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운동

밤 운동

728x90
반응형

아침이나 낮 시간의 운동은 신체 에너지를 높이고 정신을 집중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낮 시간의 운동과 마찬가지로 밤에 하는 운동도 이와 비슷한 효과가 있을까요? 오늘은 야간에 하면 좋을 운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야간에 하는 운동 중, 근력 피트니스 운동은 우리 몸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그러니까 운동 후 휴식을 위한 잠을 자든, 야간 근무를 하든, 아니면 다른 것을 하든 상관 없습니다. 

 

https://30dayfitness.app/fitness/what-is-hiit/

 

피트니스의 이점과는 달리 잠들기 직전의 유산소 운동은 그 반대 효과를 준다고 하니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유산소 운동은 삼장의 온도를 높이기 때문입니다. 밤에는 우리 신체가 잠들기 위해 수면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이 호르몬은 심장부 체온이 낮을 때 뇌에서 생성되 분비되기 때문에, 적어도 잠들기 최소 4시간 전에 유산소 운동을 마치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처럼 잠을 잘 경우라면 잠 자리 들기 전에 고강도 인터벌 훈련을 하는 것은 마찬가지로 좋지 않습니다. 중등도 또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이 우리 몸을 최적으로 강화 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지만 잠들기 직전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 강도 운동은 일반적으로 낮 시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blog.nasm.org/weight-lifting-for-women

고강도 인터벌 운동 후 방출되는 엔돌핀은 에너지에 행복감을 주는 부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밤 시간을 즐기기 위한 외출이 예약 되어 있다면 괜찮습니다. 밤 시간에도 깨어 있어야 하는 경우라며 위에서 처럼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하거나 버피 테스트를 해도 좋습니다. 강도 높은 버피 운동은 신체의 기민함을 증가시킬 수 있는 다기능 동작이 들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근력 운동은 야간에 땀을 흘릴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근력 운동은 잠들기 직전 까지 해도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똑 같은 운동이지만 몸을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고강도 운동 보다는 덜 역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취침을 위해 좋다고 합니다.

활동하는 밤 시간이 짧다면 중추 신경계에 부담을 주는 역도나 데드리프트를 하는 것을 추천하며, 밤 시간이 길다면 고강도 인터벌을 추천합니다.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