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발에 안 맞으면 발모양까지 변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 발에 안 맞으면 발모양까지 변합니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발에 안 맞는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다보면 발 모양마저 변하게 됩니다. 스케이트에 발이 눌리는 부위가 생기면 그 부위가 시간이 지나면서 딱딱하게 튀어나오게 됩니다. 마치 뼈가 생기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렇게 발이 변해가는 모습을 보면서 계속 타는 것이 맞는 것인지 고민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인라인스케이트를 탈수록 발 모양이 변해 가는 것에 대한 예방 이야기를 합니다.

뭐니뭐니해도 인라인스케이트는 나의 발에 딱 맞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피트니스 스케이트를 신든, 다른 사람이 타던 중고 인라인을 구입하여 신든지간에 나의 발에 잘 맞는다면 사실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나의 발에 맞지 않는 부츠를 사용할 경우에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비싸냐 새 것이냐의 문제가 아니라 나의 발에 맞는냐의 문제가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기는 것에서는 제일 중요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가 나의 발에 안맞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이 몇가지 있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 나에게 맞는 프레임 세팅 방법

안녕하세요. 인라인 스케이팅 코너링을 하면서 발이 아프거나 크로스 오버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내 발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스케이팅 프레임 위치가 맞지 않는 것인지? 여러 고민을

inlineskatestory.com

 


이런 증상의 대부분은 물리적인 외부 힘에 대응하는 신체 혹은 피부의 반응이 대부분인데요. 위치는 발 뒤꿈치, 발등, 발바닥, 발가락등 부츠와 닿는 발의 어느 부위에든 생길 수 있습니다. 


발 전체 피부는 처음엔 잘 모르다가 인라인스케이트를 오래 타면 탈수록 잘 맞지 않는 겨우 통증을 동반하게 되는데, 이때 그 통증 부위의 피부와 신체는 방어를 하기 위해 단단한 조직으로 바뀌게 됩니다.

 

 

 

 

인라인스케이트 코너링을 잘 하기 위한 크로스오버 방법

안녕하세요. 인라인 스케이트 코너링을 잘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수한 많은 훈련법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왼발 중심잡기를 이용하여 코너링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인라

inlineskatestory.com


인라인스케이트를 하루 신었다고, 하루 동안 통증이 있다고 해서 바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자극, 통증이 동반 될 때 조직의 변형이 생기는 겁니다.

따라서 스케이팅을 할때 너무 욕심 부리지 않고 힘이 들거나 통증이 나타나면 잠시라도 부츠의 끈을 풀고 쉬었다 타야됩니다. 그리고 통증의 원인을 찾아 해결을 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통증 부위가 커지고 돌멩이 처럼 바뀌거나 툭 튀어나오는 모양이 되게 됩니다. 그냥 그런 통증을 이겨내며 스케이팅을 하다보면 나의 발의 통증이 사라지면서 그 부위가 변하게 되는 것을 눈으로 확인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 더블 푸시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인라인스케이트는 크로스 오버가 전부라는 말을 자주 하는데 사실이 그렇습니다. 매일같이 크로스 오버를 연습해도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느낌입니다. 발목각, 무릎각,

inlineskatestory.com

 

족저 근막염과 같이 발 뒤꿈치에서 앞으로 이어지는 안쪽의 아치형으로 부드러운 살이 있는곳이 통증 부위로 나타나기도 하고, 아치형 살의 위쪽을 살살 문지르면서 만져보면 만져지는 뼈부위가 있는데 그곳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 부분은 약한 뼈 부위로 자극을 받으면 부정형으로 뼈가 자라게 됩니다. 

 

 

이런 저런 자극점에 통증이 생기고, 그 통증을 이겨내기 위해 변형이 일어나는 것인데 중요한 것은 그런 통증이 나타나면 참지말고 스케이팅을 멈추고 쉬어 주어야합니다. 

 

그리고 좋은 방법중에 하나가 마사지인데, 족저 근막의 경우 평소에 마사지를 해주면 자극에 덜 민감하게 됩니다. 강하지 않은 압박으로 천천히 문질러 주면 좋습니다. 오일을 바르고 마사지를 하면 더욱 좋습니다. 발가락을 뒤로 젖히고 문질러 주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근육과 살들이 좀 더 잘 부드러워질 것입니다. 

 



즐거운 시간이어야 될 스케이팅이 고통의 시간이 되지 않도록 잘 관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아무리 타더라도 발 모양이 안바뀌는 것이 정상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 일반인들도 따라하면 좋을 스케이팅 지상훈련 동작 (1부)

안녕하세요. 스케이팅을 하는 분들이 겨울철 동계훈련을 하는 목적은 무엇일까요? 날씨가 야외운동(스케이팅)을 제한하는 탓에 대신할 수 있는 것이 지상훈련인데요. 요즘처럼 일반인과 선수의

inlineskate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