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 근육 단백질을 만들어주는 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 근육 단백질을 만들어주는 아르기닌의 효능

728x90
반응형

L-아르기닌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L-아르기닌은 신체가 단백질을 생성하도록 돕는 아미노산입니다. 신체의 모든 세포에는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단백질은 필수적입니다.

육류 및 견과류와 같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아르기닌을 추가할 수도 있으며 또는 보충제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들의 속 근육 단백질을 만들어 준다는 이야기들 때문에 요즘 아르기닌 제품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https://www.simplysupplements.co.uk/healthylife/sexual-health-and-fertility/make-your-sex-life-great-again

L-아르기닌은 보디빌딩 커뮤니티에서 근육량을 늘리고 싶고 살을 빼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보충제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L-아르기닌은 혈관확장(혈관 확장)을 자극하는 보충제로 인기가 높기 때문에 운동 중 최대 성능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힘이들어가는 근육으로의 효율적인 혈액 흐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L-아르기닌은 운동 성능 향상 혹은 성기능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https://origympersonaltrainercourses.co.uk/blog/l-arginine

 

아르기닌은 생선, 고기, 견과류와 같은 식품에서 얻을 수 있는 아미노산입니다.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우리 신체는 자연스럽게 아르기닌을 생산할 수 있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식단에 일부 아미노산 공급원을 포함함으로써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아르기닌은 우리 신체에 존재하는 아미노산과 가장 유사하기 때문에 섭취시 체내에 쉽게 흡수된다는 의미입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아미노산은 다른 분자들과 결합하면서 신체에서 단백질을 생성하는 체내 분자입니다.

 

단백질은 인체의 모든 세포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가 기능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몸은 이런 기능을 하는 아미노산을 이용하여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 냅니다.

 

그렇다면 식단에 단백질이 필요할까요?

신체의 각 세포에 포함되어 있는 단백질들은 신체의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합니다. 그러니까 단백질은 성장에 필수적인 새로운 세포를 만들고 수리를 하며 손상된 조직을 복구도 하며 음식을 분해하고 소화까지합니다.

 

아르기닌은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상태를 완화 시켜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흉통 또는 압박이 나타나는 협심증

발기부전

심부전

고혈압

편두통 

 

https://www.vitaminhaat.com/amino-acids/73-l-arginine-nitric-oxide-1000mg-capsules-per-serving-120-veg-capsules-amino-acid.html

 

아르기닌이 함유된 식품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들에는 다음이 있습니다.

 

붉은 고기, 닭고기

연어, 대구

아몬드, 호박씨

콩류

현미, 귀리

우유, 요거트, 치즈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먹는 다는 것은 아르기닌 수치를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식이 요법을 통해 충분한 아르기닌을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아르기닌 보충제를 복용하셔도 됩니다.

 

아미노산 유형에 따라 아르기닌이 몸에 흡수되는데 최소 24시간이 걸립니다.

 

정기적으로 아르기닌을 섭취하면서 위에서 이야기한 증상의 치료의 효과를 보려면 최대 3개월은 걸릴 수 있으니 장기 복용이 필요합니다.

 

아르기닌의 섭취로 인한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경우에 따라 복부 팽만감, 설사, 현기증, 메스꺼움 또는 구토가 나타날 수 있으니 나타나는 증상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