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트랙에서 팩 주행 잘 하는 방법

인라인스케이트 트랙에서 팩 주행 잘 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멈추지 않고 달리는 에너자이저와 같은 체력을 원하십니까? 하지만 체력은 내가 원한다고 해서 금방 올라오는 게 아닌걸 우린 다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체력을 잘 유지하면서 인라인스케이트를 오랫동안 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매일 하게 됩니다.

우리가 늘상하는 지속 주의 경우에도 처음 35초로 시작해서 25초대까지 혹은 그 이상 꾸준히 올리면서 훈련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30초대 까지는 달리는데 약간의 힘이 들더라도 어떻게든 잘 따라 붙습니다. 그런데 20초대로 들어가면 점점 힘이 들고 몸에 부하가 많이 걸리게 됩니다.

이제부터는 체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고 스킬이 더 해져야 합니다. 뒤 쳐지는 분들의 가장 큰 이유가 코너링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코너링이 안되다보니 코너에서 벌어진 거리를 직선주로에서 힘차게 치고 나와 따라붙게 됩니다. 따라붙는 순간 너무 힘을 쏟았는지 속도가 쭉 올라갑니다. 앞사람을 지나칠 정도로 말이죠. 그래서 앞사람을 쌀짝 터치하면서 팩 속도로 맞춥니다.


다시 코너가 나타나고 부족한 코너링으로 인해 다시 앞쪽과 간격이 벌어지고...벌어진 간격을 따라붙기 위해 직선 주로에서 힘을 쏟고... 이런 과정이 계속 반복되다 보면 금세 몸은 지치게 마련입니다.

 

오늘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코너링의 중요성과 팩 주행 시 이것만 알면 문제없이 운동이 끝날 때까지 팩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 팩 주행 재미있게 타는 방법

 

1. 충분히 몸을 풀어줍니다.

 

우리가 운동을 할 때 제일 처음 하는 것은 경직된 근육들을 잘 풀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운동장에서 준비 운동도 하고 달리기도 하고 기초 체력 훈련도 합니다.

반응형

이것을 게을리하게 되면 고관절의 행동반경이 좁아지게 됩니다. 운동 시작 전에 풀어주는 몸풀기 단계는 우리가 앞으로 하게 될 운동의 행동반경을 미리 각인시키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인라인 주행 시 나오는 동작을 미리 훈련하여 줍니다. 그래서 쿠션, 푸시, 중심이동, 팔 치기, 크로스오버 등을 하게 됩니다. 

 

2. 크로스오버 연습을 항상 게을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 내용은 크로스 오버와 관련된 아래 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인라인 스케이트에서 코너벨트를 이용한 크로스 오버 연습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 시간입니다. 추운 날 찬물에 손을 씻거나 세수를 하면 정말 쓰라린 피부 느낌을 얻을 수 있는데 왜 물은 손목을 타고 흘러 팔꿈치까지 흘러 내려가는지 차가워..

inlineskatestory.tistory.com

 

인라인스케이트 푸시의 인엣지와 아웃엣지는 어떻게 사용해야되나?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시즌이 끝나고 휴지기에 들어가니 우리집 달팽이도 문을 닫아 버리고 겨울잠으로 빠져 들었습니다. 12월 21일 2016년도 동지 날입니다. 그런데 추운 겨울 이야기를 하기도 전에 비가..

inlineskatestory.tistory.com

 

"인라인스케이트 크로스오버" 오른발 떼지 말고 넘기기부터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1년을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있어도 마음처럼 그렇게 늘지 않습니다. 그 이유가 크로스오버, 코너링이 마음대로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어찌어찌 따라 달리고는 있지만 크로오버가..

inlineskatestory.tistory.com

 

빙상 스케이트 선수의 크로스오버 사진비교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벌써부터 봄 기운이 움트는 듯한 날씨가 시작 되는 것 같습니다. 사무실에 앉아 있는 것이 오히려 더 춥게 느껴지고 점심 식사를 하러 밖으로 나오니 포근한 날씨 덕에 누군가에게..

inlineskatestory.tistory.com

 

3. 팩 주행 시 따라잡는 요령 읽히기

 

팩을 주행 시 앞 서 이야기한 코너에서 떨어지는 이유를 극복하는 방법입니다. 코너와직선주로에서 뒤떨어지는 주된 이유는 리듬이 달라서입니다. 

 

힘을 주고 치고 나갈 때와 머무를 때를 잘 생각해 보세요.

 

속도가 적당한 상태에서 코너링을 할 때에는 문제가 없지만 속도가 빨라지면서 코너링이 어려울 경우 미리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팩에서 코너링을 들어갈 때부터 치고 나가진 않습니다. 코너링을 빠져나올 때가 중요한데 아래 그림에서 처럼 준비를 하고 있다가 코너를 치고 나와야 합니다. 

여기에서 "자세를 잡는다"는 것은 왼쪽 스케이트의 날을 아웃 에지가 되도록 발목 각을 5도 정도 안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그러고 나서 코너 치는 구간에서 코너를 치면 아주 쉽게 코너링을 할 수 있습니다. 몸에 익숙해지도록 하셔야 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앞사람보다 약간 안쪽 코너를 이용하여 코너링을 하시면 따라붙기가 쉽습니다. 발 동작이 느린 경우에도 이렇게 주행을 하면서 같이 팩을 돌 수가 있습니다. 팩을 만들어 주행을 할 경우 처음 시작에서 중간 과정 그리고 마지막 과정으로 넘어갈 때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은 코너링 시 트랙의 안쪽은 주행 기술이 약간 부족한 분들이, 바깥쪽은 주행 기술이 좋은 분들이 차지하고 돌면 재미있는 팩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다 함께 어울려 즐기는 스포츠 인라인스케이트 재미나게 타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