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곤베리 효능 체지방 감량 슈퍼푸드

링곤베리 효능 체지방 감량 슈퍼푸드

728x90
반응형

링곤 베리( vaccinium vitis-idaea )는 자연에서 야생으로 자라는 비교적 작고 낮은 덤불과의 열매입니다. 북유럽, 북미, 중국 북부, 일본등의 서늘한 기후에서 자랍니다. 링곤베리는 종종 cowberries, red whortleberries 또는 mountain-cranberries라고도 불립니다. 링곤베리는 톡 쏘는 듯한 달콤한 맛이 있습니다. 익으면 더 즙이 많아지고 달콤하며 톡 쏘는 맛이 줄어듭니다.

 

https://www.trees.com/lingonberry-plant

크랜베리보다 더 달콤한, 

링곤베리는 야생에서 자라는 자연의 진정한 슈퍼푸드입니다. 

 

링곤베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1. 링곤베리는 심장 내피 기능과 심장 건강을 촉진합니다.


심장 내피 기능 장애는 심장 표면의 큰 혈관이 확장되기보다는 수축(좁아짐)할때 나타는 일종의 비폐쇄성 관상동맥 질환(CAD)입니다. 내피 기능 장애는 고혈압, 고 콜레스테롤, 당뇨병 및 흡연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만성 흉통과 죽상 동맥 경화증을 유발하여 뇌졸중과 심장 마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야생 링곤베리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즙을 낸 링곤베리 주스를 장기간 섭취하면 고혈압을 낮추고 혈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과 에피카테킨은 내피 기능을 개선시켜주고 궁극적으로 유익한 심혈관 효과로 이어집니다.

 

https://arcticflavors.com/2018/07/23/lingonberries-all-you-need-to-know-about-this-gem-of-nature/


2. 세균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링곤 베리는 포도상구균과 같은 세균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도상구균 감염은 일반적으로 박테리아에 감염된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발생하며 식품을 취급, 배송 및 가공할때 매우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는 페놀, 항산화, 항균 및 항염증 특성으로 인해 박테리아와 싸우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 밝혀졌습니다.

크랜베리와 유사하게 프로안토시아니딘, 안토시아닌, 하이드록시신남산, 하이드록시벤조산 및 플라보놀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링곤베리를 최고의 항산화 식품으로 만드는 항산화제들입니다 .

 

https://www.walmart.com/ip/Felix-Wild-Natural-Lingonberries-10-oz-Pack-of-8/19476552


3. 신체의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링곤베리를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훨씬 더 많은 양의 케르세틴을 함유하고 있으며 케르세틴에는 항염증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관절염과 같은 만성 염증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암세포 성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 추출물은 대장암 세포와 유방암 세포의 증식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항산화제로 채워진 안토시아닌과 결합된 비타민 C 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기여할 수 있으므로 베리류의 괴일들은 항암 식품 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https://www.pinterest.co.kr/pin/lingonberry-cardamom-tart-for-thanksgiving-dessert--533184043377828678/


5. 여성의 요로 감염 발생 감소


여성의 경우 대장균으로 인한 요로 감염이 있는데 이들 여성들을 6개월 동안 매일 50밀리리터의 크랜베리-링곤베리 주스 농축액을 섭취하거나 1년 동안 일주일에 5일 ​​100밀리리터의 락토바실러스 음료를 마시거나, 전혀 먹지 않도록 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베리류를 지속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군에 비해 요로감염 위험 위험이 20% 감소했습니다. 이것은 정기적인 식단의 일부로 주스를 섭취하면 요로 감염의 재발을 줄일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6. 건강한 구강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입안에 세균이 생기기 쉬워 플라크가 생기고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의 항균 특성이 입안에서 형성되는 박테리아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치석/치태의 축적은  잇몸 질환과 같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강 위생 관리를 통해 정기적으로 돌본다고 해서 치석/치태 문제를 완전히 없앨 수는 없습니다.

생물 활성물질을 함유한 링곤베리는 인간 병원체의 세포막을 불안정하게 만들어 다양한 항균 효과, 예를 들어 세포 내 ATP 풀 고갈, 산화적 인산화 억제 또는 세포벽 효소 활성 억제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링곤베리의 항균 효과는 입안의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위험 및 부작용


링곤베리 농축액은 경구 복용할 때 안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링곤베리 잎을 장기간 섭취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 잎은 메스꺼움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이 외에는 베리류의 식품들이 안전에 위해하다는 연구 결과는 거의 없습니다. 안전하게 드셔도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