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기초편 (다치지 않게 잘 넘어지기)

인라인스케이트 기초편 (다치지 않게 잘 넘어지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릴때 넘어져 본 이후로 넘어져본지가 너무 오래되어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면서 넘어지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특히나 스케이트를 신고 주행 중에 넘어지게 된다면 정말 많이 아픕니다. 진짜 아파요.~~~

트랙을 돌다가 넘어지는 경우 바닥에 쓸려 화상을 입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살의 쓸림으로인해 며칠씩 진물이 흐르는 걸 보면서 또 스케이트를 신고 달려야하는 상황이 밖에서 보면 이해가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인라인스케이트 주행 중 잘 넘어지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합니다.

 

스케이트를 타다가 넘어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모두들 한번씩은 넘어져 봤을테고 넘어지고 난 후 보호대를 구입하여 착용하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습관이 있긴 하지만, 이상하게도 넘어지는 날에는 보호대를 하지 않은 날이란 걸 알면서 후회를 합니다.

어찌됐든 넘어지지 않고 잘 탈 수 있다면 최고지만 빠른 속도, 코너링, 발넘김, 추월, 앞사람의 넘어짐 등등,, 위험하게 넘어지는 순간은 주행 중에 수도 없이 자주 찾아옵니다. 

 

넘어지는 순간을 피하기 위하여 점프를 하거나 비켜가거나가 된다면 그래도 무사히 한 숨 한번 쉬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만,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모두의 안타까운 시선을 한 몸에 받게 되는 상황을 접하게 됩니다.

그런 순간을 피하기 위해서 우리는 마음속에 약간의 다짐을 하고 있어야합니다. 

무조건 넘어져야 하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미리 자세를 낮추어야합니다.

그리고 바닥에 손이 닿는순간 몸을 비틀어 등쪽으로 최대한 안전하게 넘어져야 하며 절대 손바닥으로 직접 몸을 지챙하여 바닥을 짚는 동작은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적인 충격이 손목에 가해질 경우 정말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손목 보호대를 하신다면 손목을 지지대로 감싸주는 보호대가 좋습니다.

그렇지않으면 손바닥에 오는 충격이 뼈속까지 스며들게됩니다. 

 

절대하지 말아야할 것은 앞으로 그대로 넘어지는 동작입니다. 목뼈의 관성에 의해 턱이나 얼굴을 찧거나 다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넘어질때 아주 낮은 자세를 잡고 넘어지는 것이 중요하지만, 사고 직전의 일반적인 습관은 몸을 일으켜 세우는 동작이 더 많습니다.

몸을 세웠다가 넘어지기 때문에 더 많이, 크게 다치게 되는 것을 이해 하셔야합니다.

또한 넘어지는 횟수가 늘어가면서 알 수 있는 것은 넘어지는 방향이 항상 정해져 있다는 것인데요.

몸이 좀 더 편하게 반응하는 방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쪽 무릎만 자꾸 바닥을 찍거나 밀리게 되고,,,한쪽 팔꿈치만 자꾸 까지게 되는 결과를 얻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넘어지는 방향으로 자세를 낮게하고 살짝 몸을 동그랗게 말아주는 동작 만으로도 큰 사고를 면할 수 있습니다.

 

제일좋은 것은 낙법을 제대로 하는 것이지만, 순간적인 상황에서는 그것도 제대로 안되기 때문에 평소에 넘어지는 상상을 하면서 이미지 트레이닝이라도 해 놓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헬멧을 쓰고 있어 머리를 다치는 경우는 그래도 적습니다.

대신 손목과 팔꿈치, 무릎 등이 제일 많이 다치기 때문에 절대 조심하면서 스케이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낮은자세로 넘어져야 덜 다칩니다.

 

항상 과감하지만 안전 주행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