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포도를 매일 먹으면 생기는 몸의 현상

by iikkarus 2020. 9. 28.
728x90
반응형

포도는 수천 년 전부터 재배되어 온 맛있고 과일로 전 세계의 온대 기후에서 재배되며 녹색, 빨간색, 검정색, 노란색 및 분홍색 품종이 있습니다. 포도는 통째로 먹거나 주스와 포도주로 만들기도 하고 건포도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포도에는 비타민 C K뿐만 아니라 티아민, 리보플라빈, 칼륨, 비타민 B6, 구리 및 망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포도 한 컵에는 1.1g의 단백질과 1.4g의 섬유질이 있습니다. 특히, 포도는 암, 당뇨병 및 심장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으므로 매일 포도를 섭취하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https://snaped.fns.usda.gov/seasonal-produce-guide/grapes

 

아래 포스팅은 매일 포도를 먹을 때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특징적인 것들입니다.

 

1. 질병예방

항산화제는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는 매우 유익한 화합물입니다. 항산화제에 의해 중화되지 않을 경우 몸속의 자유 라디칼은 암, 심장병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과 관련된 산화 스트레스를 생성하게 됩니다. 포도에는 주로 껍질에 여러 종류의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 포도는 심장 건강에 중요한 폴리 페놀인 레스베라트롤을 포함하여 최고 수준의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조절하고 암 및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추어 줍니다. 하지만 레스베라트롤은 포도의 많은 항산화제 중 하나 일뿐입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 C, 베타카로틴,루테인, 케르세틴, 리코펜 및 엘라그산등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눈 건강

포도의 유익한 성분은 또한 일반적인 퇴행성 질환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 포도의 레스베라트롤은 녹내장, 백내장 및 당뇨병 성 안구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시험관 연구에서 레스베라트롤은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인간의 망막 세포를 보호했습니다. 이러한 손상을 최소화하면 잠재적으로 황반 변성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포도에는 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한 쌍의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있어 특히 휴대폰에서 나오는 푸른빛으로부터 눈 건강을 더욱 보호합니다.

https://www.herbazest.com/herbs/grape

 

3. 노화방지

우리 모두는 살아가는 동안 가능한 한 오랫동안 젊음을 느끼기를 원하며 포도는 젊음을 유지하는데 두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을 포함하여 포도에서 발견되는 특정 식물 화합물은 노화와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은 동물 연구에서 더 긴 수명과 관련된 SIRT1이라는 유전자를 활성화합니다.

 

레스베라트롤이 우리 몸속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동안 포도의 비타민 C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고 주름이 없는 상태로 유지하는 물질인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염증 감소

만성 염증은 관절염과 같은 질병의 특징이지만 실제로는 모든 질병의 원인입니다. 부종은 일부 상황에서 중요한 면역 반응이지만 면역반응의 오류가 발생하거나 부종이 만성화되면 세포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암, 심장병 및 기타 자가 면역 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포도 가루는 염증 조사 연구에 많이 시용이 되었는데요. 대사 증후군 (제2 형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 인자 그룹)을 가진 24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신선한 포도 1.5 컵에 해당하는 포도 분말을 매일 복용하면 혈액 속의  항 염증 수치가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기억력 증가

포도가 학습과 기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몇 가지 흥미로운 연구가 있습니다. 111 명의 건강한 노인을 대상으로 한 12 주간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250mg의 포도 보충제를 섭취한 경우 테스트에서 평균 기준 점수보다 눈에 띄게 향상되었습니다. 테스트는 기억력, 언어 능력 및 주의력을 측정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8 온스의 포도 주스가 기분을 좋게 하고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혈당 급증을 방지하기 위해 섬유질이 필요하기 때문에 주스 대신 통 포도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포도가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더 많은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6. 뼈건강 증진

포도는 뼈 건강에 중요한 미네랄을 많이 제공하며, 그중에서도 비타민K가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 몸속에서 비타민K는 칼슘을 뼈 내부에 보관하여 혈류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너지 효과로 포도에는 칼슘, , 마그네슘, 칼륨 및 망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쥐 연구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롤도 골밀도를 향상할 수 있지만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간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https://www.theladders.com/career-advice/experts-say-you-shouldnt-eat-too-much-of-this-fruit

 

7. 면역력 증가

면역 체계는 주로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신체의 외부 침입자와 싸우기 위해 몸속에서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병에 걸렸을 때 전쟁을 벌이는 것 이상으로 강력한 면역 체계는 실제로 바이러스와 감염 박테리아를 쫓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도를 매일 섭취하면 계절 감기나 독감에 걸리지 않는 건강한 사람 중 한 명이 될 수 있습니다.

 

포도에는 좋은 오래된 비타민 C와 훌륭한 레스베라트롤을 포함하여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몇 가지 화합물이 있습니다. 포도의 다른 화합물은 실제로 효모 감염, 헤르페스 바이러스 및 수두가 억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시험관 연구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포도는 또한 식품 매개 질병에 대한 보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포도를 즐길 수 있고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으므로 항상 내 장고에 보관하고 매일 드실 것을 권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