복합 탄수화물과 섬유질도 수면 능력을 높이고 업무 활동중인 낮 시간의 졸음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합 탄수화물의 몇 가지 예로는 곡물, 감자, , 통 곡물 시리얼 또는 빵, 오트밀과 같은 식품들이 있습니다. 반면에 정제 탄수화물은 피로를 증가시키고 수면을 방해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마트에 장 보러가면 많이 발견되는, 내용물을 자세히 살펴보지 않으면 신뢰하고 고를 가능성이 높은 고 농축액 음료 또는 탄산 음료 및 과일 주스와 같은 설탕이 함유된 제품, 쿠키 및 초꼬릿 바와 같은 가공된 간식들이 여기에 속합니다. 관상만 하시고 장 바구니에 담아 오지 않길 바랍니다. 

 

https://www.centercutcook.com/how-to-make-oatmeal-in-the-microwave/

3. 체리 주스

 

포도 농축액으로 만든 100 % 과일 주스 한 잔은 단순 설탕으로 분류 되지 않으며, 특정 종류의 과일 주스가 수면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한 연구에서는 잠자기 1 시간 전에 100 % 체리 주스를 마시는 것이 수면 시간과 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때 수면 시간이 84분 증가했다고 합니다. 체리 주스가 근육통과 총 콜레스테롤 및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 (LDL)를 감소시키는 능력을 뒷받침하는 연구를 통해 신체의 염증과 싸우고 있다고 설명을 하는데 간연 얼마나 마셔야 효과가 있을까요? 탄산 음료가 당길때마다 대신 마신다면 가능할 수도 있겠습니다.

 

https://www.mensjournal.com/health-fitness/is-tart-cherry-juice-the-miracle-drink-your-workouts-are-missing/

 

4. 지방이 많은 생선

 

어떤 연구에서는 특히 생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단이 수면의 양과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생선 외에도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에는 견과류, 씨앗, 카놀라유, 아마씨 유가 있습니다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생선 섭취 증가는 어린이의 인지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수면 장애 감소와도 관련이 있었다고 합니다. 특히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아마와 치아 씨도 오메가-3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식단에 추가하여 섭취의 기회를 늘리시기 바랍니다. 그러고보니 구입하고 펜트리에 고이 모셔둔 치아씨를 오늘부터 섭취해야겠습니다. 

 

https://ketocookingchristian.com/easy-salmon-with-avocado-salsa-keto-low-carb/

 

5. 키위

 

적절한 양의 과일과 채소를 저지방 단백질, 통 곡물 탄수화물 및 건강한 지방과 함께 섭취하면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미량 영양소를 섭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예로서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D, 비타민 E, 마그네슘, 아연 및 트립토판을 포함한 수많은 미량 영양소가 수면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키위를 섭취하면 질 높은 수면을 보인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키위를 먹으면 수면의 질과 양이 크게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수면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성과 여성은 4 주 동안 잠자리에 들기 1 시간 전에 키위 두개를 먹었으며 수면을 측정 한 결과 키위를 먹는 사람들이 35 % 이상 더 빨리 잠들고, 더 잘 잤으며, 총 수면 시간이 13.4 %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키위의 높은 항산화 수준과 세로토닌 합성을 높이는 능력이 수면주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https://www.amazon.co.uk/

오늘 소개된 음식과 음료들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따뜻한 우유 한 잔과 함께 하면 진정 효과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찾고 계십니까? 보다 편안한 수면을 원하신다면 오늘 소개된 음식들을 식단에 추가해 보시길 바랍니다. 누가 압니까? 좋은 식품을 골라 먹는것이 배살이 돋아나는 사실보다 더 위대한 숙면으로 지방을 태우게할지도 모릅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