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 홍조의 가장 흔한 일반적인 원인

안면 홍조의 가장 흔한 일반적인 원인

728x90
반응형

안면 홍조는 경우에 따라 몇 분, 며칠,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지속될 수 있지만, 간단한 관리와 치료로 해결할 수 있는 미용적인 문제입니다하지만 안면홍조가 지속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안면 홍조의 원인, 증상 및 관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https://www.webmd.com/a-to-z-guides/ss/slideshow-hot-flash-causes

안면 홍조의 가장 흔한 일반적인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온도 : 아주 춥거나 더운 날씨에 따른 온도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얼굴이 붉어질 수 있습니다.

 

2. 운동 : 운동은 체온을 높이고 피부 표면으로의 혈류를 증가시키게 되는데 특히 피부색이 더 밝은 경우 피부가 붉어지고 얼굴도 붉어지는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얼굴이 하얀 사람들이 더 빨개 보이기는 합니다.

 

3. 피부 건조 : 보습 부족에 따른 피부 건조가 피부 발적과 같은 형태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4. 과다 각질 제거 : 얼굴을 반복적으로 씻거나 거품을 내고 박박 문지르거나 하는 경우에도 그럴 수 있습니다.

 

5. 햇빛 노출 : 태양의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얼굴 피부가 붉어지고 햇볕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6. 여드름 : 여드름은 모든 연령과 성별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피부 문제로 여드름으로 인한 안면 발적은 안면홍조와 관련된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7. 약물에 대한 반응 : 특정 약물은 알레르기, 민감성 증가 및 태양 노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광과민화로 인해 얼굴이 붉어질 수 있습니다. 약물 개발과정에서도 피부에 바르는 약제의 경우 광과민성(광독성) 평가를 하게 됩니다. 또한 강력한 스테로이드와 같은 약물의 남용은 피부 위축과 피부 발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8. 술이나 매운 음식 섭취 : 일상생활에서 겪는 일이지만, 매운 양념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얼굴이 빨갛게 될 수도 있고 술을 마실 경우에도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9. 알레르기 :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 중 하나로 안면 홍조(발적)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접촉성 피부염으로 불리며 알레르기가 있는 음식과 같은 자극제에 노출되면 피부가 붉어질 수 있습니다.

 

10. 지루성 피부염 : 염증성 피부 질환인 지루성 피부염은 가려운 피부, 발진, 얼굴 발적과 같은 증상을 나타냅니다.

 

11. 습진 : 아토피 성 피부염으로도 알려진 습진은 가려운 피부, 건조함,염증 및 피부 발적이 특징입니다.

 

12. 루푸스 : 루푸스는 장기와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는 자가 면역 염증성 질환으로, 종종 피부 표면에 발적을 나타냅니다.

 

 

폐경기가 오면 나타나는 핫 플래시 안면홍조

중년 여성들에게 찾아오는 핫 플래시, 일명 안면홍조에 대하여 들어 보신 적이 있나요? 약물을 개발할 경우에도 임상 실험 시 나타나는 부작용 중의 하나로 거론되는 것이 안면 홍조입니다. 나

inlineskatestory.com

안면 홍조가 나타날 때의 증상은 사람마다 그리고 발적의 원인에 따라 다른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만 이러한 증상에는 다음과 같은 현상이 포함됩니다.

 

- 턱, 볼, 코, 이마, 목의 홍조

- 피부의 따뜻한 열감

- 따끔 거림 또는 작열감과 함께 영향을 받은 부위의 붓기 또는 여드름 형성

- 눈에 보이게 드러나는 혈관

- 염증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why-do-i-feel-hot-but-no-fever

 

안면 홍조의 치료 역시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안면 홍조가 나타날 경우 피부 관리에 사용되는 다양한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선 크림

태양의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되면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종종 발적으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SPF 30 이상이 포함되고 산화아연과 산화 티타늄이 함유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태양으로 인한 홍조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기 최소 15 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직사광선이 비치는 경우 매시간마다 다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2. 보습제

얼굴 홍조 방지 특수 크림 및 보습제는 얼굴 발적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피부 보습, 진정 및 항 염증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 장벽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나이아신 아마이드, , 콜로이드 오트밀, 비타민 E, 감초 추출물이 함유된 크림과 보습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알파-아드레날린 작용 약물

알파-아드레날린 작용 약물은 일반적으로 주사 치료에 사용되므로 안면 발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www.detmersons.com

 

4. 디카르복실산

습진, 여드름과 같은 염증 상태로 인한 안면 발적은 디카르복실산 젤과 크림으로 어느 정도 조절될 수 있으며, 이는 활성 산소 종의 농도를 관리하여 염증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레이저 치료

안면 홍조가 심한 경우 1064nm 파장 레이저를 사용하여 진피를 따뜻하게 하여 피부 발적을 치료합니다. 혈관이나 모세 혈관으로 피부가 붉어지는 경우 펄스 염료 레이저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광선 레이저는 혈관을 표적으로 삼아 용해시켜 주기때문에 주변 피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8. LED 조명 요법

비열 LED 조명은 피부 회복을 촉진하기 위한 안면 시술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형태의 비 침습적 요법은 여드름, 태양 손상과 같은 안면 발적의 다양한 원인을 치료하는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