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마시는 것 만으로도 여드름이 낫는다

물을 마시는 것 만으로도 여드름이 낫는다

728x90

매일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수분을 섭취한다는 것은 몸뿐만 아니라 피부도 건강하게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매일 2~3리터의 물을 마시는 사람은 피부 트러블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서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여 피부를 탄력있고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따라서 현재 여드름이나 칙칙하고 탈수된 피부로 고민중이라면 수분 섭취를 평소보다 늘려야 할 때입니다.  물 마시는 것을 자주 잊거나 마실 수 없다면 식단에 수분이 풍부한 음식을 추가하여 수분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수분이 많은 음식을 매일 섭취하면 피부와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물을 마시는 것으로 눈, 코, 입을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여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을 부드럽게 만들고 체온을 조절하여 줍니다만, 물을 덜 마시거나 물을 거의 또는 전혀 마시지 않으면 몸이 탈수되어 피로, 여드름, 칙칙한 피부, 진한 색의 소변 및 다크서클 눈과 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청소년 시기에 나타나는 안면 홍조 및 좁쌀 여드름 등으로 인해 여드름 흉터가 남지 않도록 관리가 중요한데 여기에 소개되는 식품들을 평소에 챙겨 드시기바랍니다. 

 

 

수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 10가지
  
1. 오이

오이는 수분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에서 수분을 공급하고 아삭한 씹는 소리는 상쾌한 기분까지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오이는 95%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과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여 뇌졸중을 예방하고 뇌 건강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심심할때마다 하나씩 꺼내어 아작아작 씹어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2. 수박

수박은 양적으로 수분 함량이 가장 높은 과일입니다. 92%의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름에 수분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비타민 A, B6 및 C와 같은 다른 영양소와 리코펜 및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먹게되면 수분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소화도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양상추

양상추에는 칼륨과 아연과 함께 비타민 A와 K가 들어 있으며 수분 함량은 95%에 달합니다. 양상추를 먹는다는 것은 식사를 하면서 확실하게 몸에 수분을 공급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

 


 
4. 시금치

시금치는 높은 수준의 철분을 제외하고 가장 건강에 좋은 잎채소 중 하나이며 이 채소는 수분도 풍부하여 약 91%가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몸에 수분을 공급하는 좋은 채소입니다. 시금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A 및 K의 존재는 매일 먹어야하는 채소인 이유입니다. 시금치에 열을 많이 가하는 것은 필수 영양소를 잃을 수 있으므로 좋지 않습니다. 살짝 데치거나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리코펜이 풍부하여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부와 눈에도 좋다고 합니다. 

 
6. 버섯

92%의 수분을 함유한 버섯은 정기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또 다른 수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비타민 B2의 훌륭한 공급원인 버섯은 많은 유익한 점이 있습니다. 저녁시간에 고기와 함께 구워먹는 버섯은 그날의 피로감을 줄여 줄 수 있으며 피부와 신경계에도 유익 채소입니다. 꼭 버섯을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7. 사과

하루에 사과 한 개의 사과 섭취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지름길 입니다. 사과는 8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피부에 필수적인 비타민과 항산화제를 몸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728x90

  
8. 호박

호박 한 컵에 무려 90%의 수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동시에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제, 망간, 칼륨, 비타민 A와 K이 풍부하기 때문에 호박을 마트에서 구입하여 식단에 꼭 포함시켜야 합니다.

 
9. 브로콜리

우리는 브로콜리가 얼마나 건강에 좋은지 알고 있지만 실제로 좋아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몸에 비타민 A, K, 철, 칼슘 및 엽산을 제공하는 것 말고도 브로콜리에는 90%가 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히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10. 오렌지

오렌지 주스가 아침 식사의 일부라면 계속 마셔야 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오렌지에는 86% 이상의 수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오렌지를 선호하든지 간에 비타민 C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몸에 수분을 공급할 것입니다. 비타민은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항산화제입니다. 따라서 100% 오렌지주스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이롭습니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