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탈모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728x90
반응형

탈모는 젊은 나이에 발생하든 노년에 발생하든 관계없이 사람의 삶의 질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국내 탈모 사례의 13%는 10대 이하에서 보고되고 46%는 20-30대에서 발생합니다. 이 데이터가 말해주는 것은 현대의 젊은 세대가 직면한 스트레스가 그만큼 크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모발 이식 및 가발 착용과 같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관리하기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머리를 깎는 것은 편리한 선택일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실현 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모발 주기

 

 

탈모의 영향을 완화하려면 기본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발 성장 주기는 휴지기, 성장기, 퇴행기의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정상인의 경우 주기가 5~12개월 지속되지만 탈모의 경우 주기가 짧아져 모발의 성장이 약해지고 가늘어집니다.

 

 

탈모 치료

 


탈모 치료의 목표는 성장기의 성장기를 연장하고 모발 성장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2014년 MSD 조사에 따르면 탈모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헤어 제품 사용(58%), 식단 변화(20%), 병원/약국 치료(2%), 두피 관리 센터 방문(2%), 가발 착용(2%). 대다수의 사람들은 병원 치료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현재 모발 성장 촉진을 목표로 하는 1084개의 활성 약물이 있어 탈모 치료제에 대한 높은 수요를 나타냅니다. 국내 탈모산업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약 4조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탈모치료제 시장과 가발 시장을 모두 포함한다.

20~40대 남성의 상당수가 탈모로 고민하고 있다. 남성호르몬의 과다 분비가 탈모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도 탈모의 흔한 원인으로,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하고 빠지게 됩니다.

 

 

탈모의 원인

 


탈모의 원인 단백질은 2008년 경북대학교 김정철 교수에 의해 확인된 DKK-1로 규명되었다. 이 단백질은 남성 호르몬 수치가 높은 사람에게서 활성화되어 탈모를 유발합니다.

DKK-1 분비를 억제할 수 있는 약물이 탈모에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DHT 합성을 억제하는 약물은 양성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사용되어 왔으며 발모 부작용으로 인해 탈모 치료제로 효능을 보여왔다.


결론적으로 탈모는 사람의 삶의 질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모발 성장 주기와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는 것은 효과적인 치료법을 개발하는 데 중요합니다. 현재 탈모 산업의 시장 규모는 그러한 치료법에 대한 높은 수요를 강조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