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직진에서 뒤꿈치 에지 사용하기

인라인스케이트 직진에서 뒤꿈치 에지 사용하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면서 어느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본인의 스케이팅 실력이 늘어가면서 요구되는 자세와 테크닉은 점점 늘어가게 됩니다.

스포츠를 전공한 사람들은 스포츠 과학적 접근을 통하여 운동에 대한 최적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만들어 냅니다.

그 방법들을 다양한 스포츠 관계자들에게 알리고 실행을 시키게 되겠죠.

mael_lefrapper.insta.fig

 

인라인스케이트 뒤꿈치 밀기의 중요성

인라인스케이트 뒤꿈치를 바깥으로 미느냐? 안으로 미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면서 3번휠과 4번휠의 쓰임새를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직진성과

inlineskatestory.com

취미로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어떨까요?

사실 땀을 내는 것만으로도 만족할 수도 있고 아니면 땀 그 외의 것들에서 자신들의 니즈에 맞게 필요한 것들을 얻어가게 됩니다.

인라인스케이트는 혼자 하는 운동이 아니라고 이야기하면서도 함께 오랫동안 질주본능에 사로잡혀 타다 보면 달리는 것 이외에 할 줄 아는 것이 별로 없다는 것을 어느 순간 깨닫게 됩니다.

그때부터 자아성찰의 시간이 되는데요.

무엇이 내게 필요한지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됩니다.

 

인라인스케이트 더블 푸시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는 크로스 오버가 전부라는 말을 자주 하는데 사실이 그렇습니다. 매일같이 크로스 오버를 연습해도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느낌입니다. 아

inlineskatestory.com

오늘은 인라인스케이트 직진 주행에서 뒤꿈치의 사용법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많은 이야기를 했지만 그래도 중요한 주행 시 갖추면 좋을 동작 포지션 등등에 대해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허리 디스크의 부상으로 엉덩이의 찌릿찌릿함이 아직 주기적으로 오고 있지만 그래도 몇 개월 전보다는 많이 나아졌다는 것을 느끼며 서서히 주행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직진 주행의 자세는 오른발과 왼발을 정 푸시를 하는 것입니다. 그대로 휠을 세운체로-발목이 펴진 채로 사이드 푸시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연습하는 것에만도 수많은 시간을 쏟아붓습니다. 몸에서 느끼는 것과는 달리 그냥 밀고 당기는 것만 하고 있다면 나의 몸이 내가 수행하는 동작에서 느끼는 지점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나의 힘 점을 사용하는 방법을 더 잘 알 수 있을 테니까요.

 

인라인 스케이트 쉽게 배우기, 롤링을 잘 하기위한 팔치기 연습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긴 겨울이 지나고 봄이 바싹 다가오고 있습니다. 기온도 많이 올라가 아침에는 안개가 잔뜩 끼어 출근길을 괴롭히기까지 합니다. 그동안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로

inlineskatestory.com

정 푸시(사이드 푸시)가 익숙해졌다면 다음은 주행의 롤링 방법을 익혀야 하는 순서입니다.

롤링을 잘하면서 주행을 해야 조금 더 멋지게 보입니다.

롤링의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 주행에서의 롤링은 스케이트 바닥면을 좌우로 충분히 다 사용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만, 오늘 이야기하는 롤링은 약간 다른 롤링으로 받아들이셔야 합니다.

뒤꿈치를 이용한 더블 푸시의 롤링을 이야기하는데요.

예를 들면 오른발 리커버리가 끝난 상태에서 다시 푸시를 위한 발 내림 과정이 있는데요.

이때 힘점이 뒤꿈치가 되면서 동시에 아웃사이드 에지가 먹히도록 중심에서 왼쪽으로 살짝 밀어 넣는 동작을 이야기합니다.

그 동작은 자연스러우면서 부드러워야 되고 아웃사이드 에지가 먹히면서 바로 정 푸시로 돌아오며 사이드 푸시가 일어나도록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인라인 스케이트 인에지와 아웃에지의 사용이 잘 되면 크로스 오버는 껌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요즘 스케이팅 연습으로 하루하루 구슬땀을 흘리고 계시진 않은가요? 항상 노력하시는 당신의 열정에 경의를 표합니다. 더운 여름날 당이 떨어지면 안되니 시원한

inlineskatestory.com

더블 푸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여러 가지 동작을 이야기했지만 숨어있는 동작은 이것으로 요약이 됩니다.

그때 중요한 힘점이 뒤꿈치가 되는 것이라는 걸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난 뒤 무릎을 살짝 펴준다던지 반대 발의 크로스 리커버리로 중심을 하나로 모아 간다던지 하는 것은 이어지는 동작들의 과정들입니다.

기억하세요!

뒤꿈치의 사용은 인라인스케이트에 몸을 싣고 달리는 인라이너의 동작을 한층 더 요염하게 만드는 동작이 될 겁니다.

이제부터는 뒤꿈치의 사용으로 섹시한 인라인너가 돼보시길 바랍니다. ^^@@

 

인라인 스케이트 주행은 아웃에지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스케이트를 신고 처음 걸음마를 했던 기억이 엊그제같습니다. COEVID19 때문에 요즘 직장에서도 재택 근무를 채근하고 있고, 매일 일상을 같이 하던 주변 사람들의 50%

inlineskate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