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 막혀서 짜증이 나는 경우가 한 두번이 아닙니다.

코가 막혀서 짜증이 나는 경우가 한 두번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정말이지 하루라도 편하게 숨을 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코가 막혀서 짜증이 나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비염약을 매일 뜯어 먹는 것도 지쳤습니다.

약을 먹지 않고 있으면 어느순간 엘러지가 생겨 코가 막히기 시작하고 조금 지나면 콧물이 줄줄 흘러내립니다.

이런 상태가 되면 코로 숨을 들이마시지도 내쉬지도 못합니다.

코에 콧물이 꽉 차 있다고 느끼지만 그렇다고 코를 풀면 아무 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https://parenting.firstcry.ae/articles/hay-fever-allergic-rhinitis-in-babies-and-children/

 

오늘은 비염을 가지고 있어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몇가지 생활 습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코에는 열리고 닫히는 판막이 있는 아주 커다란 혈관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어떤 감염물에 의해 엘러지가 발생할때마다 비강 신경이 자극되고 판막이 열려 코 혈관으로 더 많은 혈액이 유입되게 됩니다.

결국 이런 과정을 통해 비강에 부종이 생기게 되고 코가 막히게 됩니다. 


코막힘으로 고통받는 이유는 아래와 같이 다양할 수 있으며 나타나는 증상들도 코막힘/콧물, 코 통증, 점액 축적 및/또는 코 부기등으로 여러가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곰팡이 감염, 감기, 정맥 두염, 알레르기, 천식, 편향된 코 증상, 비강 폴립, 양성 종양, 만성 부비동염, 담배 연기와 같은 다양한 자극제 등 근본적인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법이 있지만 평상시 자극받은 비강을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www.drprinceparakh.in/blog/general-information-about-allergic-rhinitis


증기 흡입

증기 흡입은 코막힘에 대한 간단한 해결책 중 하나입니다. 이 방법은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해오던 방법입니다. 증기흡입을 위한 제품도 있습니다만, 매일 저녁 시간을 내어 따뜻한 물수건으로 얼굴을 덮고 증기를 들이마시는 숨을 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뜨거운 샤워를 하면서 나오는 증기를 함께 흡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온 찜질 
온찜질은 염증을 줄이고 비강을 열어 막힌 코를 푸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 주변에 뜨거운 찜질팩을 하여주면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온찜질의 장점은 콧구멍과 부비동의 염증을 완화하고 호흡을 쉽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생강과 생강차
생강은 코막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증 특성과 항산화제가 풍부하기 때문에 막힌 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생강을 끓인 물에 깨끗한 수건을 담그고 잘짠다음 10분 정도 코부위에 부드럽게 올려 놓으면 됩니다. 또한 생강차를 만들어 매일 마시면 코막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꿀차
꿀은 모든 질병에 도움이 되는 다용성 식품입니다. 그것은 비타민과 미네랄과 같은 강력한 영양소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다양한 박테리아 감염을 막는데 도움이 되는 항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꿀은 비강, 자극받은 목구멍을 진정시키고 과도한 점액 축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백혈구를 증식시켜 면역 체계를 자극하는 최고의 항산화제로서 호흡기 질환과 싸울 수 있는 항체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적어도 하루에 두 번 아침 저녁으로 마늘을 드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간단하게는 통마늘을 물에 묻힌다능 ㅁ전자렌지에 1분정도 돌려주면 먹기좋은 상태가 됩니다. 

https://www.childrens.health.qld.gov.au/blog-could-that-persistent-cold-be-an-allergy/

반응형


포도
포도는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알레르기제로 작용하는 케르세틴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파 
양파는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음식으로 먹는것도 좋지만 특히, 양파는 껍질을 까고 5분 정도 냄새를 맡으면 코막힘이 풀릴 정도입니다. 자기에게 맞는 시간동안 양파향을 맡기를 바랍니다.   

후추
다른 향신료 중에서 검은 후추는 코막힘에 훌륭하게 작용합니다. 검은 종이 한 스푼과 꿀 한 스푼으로 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재료들을 섞어 물에 넣고 끓인다. 이 혼합물을 마시면 코막힘을 크게 완화할 수 있습니다.

https://wchh.onlinelibrary.wiley.com/doi/pdf/10.1002/psb.1631


사과 식초 
사과 식초에는 모든 필수 영양소가 들어있어 코막힘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균 및 항진균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사과식초 대신 홍초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식사 후 물과 4:1정도 비율로 섞어 종아컵으로 한잔씩 마시면 좋습니다. 

수분 유지 
주스, 수프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코막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상 시 코속 수분을 충분히 유지해 준다면 비강의 점액을 묽게 하여 코에서 체액을 밀어내고 부비동의 압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