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건강을 책임지는 호흡기 건강 식품들

폐 건강을 책임지는 호흡기 건강 식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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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려운 생활속 거리두기에서 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이때! 숨을 쉴 수 없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숨을 쉴 수 없으면 모든면에서 생산성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이럴땐 우리의 식단에 항산화 제를 추가하여 호흡기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제가 풍부한 특정 식품은 폐의 염증을 줄이고 적절한 순환을 촉진하여 호흡기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호흡기 건강을 위해 식단에 포함시킬 최고의 항산화 제가 풍부한 식품을 찾으려면 오늘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출처 : https://mindworks.org/blog/breathing-techniques-meditation/

 

 

녹차

 

녹차 한 잔에는 몸을 진정시키고 호흡기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가득 차 있습니다. 히스타민과 유사한 염증성 화학 물질이 방출되는 속도를 늦춤으로써 폐의 염증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알레르기가 있거나 알레르기 유형의 증상이있는 경우 녹차를 마시는 것은 좋은 선택일 수입니다.또한 뜨끈한 녹차의 물은 점막을 씻어 내고 호흡을 더욱 억제할 수 있는 유해한 자극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망

 

비타민 C는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는 유해한 활성 산소와 싸우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는데 가장 좋은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또한 만성 폐쇄성 폐 질환 (COPD) 및 폐암으로부터 폐를 보호하는데도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과일이 비타민 C의 가장 좋은 공급원이라고 믿지만, 피망은 실제로 오렌지의 3 배의 양을 가지고 있어 최고 수준의 비타민 C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오렌지

 

비타민 C에 대해 이야기 하거나 비타민C 음료를 선택할때에도 오렌지 주스를 고르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비타민 C의 최고의 공급원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친숙한 공급원 중 하나일 것입니다. 신선하게 짜낸 오렌지 주스의 형태로 매일 오렌지를 섭취하기 쉽기 때문에 천연의 오렌지 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리류

 

블루 베리와 아사이 베리는 영양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항산화제를 섭취하는데 가장 좋은 식품 중의 하나입니다. 그냥 먹기도 하지만 스무디에 넣거나, 요거트 등에 넣어 먹으면 풍미를 더 증가시킬 수 있으며 다른 영양소도 섭취할 수 있으므로 더 추천이 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호흡기 건강을 개선하는 훌륭한 야채입니다. 비타민 C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을뿐만 아니라 엽산, 카로티노이드 및 식물성 화학 물질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항 염증 유전자를 활성화하는 L- 설포라판으로 알려진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폐암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고추

 

고추의 주요 활성 성분은 캡사이신입니다. 캡사이신은 건강한 분비물의 자극을 통해 폐의 점막을 보호합니다. 상부 및 하부 호흡 기관의 막을 보호합니다. 고추의 놀라운 점은 단순히 음식에 양념을 얹어 이러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인데 맛있고 매운 고추가 호흡을 개선하는데 더없이 좋은 재료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운 고추를 드시고 몸 속의 나쁜 분비물들을 끌어 내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단, 너무 과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

 

생강

 

생강은 오염 물질을 제거하여 폐를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는 천연 항염증제입니다. 호흡을 어렵게하는 염증을 제거하고 폐로의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 혈액은 폐와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므로 혈액 순환은 호흡기 계통을 개선하는데 중요합니다.

 

마늘

 

마늘은 글루타티온 생성을 자극하는 플라보노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늘속의 글루타티온은 신체가 독소와 발암 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화합물입니다. 마늘은 짭짤한 음식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대부분의 식단에 마늘이 자연스럽게 들어갑니다. 특히 우리나라에는 더욱 그렇지요. 빠질 수 없는 향신료이며 건강 식품입니다.

 

심황

 

강황은 주성분인 커큐민 덕분에 천연 항염 작용을 하는 멋진 식품입니다. 커큐민은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켜 가슴을 덜 팽팽하게 만듭니다. 심황은 천식 환자나 만성 호흡기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뜨거운 강황 차 또는 따뜻한 강황 우유 한잔을 만들어 드셔 보시면 얼마나 좋은지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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