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멜론 식중독 사건: 5명 사망, 129명 감염

캐나다 멜론 식중독 사건: 5명 사망, 129명 감염

728x90
반응형


- 캐나다에서 캔털루프 멜론을 섭취한 수백 명의 사람들 중 129명이 살모넬라균에 감염되었고, 5명이 사망.
- 공중보건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환자들은 6개 주에 걸쳐 분포되어 있음.

 

사진 : 구글 캠처



## 감염의 원인
- 살모넬라균은 덜 익은 닭고기에서 주로 발견되며, 생과일과 야채에서도 검출 가능.
- 살모넬라증은 식품으로 인한 감염 중 가장 흔한데, 대부분은 몇 일 안에 회복되지만 심각한 경우도 발생.

 

살모넬라균은 주로 덜 익은 닭고기와 같은 육류에서 발견되며, 종종 식품으로 인한 감염을 일으키는 세균 중 하나입니다. 이 균은 농산물, 샐러드, 난류, 낙농제품 등 다양한 식품에서도 검출될 수 있습니다. 감염된 식품을 섭취하면 위장관 감염이 발생하며, 증상에는 설사, 복통, 열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 노인, 면역력이 약한 개인들은 심각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안전한 조리 및 식품 손질이 중요합니다.

## 감염자 특성
- 감염된 사람의 절반 이상은 65세 이상, 5세 미만 어린이가 3분의 1 차지.
- 퀘벡주에서 91명, 온타리오주에서 17명, 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서 15명 등 각 지역에서 확진.

## 리콜과 대응
- 문제의 멜론은 '말리치타' 또는 '루디' 브랜드로 유통됐으며, 해당 브랜드의 멜론은 전국에서 리콜.
- 보건국은 발병 경로를 추적 중이며, 동물 배설물로 오염된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언급.

이 사건은 소비자의 안전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며, 식품 유통망과 생산 과정에서의 안전성 강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