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lineskate

인라인스케이트 엉덩이는 하늘로 머리는 땅으로

by iikkarus 2021. 3.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는 것도 모양은 안 나지만 그런데로 즐길만 합니다.

물론 가끔씩 자세를 잡아봅니다만, 그 자세가 오래 가게 내버려 둘 수가 없어 그냥 허리를 세우곤 합니다.

스케이팅의 자세는 나에게 딱 맞는 자세가 나올 때까지 연습이 필요하게 됩니다만, 허리의 통증이나, 디스크 등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용을 쓰면 그나마 즐기고 있던 운동마저 하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인라인스케이트 겨울에도 멈추지 않는 연습❄️ 발 세팅부터 크로스오버까지

안녕하세요. 벌써 주말 저녁입니다. 시간이 얼마나 빠른지 탄핵 정국에서 치맥 한잔 하기에 좋은 저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내일은 건강검진으로 피를 뽑아야 하기에 저녁부터 금식

inlineskatestory.tistory.com

 


오늘은 스케이티의 자세를 낮추려는데 마음대로 안 되는 경우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스케이팅을 처음 배우고 동호회를 가입하고 먼저 시작한 선배들에게 이것저것 조언도 들어가며 열심히 땀을 흘리던 때입니다만, 트랙 밖에서 소리쳐 들려오는 말은 허리 숙여!, 자세 낮춰! 등등이었겠습니다.

트랙을 돌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이렇게 타다간 허리가 똑! 하고 부러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습니다. 한창을 버티고 타다가 허리를 펴는 순간 잘 펴지지도 않고 통증도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 인라인스케이팅 무게중심 잡기: 허리로 속도와 안정성 모두 챙기는 팁! 💡

안녕하세요.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다 보면 무게중심의 위치를 잘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무게중심이 잘 잡혀 있게 되면 어떤 동작에서도 흐트러짐 없이 자연스런 움직

inlineskatestory.tistory.com

 

반응형

허리를 구부린다고 구부렸는데도 더 숙이라는 말에 이 이상은 어렵겠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조금 더 구부려봅니다.

아마도 자세를 낮추며 타라는 말이나, 허리를 더 숙이라는 말을 들었던 때가 분명 있었을 겁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허리를 숙이라는 말이나, 자세를 낮추라는 말은 결국 엉덩이를 낮추라는 말인 것인데 허벅지가 버텨주지 않으니 머리만 숙이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엉덩이는 하늘로 머리는 땅으로 기어 들어가는 자세를 많이 보게 됩니다. 

 

 

🛼 인라인스케이트 휠 교체와 선택: MPC 어썰트부터 Black Magic까지 알아보기 🏁

안녕하세요. 한참을 트랙을 달리다 땀을 식히면서 그동안 타고 있던 인라인스케이트를 보자마자 언제 구입한 건지도 모를 휠이 스케이트에 장착되어 있는 것이 눈에 들어오지는 않으신가요? 

inlineskatestory.tistory.com

728x90

스케이팅을 하는데 누군가가 자세를 낮추라는 말을 한다면 이제부터는 엉덩이를 조금만 낮추어 주세요.

그리고 버틸 만큼 버티다가 펴 주시면 됩니다.

절대 머리만 숙이시면 안 됩니다. 

조금만 더 버티시고 즐기시다 보면 아주 멋진 자세가 나올겁니다. 

 

화이팅~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